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푸드 스타일리스트 오용은과 함께~ 르크루제 원형냄비 요리 ‘하트 츄러스’

우먼동아일보

2013. 02. 15



하트 츄러스

놀이동산에서 먹던 츄리스를 이제 집에서 만들어보자. 아이가 좋아하는 하트 모양으로 만들어 더욱 사랑스러운 ‘하트 츄러스’.

푸드 스타일리스트 오용은과 함께~ 르크루제 원형냄비 요리 ‘하트 츄러스’


재료
중력분 75g, 우유 125ml, 계란 2개, 버터 50g, 설탕 30g, 소금 약간, 시나몬 가루 5g


만드는 법

1. 냄비에 우유, 버터, 설탕을 넣고 재료가 모두 녹고 끓어오를 때까지 저어준다.
2. 중력분과 시나몬파우더는 체에 쳐서 준비한다. (중력분 대신 박력분과 강력분을 반씩 섞어 써도 좋다.)
3. 2번이 모두 끓어오르면 넣고 가루가 잘 풀어져 섞이도록 계속 저어준 다음 중불에서 반죽을 한 덩어리로 만든다.
4. 반죽을 계속 저어주면서 익히다보면 냄비의 바닥에 얇은 막이 생기면서 반죽에 윤기가 돈다.
5. 불에서 내려 한 김 식힌 후에 계란을 2~3회에 나누어 넣어주면서 반죽에 잘 섞이도록 저어준다.
6. 별모양 깍지를 낀 짤 주머니에 절반 정도만 반죽을 넣어준다.
7. 예열된 기름에 하트 모양으로 짜 넣어 앞, 뒤가 노릇하게 익을 때까지 튀겨낸다.
8. 백설탕과 시나몬파우더를 섞어 골고루 묻혀 완성한다.




푸드 스타일리스트 오용은과 함께~ 르크루제 원형냄비 요리 ‘하트 츄러스’

르크루제 원형 냄비는…
열전도, 열분배가 뛰어나기 때문에 조리가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열이 식지 않아 음식을 장시간 따뜻하게 유지해준다. 특히 미니사이즈인 14cm 원형 냄비는 1인분 요리에 알맞아 조리 후 식탁 위에 그대로 올려 음식을 즐기기에 좋다.


푸드 스타일리스트 오용은씨는···



진행·이희주<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2luda07@naver.com>
촬영·이홍명, 김아라<우먼 동아일보 eTV 에디터>
사진·이기욱<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도움주신 곳·르크루제 02-7113-8818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