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 SENSE

요리에센스 연두

대한민국 대표 주부 문성실의 특별한 조리 비법

진행 조윤희 글 한혜선 사진 문형일 기자 || ■ 스타일링 이수연(요리연구가) ■ 문의 샘표(080-996-7777)

2010. 09. 17

연두를 사용하고 난 후부터 자연 재료를 이용해 국물 내는 일이 거의 없어요. 조미료 하면 생각나는 인공적인 맛이 나지 않아 요리 맛이 확 살고요. 게다가 콩 발효 제품이라서 건강하기까지 하잖아요. 이제 요리 마지막에 꼭 요리에센스 연두 하세요!

연두어묵탕

급하게 국을 끓여야 할 때, 간편하게 연두를 이용해보세요. 번거롭게 국물 낼 필요가 없어 요리가 쉬워진답니다.

요리에센스 연두


준비재료
무 1토막, 물 6컵, 어묵 3줌, 연두 더욱깊은맛 3큰술, 다진 마늘 ⅓큰술, 대파 ⅓대, 후춧가루 약간
만들기
1 무를 나박하게 썰어서 물을 넣어 끓인다.
2 무가 반쯤 익으면 어묵을 넣어 끓인다.
3 ②에 연두 더욱깊은맛을 넣고 다진 마늘과 대파 어슷 썬 것도 함께 넣어 끓인다.
4 맛을 보아 마지막에 입맛에 따라 통후추 등을 넣는다.

연두국물떡볶이
국물이 자작자작하게 남았죠? 위에 깻잎을 잘게 썰어서 올려보세요.



요리에센스 연두


준비재료
물·떡볶이떡 2컵씩, 양념(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물엿 1큰술씩, 다진 마늘·설탕 ½큰술), 사각어묵·양배춧잎·깻잎 2장씩, 달걀 2개, 연두 더욱깊은맛 2큰술, 대파 ¼대, 통깨 적당량
만들기
1 물에 양념 재료를 모두 넣어 팔팔 끓인다.
2 사각어묵과 양배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달걀은 완숙으로 삶는다.
3 ①의 양념이 끓으면 어묵과 양배추, 떡을 넣고 한 번 더 끓인다. 끓는 중간에 연두 더욱깊은맛을 넣으면 맛이 살아난다.
4 떡에 간이 적당하게 배면 삶은 달걀을 넣어 굴리고 대파와 통깨를 뿌린다. 떡과 어묵 등 재료는 푹 익고, 국물은 자작하게 남을 때까지 졸여 접시에 담고 채썬 깻잎을 올린다.
※계량할 때는 종이컵과 밥숟가락을 이용하세요!

요리에센스 연두


연두된장찌개
연두만 있으면 된장찌개도 뚝딱 만들 수 있어요.
양파와 애호박을 넣으면 국물 맛이 달달해지고, 감자를 넣으면 걸쭉해져 맛있는 된장찌개가 된답니다.

요리에센스 연두


준비재료
물 5컵, 된장 3큰술, 감자 2개, 양파 ¼개, 애호박·홍고추 ½개씩, 버섯 2줌, 연두 더욱깊은맛 2큰술, 두부 ½모, 청양고추 1개, 고춧가루 ½큰술
만들기
1 물에 된장을 푼다.
2 된장을 푼 물에 감자, 양파, 애호박, 버섯을 먹기 좋게 썰어 넣고 끓인다.
3 버섯은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등 원하는 버섯을 넣되, 팽이버섯만 마지막 단계에 넣고 다른 버섯들은 미리 넣어 끓인다.
4 연두 더욱깊은맛을 넣고 끓인다.
5 어느 정도 끓이다가 두부를 먹기 좋게 썰어 넣고, 고추, 고춧가루를 넣은 후 한소끔 끓인다.

요리에센스 연두


골뱅이오이무침
양념장이 넉넉하면 소면도 삶아서 곁들여주세요. 오이 대신 데친 콩나물을 넣고 무쳐도 맛있답니다.

요리에센스 연두


준비재료
참골뱅이 12마리, 굵은 소금 약간, 오이 1개, 양념(설탕·다진 마늘·연두 더욱 깊은맛·참기름·통깨 1큰술씩, 식초 4큰술, 물엿 또는 아가베시럽 ½큰술, 고추장·고춧가루 2큰술씩)
만들기
1 끓는 물에 골뱅이와 굵은 소금을 넣고 속살까지 푹 익도록 삶는다.
2 오이는 반으로 가른 후 어슷썬다.
3 준비한 재료를 모두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오이와 골뱅이를 볼에 넣고 양념이 재료에 골고루 배도록 버무린다.

요리에센스 연두


요리에센스 연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