
권 대표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집에는 자신만이 갖고 있는 집의 이미지와 가족의 소소하지만 아름다운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가족을 위한 공간은 꼭 많은 시간과 경제적인 투자가 있어야만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에요. 나를 위해, 함께 사는 가족을 위해 조금만 관심을 갖고 생각을 바꾸려는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꿈꾸는 공간을 가질 수 있어요. 남에게 보이기 위한 곳이 아닌, 나와 가족이 함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곳이 바로 아름다운 집이에요”라고 강조한다.
권은순에게 배우는 잊기 쉬운 공간 디자인 포인트
1 또 하나의 거실, 주방주방은 단순히 밥을 하는 곳이 아닌,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고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또 하나의 거실이 다. 아이가 아직 어리다면 엄마가 식사 준비를 하는 동안 숙제를 봐주기 쉽도록 테이블 기능을 하는 아일랜드 식탁을 두면 좋다. 거실을 바라보고 식사 준비를 할 수 있게 아일랜드 식탁 위에 조리 공간을 설치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수납도 중요하다. 거실에서 보이는 수납장은 깔끔한 형태가 좋고, 냉장고와 오븐, 정수기는 싱크대 코너 쪽에 배치한다. 거실로 향한 아일랜드 식탁 아래에는 전기밥솥이나 전자레인지, 포트 등을 정리하면 사용하기 편하면서 깔끔하고 모던한 멋이 있는 주방이 된다.
2 부부침실은 작아도 좋다
보통은 부부가 큰 방을 써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다. 하지만 침실은 시간적으로 오래 머무르는 곳이어도 대부분 잠들어 있고, 깨어 있을 때는 거실이나 주방 등 다른 공간에 있는 시간이 더 많다. 침실이 작으면 오히려 부부간에 친밀감 을 느낄 수 있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 특별한 공간이 될 수 있다. 침실에서 중요한 건 침대의 크기와 매트리스의 퀄리티, 침구류와 커튼, 러그 등의 패브릭 용 품이다.
3 욕실에 애정을 쏟자
대개 집에서 가장 소홀히 생각하는 공간은 욕실이다. 홀대하던 욕실에 작은 애정을 더하면 멋스럽게 바뀔 수 있다. 특히 욕실을 설계할 때 세면대 밑에 충분한 수납장을 설치하면 지저분한 세제와 도구들을 정리할 수 있어 욕실이 한결 깔끔해진다. 부티크 호텔 같은 욕실을 만드는 데 타월의 힘은 무척 크다. 선물로 받은 촌스러운 타월 대신 깔끔하게 통일한 타월을 준비해 걸고, 조명과 촛불, 디퓨저를 활용해 로맨틱하게 마무리한다.
01 PART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벽에 주목하라!
벽은 다양한 인테리어가 가능한 공간이다. 바닥에 놓는 가구로 하는 인테리어만 생각하기보다는 그 몇배 규모의 벽을 살펴보 자. 작은 선반을 설치해 책이나 CD, 미니 화분 등을 올려놓기만 해도 분위기가 달라지고 감각적인 느낌을 준다.


02 개성 있는 침실 & 다이닝룸 인테리어


03 시간이 갈수록 빛나는 빈티지의 매력

04 권은순의 애장 빈티지 아이템

2 헥사곤 미싱 미국 오하이오 주 클리블랜드에 있는 스탠더드미싱사에서 제작한 제품. 국내 빈티지 전문가에게 구입했으며, 아름다운 색상의 무늬가 있어 볼 때마다 기분이 좋아진다.
3 탁상시계 사각, 원형 모양의 크고 작은 탁상시계를 여러 개 모아두면 지나온 세월 속 여러 가지 추억이 떠오른다. 가죽 케이스 안에 시계가 있고 지퍼로 마감된 사각 탁상시계는 30년 전 구입해 여전히 사랑하고 있는 아이템이다.
4 그라몽 전화기 내추럴한 올리브 그린 컬러가 한눈에 들어오는 전화기로, 프랑스 파리의 빈티지 마켓에서 발견했다.
And More!

라이프스타일리스트 권은순이 아름다운 집을 갖기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과 집에 대한 생각을 전하고 있다. 버튼북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