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living tip

리큐 스팟 겔스틱 부분세척제

와이셔츠 옷깃, 소매 찌든 때가 싹~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현일수 기자

2013. 12. 02

새하얀 와이셔츠는 남자의 자존심이다. 하지만 얼룩지고 때가 찌든 와이셔츠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건 생각만큼 쉽지 않다. 주부의 마음을 읽은 애경에서 리큐 스팟 겔스틱 부분세척제를 활용해 와이셔츠 관리하는 법을 일러줬다.

리큐 스팟 겔스틱 부분세척제
새 옷같이 빛나는 와이셔츠 관리법

리큐 스팟 겔스틱 부분세척제
남편 와이셔츠, 아이 교복 등 매일 입는 셔츠를 항상 깨끗하게 관리하기란 쉽지 않다. 셔츠 칼라와 소매의 묵은 때는 빨아도 깨끗하게 지워지지 않아 솔로 무작정 문지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옷을 망가뜨리는 원인이 된다. 셔츠를 무조건 드라이클리닝 맡기는 주부도 많아졌다. 매번 드라이클리닝을 하면 비용도 만만치 않고, 기름 세탁이기 때문에 옷감이 손상돼 의류의 수명이 줄어들 수 있다. 스마트한 의류 세탁법을 익혀두면 집에서도 쉽게 세탁이 가능하고, 옷의 수명도 늘어 오랫동안 입을 수 있다.

와이셔츠에 얼룩이나 찌든 때가 생겼을 때는 바로 세제를 묻힌 후 브러시로 두드려 없앤다. 와이셔츠 깃 부분의 때는 식빵으로 문지르면 제거된다. 계절이 바뀌어 보관했던 하얀 와이셔츠를 입으려고 꺼냈다가 겨드랑이와 목 부분에 누렇게 새겨진 황변 때문에 당황한 적이 누구나 있을 것이다. 황변은 미지근한 물에 세제와 표백제를 풀어 30분 이상 담가둔 후 깨끗이 헹구면 없어진다. 식사를 하다 김칫국물이 튀었을 때는 얼룩부분의 겉과 안에 양파즙을 바르고 하루 정도 뒀다가 물로 헹군다. 커피와 차 얼룩은 주방용 세제와 식초를 1:2 비율로 섞어 칫솔에 묻힌 후 오염 자국을 문질러 물로 세탁하면 제거된다. 기름기 있는 얼룩은 중성세제에 담근 후 얼룩 부분을 꼼꼼하게 비벼서 세탁한다. 얼룩 종류와 부위에 따라 다른 세탁 방법이 어려울 때는 얼룩과 찌든 때의 종류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부분세척제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말끔한 와이셔츠 위한 리큐 스팟 겔스틱 부분세척제

리큐 스팟 겔스틱 부분세척제는 와이셔츠 옷깃, 소매 등의 부분적인 찌든 때를 말끔히 제거하는 튜브형 세제다. 리큐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4배 압축해 담아 세척력도 단연 으뜸이다. 빨래하기 전에 찌든 때나 얼룩에 풀을 바르듯 세제를 발라 사용하는데, 의류에 문지르는 부분이 플라스틱이 아닌 실리콘 소재 러버솔로 돼 있어 옷감 손상 없이 세척이 가능하다. 그립감이 좋아 사용하기 편리하고 튜브형 투명 용기로 제작돼 제품 잔량을 확인하며 사용할 수 있다.



리큐는 2012년 9월 한국소비자원이 세탁세제의 품질과 가격을 비교한‘2012년 비교공감(한국형 컨슈머리포트의 새 이름)’에서 세척력 부문 1위로 평가받아 제품의 우수성을 검증받았으며, AC닐슨 기준(2011년 11월)으로 누적매출 5백억원을 돌파하는 등 액체세제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리큐 스팟 겔스틱 부분세척제 제대로 사용하기

리큐 스팟 겔스틱 부분세척제
문의·애경(080-024-1357)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