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terior

가구 & 인테리어 소품 인터넷 쇼핑記

쇼핑 고수의 시시콜콜 메신저 토크

기획 한정은 기자 | 사진 현일수 기자

2009. 03. 16

인터넷 쇼핑 초보가 쇼핑몰에 올라온 제품 사진과 실물의 차이를 한눈에 알아채기란 쉽지 않다. 특히 크기와 색상, 디자인 등 세세한 면까지 살펴봐야 할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은 실패할 확률이 반 이상. 인터넷 쇼핑으로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은 물론 먹거리, 입을 거리 등을 장만한다는 살림꾼 주부 3인이 풀어놓은 인터넷 쇼핑 성공 vs 실패담.

MESSENGER TALK
호이호이 조미연/ 28세/ 결혼 5년차/ 김나연(21개월 딸), 임신 5개월
똥깡현서 김현주/ 30세/ 결혼 3년차/ 노현서(14개월 아들)
조한별남5-큰별남3 김정옥/ 34세/ 결혼 5년차/ 조한별(5세 아들) 조큰별(3세 아들)
여성동아(이하 여동) 안녕하세요? 오늘 모인 건 인터넷 쇼핑에 대한 경험담을 듣기 위해서예요. 다들 인터넷 쇼핑 경험이 있으시죠?
똥깡현서 당연하죠.
호이호이 아이를 키우다보니 외출하기가 쉽지 않아 인터넷으로 대부분의 물건을 구입해요.
조한별남5-큰별남3 인터넷 쇼핑을 즐기다보니 마트 가기가 싫어졌어요. ^^

가구 & 인테리어 소품 인터넷 쇼핑記

여동 인터넷으로는 주로 뭘 구입하세요?
호이호이 먹을 것과 옷, 아이용품 등을 구입하죠.
조한별남5-큰별남3 저는 당장 필요한 먹거리 외에는 대부분 인터넷을 이용해요. 대신 미리 어떤 물건을 살 것인지 정해 마트 가격과 비교해본 후 저렴한 것을 구입해요.

여동 인터넷 쇼핑할 때는 가장 싼 제품을 구입하는 편이세요?
호이호이 아니요. 너무 싸면 아무래도 품질이 좋지 않을 것 같아서 중저가로 골라요.
똥깡현서 저도 중간가격으로요. 같은 물건이라면 가격이 가장 싼 곳을 찾고요.^^
조한별남5-큰별남3 저는 마트에서 일단 가격을 보고 인터넷으로 비교해 좀더 저렴한 걸 사요.

여동 인터넷으로 가구나 인테리어 소품을 구입해보셨나요?
조한별남5-큰별남3 저는 아이용 마술 의자랑 2층 소방차 침대요.
똥깡현서 저는 아이 옷장과 침대….
호이호이 저도 아이 옷장이랑 책장 등이요. 결혼 전에는 침대랑 화장대를 사기도 했어요.
똥깡현서 아, 사이드테이블도 구입했어요. 이케아 것이었는데, 매장에서 실물을 본 후 구입한 거라 맘에 쏙 들었어요.
조한별남5-큰별남3 가구뿐 아니라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도 인터넷 쇼핑몰에서 저렴하게 구입했어요.

여동 인터넷 쇼핑으로 구입했던 가구나 소품 중 어떤 게 가장 마음에 들었나요?
호이호이 옷장과 책장 등 아이 가구가 만족스러웠어요. 일반 매장에서 판매하는 것과 똑같은 제품을 지마켓에서 8만원 저렴하게 구입했어요.
똥깡현서 아이 옷장이요.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가격도 싸고 무엇보다 원목이라 고급스럽고 튼튼해요.
호이호이 저도 1년이 넘은 지금까지 새것처럼 튼튼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조한별남5-큰별남3 저는 주변의 권유로 변기도 되고, 식탁의자나 책상의자로도 쓸 수 있고, 미용실 의자처럼 아이 머리 감길 때 사용하기에 좋은 마술 의자를 구입했어요. 입소문 난 제품이라 그런지 역시 품질이 만족스러워요. 소방차 모양 2층 침대는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실물이 예쁘더라고요. 아이도 좋아하고, 아이 친구들이 침대 구경하러 놀러 올 정도로 인기예요.
여동 시중보다 저렴했는데, 문제가 있거나 흠집이 있진 않았어요?
호이호이 아직까지 잔 고장 한번 없었어요. 주위 분들도 집에 놀러 와서 보시고는 예쁘다고 어디서 산 건지 추천해달라고 해 뿌듯해요. 아, 그리고 구입후기를 올렸더니 잘 써줘서 고맙다며 2년 동안 부품교체나 고장 난 곳을 무상으로 고쳐주기로 했어요.



여동 구입 전 사전조사는 어떻게 하세요?
호이호이 전 마음에 들면 후기 읽고 사는 편이라서…ㅋㅋ 대신 후기는 꼼꼼하게 다 읽어요.
조한별남5-큰별남3 저는 급한 물건을 빼고는 보통 6개월 정도 사전조사를 해요. 구입해서 쓰고 있는 주위 사람 의견을 들어보고, 매장을 방문해 실물을 보고, 여기저기서 가격을 비교하죠. 제 사전에 충동구매라는 건 없어요.
호이호이 참, 후기를 읽은 뒤에는 판매자에게 전화해서 상품에 대한 정보를 물어봐요.
똥깡현서 저는 성격이 급한 편이라 한번 꽂힌 물건은 바로 사는 편이에요. ^^; 후기를 휘리릭 읽어보고 구입하죠.
호이호이 물건을 사야 할지 말아야 할지 판단이 서지 않을 때는 다른 주부에게 묻기도 해요. 네이버의 주부 카페 중 ‘지후맘의 임산부 모여라(cafe.naver.com/1msanbu)’나 ‘맘스홀릭베이비(cafe.naver.com/imsanbu.cafe)’ 등에 제품명과 사진, 배송비 등을 올리면 순식간에 댓글이 달려요. 장단점부터 꼼꼼한 사용후기까지 들을 수 있어 판단하는 데 도움이 돼요.

여동 인터넷으로 가구나 소품을 구입하는 경우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호이호이 판매자에게 전화를 해서 실사이즈를 확인해요. 그리고 줄자로 저희 집에 있는 가구랑 크기를 비교하면 어느 정도인지 감이 와요. 가구나 소품 사진을 프린트한 뒤 오려서 각 장소에 배치해보면서 어울리는지 확인해보기도 하죠. 가구와 소품은 집안의 분위기와 잘 어울려야 하니까요.
똥깡현서 잡지에서 우리집과 비슷한 집을 찾고 거기에 세팅된 소품을 구입해요.
호이호이 저도 같은 이유로 인테리어 잡지를 자주 봐요. 잡지에서 본 소품이 마음에 드는데 가격이 비싸면 그 비슷한 것 찾느라 밤을 새워요. ㅋㅋ

여동 인터넷으로 쇼핑을 하면 문제가 생길 때도 있지 않나요?
똥깡현서 사진으로 봤을 때와 실제가 차이 나는 경우가 있죠.
조한별남5-큰별남3 실제로 보지 못하니 물건이 배송될 때까지 불안해요.
호이호이 가끔이긴 하지만 불량품이 배달될 때도 있어 받자마자 꼼꼼하게 확인하는 편이에요.
조한별남5-큰별남3 저도 한번은 물티슈를 주문했는데, 다른 물건이 와 난감했어요.

여동 인터넷으로 가구나 인테리어 소품을 구입하면서 실패한 적도 있었나요?
호이호이 가구는 없었고, 세탁기의 경우 다른 곳보다 저렴해서 구입했는데 산 지 1년도 되지 않아 고장이 나는 바람에 난감한 적이 있어요. 수리하려고 했는데 수리비가 더 나온다고 해서 다시 샀어요.
똥깡현서 저는 아이 침대요. 유명한 사이트였고, 친구의 추천도 있어서 믿고 구입했는데, 침대 봉도 빠지고 아래쪽 서랍도 안 닫히고 부실해서 아이를 눕히기가 겁났어요.
여동 어떻게 대응하셨어요?
똥깡현서 쓰다가 그렇게 된 거라 교환이나 환불하기는 좀 그래서 그냥 뒀어요. 사실 가구는 쓰다보면 망가지거나 흠집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인터넷 쇼핑몰은 AS가 제대로 되지 않는 곳도 많아요. 저는 그때 이후로는 가구 구입이 꺼려졌어요.

여동 그 밖에 인터넷 쇼핑을 하면서 쌓은 자신만의 노하우는요?
호이호이 예전에 90만원짜리 디카를 구입했는데, 택배사의 착오로 물건이 중간에 분실됐어요. 한달 만에 환불 받긴 했지만, 해결하느라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전화비도 10만원이 넘게 나왔어요. 이후로는 30만원 넘는 제품은 절대 인터넷으로 구입하지 않아요. 발품을 팔아서라도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죠.
똥깡현서 저는 이름 없는 사이트에서는 물건을 안 사요. 중간에 사고가 생기면 절차가 복잡하고, 해결하기도 어려워서요.
호이호이 아, 그리고 인터넷으로 쇼핑할 때는 브랜드 제품을 사요. 나중에 AS 받기 편리하니까요.
조한별남5-큰별남3 맞아요. 저도 될 수 있으면 큰 쇼핑몰을 이용하고, 한번 이용해보고 신뢰가 가는 곳에서 물건을 계속 구입해요. 이렇게 단골 쇼핑몰을 만들어 놓으면 여러 가지 혜택도 받을 수 있어요.
여동 일명 단골작전인가요? ^^
호이호이 저도 단골로 이용하는 쇼핑몰이 있는데, 가끔 아이용 미니 수납장이나 옷걸이 등을 끼워주기도 해요. 한번은 침대를 구입하고 차렵이불을 선물로 받은 적도 있어요.
조한별남5-큰별남3 저도 가구를 구입하고 아이 장난감과 로션, 샴푸 등을 경품으로 받았어요.
똥깡현서 전 여기저기서 사는 편이라 그런 혜택이 있는지 미처 몰랐는데, 앞으로 한곳을 정해 단골을 삼아봐야겠어요.^^

여동 또 다른 노하우는 없으신가요?
똥깡현서 시즌이 바뀔 때나 연말 등 할인 폭이 클 때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어요.
호이호이 저도 계절이 지난 뒤 이월 제품을 구입해 다음 해에 사용해요. 유행을 타지 않는 제품은 싸게 구입할 수 있어요.

여동 배송사고나 AS 등 여러 가지 문제가 걸려도, 가격이 싸고 편리하다는 점이 인터넷 쇼핑의 매력인가봐요.
조한별남5-큰별남3 요즘같이 힘든 때는 10원이라도 아껴야 하는데, 인터넷 쇼핑몰은 시중보다 값이 싸 경제적이에요. 요즘 유행하는 왕비호 버전으로 ‘인터넷 쇼핑몰 포에버’예요!

다용도 마술 의자
2층 소방서 침대
이케아 사이드테이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