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PERFECT FOOD

48g의 완벽함 Egg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2014. 12. 16

얇은 껍데기 아래는 흰자, 그 안에 노른자로 이뤄진 돌멩이만 한 작은 타원, 달걀. 이 식재료가 시공을 초월해 사랑받는 이유는 뛰어난 영양가와 맛에 있다. 단백질은 기본, 인·칼슘·철분 등 무기질과 비타민 A·B1·B2·D·E 등이 고루 들어 있는 완벽한 식품이기 때문. 또한 달걀의 콜레스테롤은 인체의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달걀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 완벽함 그 자체인 달걀 한 알만 있으면 식탁이 한층 풍성해진다.

48g의 완벽함 Egg
일본식 달걀찜

48g의 완벽함 Egg
Ingredients

당근 1/5개, 표고버섯·달걀·자숙새우 2개씩, 가쓰오부시 육수 300ml, 맛술 1작은술, 소금 ¼작은술, 간장 ½작은술, 쑥갓 약간

How to make

1 당근은 얇게 슬라이스한 뒤 꽃 모양의 틀로 찍고, 표고버섯은 얇게 슬라이스한다.



2 달걀은 알끈을 제거하고 체에 밭쳐 내린 뒤 가쓰오부시 육수, 맛술, 소금, 간장을 넣어 섞는다.

3 표고버섯, 새우, 당근을 토핑용으로 사용할 분량만 빼놓고 그릇에 넣고 ②를 붓는다. 표면에 뜬 거품을 숟가락으로 걷어내고 포일을 씌운다.

4 김이 오른 찜통에 ③을 넣고 중약불로 10~15분 찐 뒤, 표면이 약간 덜 익었 때 토핑용 표고버섯, 새우, 당근을 올린다. 다시 포일을 덮어 5~10분 동안 더 찐다.

5 꼬치로 찔러 맑은 국물이 묻어 나오면 찜기에서 꺼내 쑥갓을 올린다.

달걀새우볶음밥

48g의 완벽함 Egg
Ingredients

냉동 알새우 ½컵, 대파 흰 부분 10cm, 달걀 2개,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식용유 2½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밥 2공기, 굴소스 2작은술, 간장·참기름 1작은술씩

How to make

1 새우는 물에 헹궈 체를 밭쳐 물기를 빼고, 대파는 반으로 갈라 송송 썬다.

2 달걀은 볼에 깨 넣어 알끈을 제거한 후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해 섞는다.

3 달군 팬에 식용유 ½큰술을 두르고 달걀을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가볍게 볶아 스크럼블에그를 만든다.

4 팬에 식용유 2큰술을 두르고 마늘, 대파를 넣어 향이 날 때까지 볶다 새우를 넣어 볶는다.

5 ④에 밥, 굴소스, 간장을 넣고 밥이 고슬고슬해지도록 볶는다.

6 ⑤에 스크럼블에그를 섞은 뒤 소금, 후춧가루로 간하고 참기름을 뿌린다.

프렌치토스트

48g의 완벽함 Egg
Ingredients

달걀 2개, 우유 1컵, 메이플시럽 1큰술, 소금·슈거파우더 약간씩, 식빵 3장, 버터 2큰술

How to make

1 달걀은 볼에 깨 넣고 알끈을 제거한 후 우유, 메이플시럽, 소금을 넣어 섞는다.

2 ①에 식빵을 앞뒤로 뒤집어가며 푹 담갔다 건진다.

3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이고 ②의 식빵을 넣어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4 취향에 따라 메이플시럽이나 슈거파우더 등을 곁들인다.

모닝달걀샐러드

48g의 완벽함 Egg
Ingredients

달걀 1개, 소금·후춧가루·버터 약간씩, 식빵 1장, 허니레몬프렌치드레싱(꿀·레몬즙 1큰술, 식초 1작은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2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샐러드채소 2컵, 견과류 믹스 ¼컵

How to make

1 냄비에 달걀을 넣고 달걀이 잠길 만큼의 물과 소금을 넣어 한소끔 끓인 뒤 약불로 줄여 6분간 더 삶는다. 달걀을 건져 얼음물에 담가 식힌 뒤 껍데기를 깐다.

2 달걀을 삶는 동안 마른 팬에 식빵을 앞뒤로 구워 버터를 바른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3 볼에 올리브오일을 제외한 드레싱 재료를 넣어 섞은 후 올리브오일을 넣어 허니레몬프렌치드레싱을 만든다.

4 볼에 식빵, 샐러드채소, 견과류 믹스를 담은 뒤 달걀을 반으로 잘라 얹고 드레싱을 뿌린다.

요리·김수경(스튜디오 잇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