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terior remodeling

화사한 인테리어, 화이트워시 마루

구정마루 천연 원목마루 무료 시공

기획·이성희 | 사진·지호영 기자

2013. 10. 07

화사한 인테리어, 화이트워시 마루


“월드컵 열기가 뜨겁게 달아올랐던 2002년 여름, 검도 선수였던 남편과 간호사였던 저는 결혼에 골인했습니다. 전셋집으로 시작한 신혼 생활이라 2년에 한 번씩 이사를 다녔지만 서로가 버팀목이 돼가며 내집 마련을 목표로 열심히 저축했어요. 그리고 결혼 11년 만에 드디어 그 꿈을 이루었네요. 비록 10년 넘은 낡은 아파트지만 저희 부부의 이름으로 계약한 첫 보금자리라 의미가 큽니다. 이제는 둘만이 아닌 세 아들과 함께하는 공간인 만큼 아이들을 위해서 곰팡이 없는 깨끗한 마룻바닥이 있는 집에서 살고 싶어요.”
내 집 장만의 기쁨도 잠시, 최유리(41) 씨는 틈새가 벌어지고 낡은 거실 마루 때문에 아이들이 다치기라도 할까 매일 걱정이었다. 바닥은 청소를 자주 해도 벌어진 틈 사이에 먼지가 껴 보기에도, 위생적으로도 좋지 않았다. 처음 이사 올 당시 비용 부담 때문에 거실 바닥을 시공하지 않은 탓이다.
최씨의 고민은 고강도 실용마루인 구정강마루 체로키 화이트를 시공하며 싹 사라졌다.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나뭇결이 돋보이는 화이트 톤 바닥재는 그동안 낡은 바닥재 때문에 어두워 보였던 실내를 환하게 밝혔다. 구정강마루는 합판온돌마루와 같은 친환경 내수합판을 사용하므로, 난방 및 습도 등 일상생활의 물흘림으로 인한 습기에도 변형이 없으며, 최고 등급인 SEO(Super Eco O) 자재로 친환경 제품이다.
“두 살인 막내아들이 곰팡이 낀 마루 위를 기어다니는 모습을 볼 때마다 걱정이 많았는데 구정마루 덕분에 이제 안심이 돼요. 바닥이 깨끗해지니 집 안이 정말 새집처럼 화사해졌어요. 남자 아이들이라 뛰어놀다 보면 마루가 찍히거나 긁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구정강마루는 고강도 HPM 공법이라 긁힘이 적다니 안심입니다.”

화사한 인테리어, 화이트워시 마루


▼ 구정 아트 맥시강, Artwork가 돋보이는 디자인 마루

일반적인 마루재는 천연 원목 고유의 나뭇결과 컬러의 차이만 있을 뿐 기본적인 나뭇결의 무늬를 그대로 살려 특별한 디자인이 가미된 것은 아니다. 구정마루 ‘아트 맥시강’은 원목의 내추럴한 나뭇결에 독특함을 더하는 아트워크를 가미해 세련된 감각을 완성했다. 아트 화이트, 아트 블루진, 아트 코발트, 아트 그린, 아트 그레이, 아트 챠콜 등 총 7가지 컬러가 있으며 화이트, 블루진, 코발트는 산토리니의 푸른 지붕과 스페인의 이국적인 색상이 녹아 있는 것이 특징. 그린, 그레이. 챠콜은 편안하면서 빈티지함이 묻어난다.



협찬 내용&비용
마루 1백38만원(38.88㎡)
시공비 42만원

화사한 인테리어, 화이트워시 마루


1 매끈하지 않은 바닥에 막내 은석(2)이가 다칠까 봐 늘 걱정이었는데 구정마루 덕분에 한시름 놓았다.
2 원석(11)이와 현석(9)이는 시공 후 좌식 생활을 즐기게 됐다.
3 천연코팅돼 있어 얼룩이 쉽게 생기지 않아 청소가 간편하다.

구정마루 무료 시공 이벤트

구정마루에서 독자의 집 거실과 주방 바닥 부분(39.6㎡)을 무료로 시공해드립니다. 오크, 체리, 비취, 홍자작, 메이플, 화이트워시, 체로키 화이트, 티크, 월넛, 가우디 카바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응모자격 거실&주방 면적이 33~39㎡인 단독주택이나 아파트에 살고 있는 독자(전셋집일 경우에도 응모 가능)
응모요령 응모권과 함께 거실과 주방의 전경 사진 3~4장, 주소, 전화번호, 사연을 자세히 적어 우편으로 보내주세요.
독자부담 시공비(3.24㎡당 3만5천원)는 당첨자가 부담합니다. 철거 필요 시 철거비 본인 부담
보낼 곳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29 동아일보사 ‘여성동아’ 구정마루 담당자 앞(보내주신 편지와 사진은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당첨자 발표 선정된 독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연락드립니다.


문의·구정마루(02-556-8685 www.kujungmaru.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