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RELAX TEATIME

예본ti:[티], 맛과 향을 음미하는 시간

KGC인삼공사에서 선보이는 프리미엄 블렌딩 티

진행 | 조윤희 프리랜서 사진 | 현일수 기자

2012. 11. 16

따뜻한 차 한잔은 몸을 녹이고 피로를 풀며 마음에 여유를 찾아준다. KGC인삼공사의 순수 우리차 ‘예본ti:[티]’ 브랜드 매니저 양경만 씨가 자연에서 얻은 다양한 재료를 블렌딩해 만든 예본ti:[티]의 매력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예본ti:[티], 맛과 향을 음미하는 시간


차 한잔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마음에 여유를 준다. 사람들과의 모임 자리를 빛내주기도 하며 대화의 소재가 되기도 한다. 자리를 빛내는 차는 다양하다. 녹차부터 홍차, 허브티, 커피까지. 어머니가 끓여주던 생강차나 둥글레차도 있고, 눈이 맑아지는 결명자차도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식자재, 한방재료, 산야초 중에는 차의 재료로 쓸 수 있는 것이 다양하다. KGC인삼공사에서는 이런 재료 중에서 맛과 향이 좋은 재료를 엄선해 만든 예본ti:[티]를 선보였다. 산야에서 자란 솔잎, 율무, 박하, 진피, 맥문동 등 맛과 향이 좋은 재료를 블렌딩 공법으로 조화시켜 깊고 청아한 맛을 낸다. 프리미엄 차 예본ti:[티]의 탄생에 얽힌 이야기를 브랜드 매니저 양경만 씨가 들려주었다.

Q. 예본ti[티]를 개발한 계기가 있다면 들려주세요.

예본ti:[티], 맛과 향을 음미하는 시간


A. 어릴 적 온 집 안을 가득 메웠던 훈훈한 수증기를 따라가 주방 한켠에서 팔팔 끊고 있는 주전자를 만나본 경험, 아마 다들 있을 거예요. 그 주전자 속에는 구수한 향이 나는 둥글레, 결명자를 비롯해 때론 대추나 생강, 율무 등 어머니가 가족들의 건강 상태에 따라 손수 골라 넣으신 다양한 재료들이 어우러져 끓고 있었지요.
예본ti:[티]는 머릿속 한켠에 추억으로 남아 있는 한국적 정서를 담아 만든 차예요. 따뜻한 정감이 녹아 있는 우리 고유의 블렌딩 차지요. 4가지 차 원료를 블렌딩해 가장 잘 어울리는 최적의 맛을 내기 위해 수십·수백 번의 까다로운 원료 배합 과정을 거쳤어요. KGC인삼공사의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에 따라 계약 재배한 감초, 당귀, 대추, 생강, 황기를 사용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답니다.
Q. 예본ti:[티]가 다른 차와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일까요?
A. 예본ti:[티]는 KGC인삼공사가 보증하는 믿을 수 있는 차 원료만 사용해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직접 우려 마시는 티백 형태의 차인 만큼 까다로운 공정 과정을 거쳐 일체의 유해물이 없도록 했어요. 티백 역시 자연 상태에서 30일 이내에 완전 분해되는 친환경 소재인 생분해필터를 이용해 따뜻한 온수에도 안심하고 우려 마실 수 있고요. 각각의 차 원료는 전통 방식으로 덖어(물기 있는 약재, 곡식 따위를 물을 더하지 않고 타지 않을 정도로 볶아 익힌 것), 고유의 맛과 풍미가 그대로 살아 있어요. 무엇보다 녹차나 홍차 등 한 가지 재료가 주는 단조로운 맛이 아닌 4가지 차 원료를 블렌딩해 깊은 맛과 향을 선사하지요.
Q. 5가지 맛의 예본ti:[티]가 있고, 각 차마다 4가지 차 원료가 블렌딩돼 있는데 어떻게 조화를 이루나요?
A. 예본ti:[티]는 건강기능식품이나 한약 재료가 담긴 약이 아닌, 우리나라 산야에서 자란 잎과 열매를 말려 조화롭게 블렌딩한 침출차예요. 각각의 제품은 최상의 차 맛을 구현해내는 데 중점을 두고 블렌딩해 만들었어요. 하나의 차를 이루는 4가지 주원료 배합 비율을 보면 얼마나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차 맛이 구현됐는지 알 수 있지요. 재료들이 어우러져 심신의 안정과 함께 몸의 기운을 개운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도록 배합했답니다.
Q. 예본ti:[티]의 포장도 고급스러워요.
A. 예본ti:[티]에는 작은 조각의 자개로 멋을 낸 각기 다른 모양의 찻주전자가 그려져 있어요. 햇살 맑은 날 창가에 앉아 차를 마시다 보면 자개 무늬가 은은하게 반짝이면서 여유를 더해주지요. 차를 마시는 것 자체가 심리적 안정과도 맞닿아 있어 전통적인 느낌을 살리면서 모던함까지 담아내기 위해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였어요. 한국적인 은은함을 표현하기 위해 조각보 디자인을 모티프로 해 인테리어 소품 노릇도 톡톡히 해낸답니다. 거실이나 주방 한켠에 놓아두면 조각보 모양의 자개와 옥빛, 담황색 등의 한국적인 색감이 어우러져 따뜻하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지요. 마시고 난 티백을 접시에 담아두면 재료에서 풍겨나오는 향이 은은해 방향제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Q. 예본ti:[티]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찬바람에 마음까지 울적해진 요즘 같은 때, 작고 아담한 보온병과 예본ti:[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프리미엄 블렌딩 차를 마시며 마음의 평온을 되찾을 수 있어요. 외출했다 돌아온 사무실에서, 외근 중에 잠시 짬을 내 마시면 따뜻한 온기로 몸을 채울 수 있어서 좋아요.



예본ti:[티], 맛과 향을 음미하는 시간


예본ti:[티], 맛과 향을 음미하는 시간


* 예본ti:[티]는 KGC인삼공사 직영·가맹점을 비롯해 백화점, 대형 마트,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KGC인삼공사 공식쇼핑몰(www.kgcshop.or.kr)에서도 만날 수 있다.

스타일링 | 김상영 임수영(noda+ 02-3444-9634 www.noda.co.kr)
요리어시스트 | 강신혜 김민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