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lass

라탄 DIY 탐구생활

EDITOR 한여진 기자

2019. 08. 24

인싸가 되고 싶다면 공간에 라탄 소품을 들일 것. 직접 만든 라탄 작품이라면 더더욱 시선이 집중된다.

피크닉 바스켓

"나들이 갈 때 필수품인 피크닉 바스켓이에요. 꽃을 꽂아두거나 옷과 소품 등을 수납해도 좋아요. 용도에 맞게 다양한 사이즈로 만들어 활용해보세요. 촬영용 소품으로도 딱이랍니다."

How to make

1 쌀미(米) 모양으로 바닥에 날대를 4줄씩 배열한다. 시작 지점부터 날대 2줄을 1조씩 나누면서 시계방향으로 한 바퀴 엮는다. 시작 지점에서 새로운 싸릿대 1줄을 추가, 1줄씩 번갈아가며 지름 13cm가 될 때까지 따라엮기한다. 
2 모든 날대의 양옆으로 덧날대를 끼워 날대 4줄이 1조가 되도록 만든다. 
3 모든 날대를 다시 2줄 1조로 나누며 지름 17cm가 될 때까지 따라엮기한다.

4 몸체를 뒤집어 날대를 한 번씩 접었다 편 다음 날대를 세워 원하는 각도를 만들면서 따라엮기한다. 
5 높이 15cm가 될 때까지 따라엮기한 후 시작 지점에서 멈춘다. 
6 싸릿대 1줄을 추가해 세줄꼬아엮기를 한다. 
7 세줄꼬아엮기로 5cm 더 높인다.

8 모든 싸릿대를 시작 지점에서 자른다. 
9 심대 1줄을 준비해 날대 1줄씩 심대를 감으며 감아엮기로 한 바퀴 엮은 후, 날대가 3줄 남았을 때 심대를 잘라 마무리한다. 
10 남은 날대는 틈 사이로 넣어 마무리한다. 
11 튀어나온 날대와 싸릿대를 다듬는다.

라탄 조명 갓

"인테리어의 마무리는 조명이라고 하죠. 공간을 한층 내추럴하게 만드는 라탄 조명 갓으로 임팩트를 더해보세요."



How to make

1 우물정(#) 모양으로 바닥에 날대를 4줄씩 배열하고 시작한다. 조명 전선이 통과할 수 있도록 우물정 중앙 틈을 여유 있게 만든다. 
2 시작 지점부터 날대를 2줄 1조씩 나누며 막엮기로 두 바퀴 엮는다. 몸체를 뒤집어 날대를 한 번씩 접었다 편다. 
3 날대를 직각으로 세우며 막엮기를 이어간다.

4 높이 5cm가 될 때까지 막엮기한다. 
5 시작 지점에서 싸릿대 2줄을 추가해 세줄꼬아엮기를 한다. 
6 세줄꼬아엮기로 한 바퀴 엮은 후 싸릿대 2줄을 자른다.

7 몸체를 아래쪽으로 뒤집어 날대가 바깥으로 퍼지게 만든다. 싸릿대를 이용해 시계방향으로 막엮기한다. 
8 길이 3cm가 될 때까지 막엮기한다. 날대 1조를 제외한 나머지 날대에 덧날대를 끼워 날대 4줄이 되도록 만든다. 막엮기로 모든 날대를 다시 2줄 1조로 나눈다. 
9 길이 7cm가 될 때까지 막엮기한 후, 사용하던 싸릿대를 시작 지점에서 자른다.

10 새로운 싸릿대 1줄을 반으로 접어 X무늬엮기를 준비한다. 
11 사진과 같이 X무늬 만들기를 시작한다. 
12 X무늬를 한 바퀴 엮은 후, 시작 지점 날대 뒤에 있는 싸릿대 1줄을 자른다. 꼬여 있는 날대를 나란히 세우며 남아있는 싸릿대 1줄로 막엮기 1cm를 한 뒤, 시작 지점 날대 아래에서 싸릿대를 자른다.

13 싸릿대 1줄을 길게 반으로 접어 날대 1조에 끼운다. 싸릿대를 앞으로 꼬며 울타리 무늬 만들기를 시작한다. 
14 남은 싸릿대 1줄로 막엮기 1cm를 한 뒤 시작 지점 날대 아래에서 사용하던 싸릿대를 자른다. 
15 날대 1조씩 오른쪽 방향으로 접으며 상하상하 방법으로 마무리한다. 이때 첫 날대는 끝마무리를 위해 안쪽에 여유 공간을 남기고 할 것. 몸체를 뒤집어 튀어나온 날대와 싸릿대를 다듬으면 완성!



처음 만드는 라탄 소품



라탄으로 만든 실생활에 유용한 주방 소품부터 인테리어 소품까지 최신 유행하는 라탄 작품 15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일부 작품은 동영상으로 보고 배울 수 있도록 과정 사진과 함께 QR코드를 제공한다. 황금시간.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참고도서 처음 만드는 라탄 소품(황금시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