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 For Kids

새콤달콤~과일 간식

아이와 함께 만들어요~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지호영(요리) 문형일(인물) 기자 / 요리·장하영(푸디스튜디오) || ■ 과일협찬·돌코리아(02-2040-3888 www.dolefruit.co.kr) 미국북서부체리협회(02-563-5143) ■ 아이모델·전채연 ■ 의상협찬·아이홈(www.iehome.kr) ■ 소품협찬·프리티룸(www.prettyroom.co.kr)

2008. 07. 18

싱싱한 과일로 더위에 지친 아이의 입맛을 살려보자. 아이와 함께 만들면 더욱 맛있는 천연 과일 간식을 소개한다.

새콤달콤~과일 간식

수박참외셔벗
새콤달콤~과일 간식

곱게 간 수박을 냉동실에 얼려 포크로 긁어낸 뒤 참외를 곁들어 먹는 시원한 수박참외셔벗. 스틸 소재 용기를 사용하면 용기가 빨리 차가워져 수박 얼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언 수박을 포크로 긁고 다시 얼리는 과정을 2번 이상 반복해야 얼음 입자가 작고 부드러워진다.
준·비·재·료 수박 ⅛개, 참외 ½개, 소금·연유 약간씩
만·들·기
1 수박은 장식할 것만 남겨두고 과육만 발라내 씨를 뺀 뒤 믹서에 소금을 넣고 곱게 간다.
2 스틸 소재 용기에 ①을 담아 냉동실에 넣고 2시간 정도 얼렸다가 꺼내 포크로 긁어낸 뒤 다시 얼린다.
3 참외는 껍질을 벗기고 씨를 발라내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4 ②를 냉동실에서 꺼내 포크로 긁어 그릇에 담은 뒤 참외와 ①의 남겨둔 수박을 얹고 연유를 뿌린다.

새콤달콤~과일 간식

사과팬케이크
새콤달콤~과일 간식

달콤하고 씹히는 맛이 좋은 사과팬케이크. 사과는 비타민 B와 C, 미네랄 등이 풍부해 피로를 풀어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과일로 껍질째 사용하는 것이 좋다.
준·비·재·료 달걀 1개, 우유 ½컵, 핫케이크가루 200g, 사과 ½개, 올리브오일·메이플시럽·휘핑크림·체리·허브잎 약간씩
만·들·기
1 볼에 달걀을 풀다가 우유를 섞는다.
2 ①에 핫케이크가루를 조금씩 부으면서 거품기로 잘 섞는다.
3 사과는 얇게 슬라이스한 뒤 가운데 씨를 동그랗게 잘라낸다.
4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②의 반죽을 한 국자씩 떠 넣어 굽는다.
5 ④의 가장자리가 익기 시작하면 ③을 얹어 약한 불에서 은근히 굽다가 기포가 생기면 뒤집어 익힌다.
6 접시에 ⑤를 담고 메이플시럽을 뿌린 뒤 휘핑크림과 체리, 허브잎을 곁들인다.

과일화채
새콤달콤~과일 간식

수박, 키위 등 과일을 숟가락으로 떠서 동그랗게 만들면 모양이 예뻐 아이들이 좋아한다. 믹서에 간 얼음에 동그랗게 파낸 과일을 얹은 뒤 연유와 우유를 부어 과일빙수를 만들어도 좋다.
준·비·재·료 수박 400g, 키위 2개, 포도 10알, 체리·허브잎 약간씩, 복숭아 주스·우유 ½컵씩, 통조림 팥·타피오카 적당량씩, 허브잎 약간
만·들·기
1 수박은 과육만 준비한 뒤 씨를 빼고 숟가락으로 동그랗게 모양 내 파낸다.
2 키위는 껍질을 벗겨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포도와 체리는 반을 갈라 씨를 뺀다.
3 복숭아 주스와 우유를 섞어 냉장고에 넣어 차게 식힌다.
4 준비한 과일을 그릇에 담고 ③을 부은 뒤 팥과 타피오카를 올리고 허브잎으로 장식한다.

복숭아수프
새콤달콤~과일 간식

은은한 복숭아 향이 입맛을 돋우는 수프. 사과, 수박 등 씹히는 맛이 좋은 과일을 잘게 잘라 섞어도 맛있다. 복숭아수프는 냉장고에 넣었다가 차게 먹으면 더위가 싹~ 가신다.
준·비·재·료 통조림 황도 150g, 바나나 ½개, 우유 1-5컵, 통조림 황도시럽 3큰술, 허브잎·생크림 약간
만·들·기
1 황도는 바나나와 함께 적당한 크기로 썰고 장식용으로 얹을 황도는 따로 남겨둔다.
2 믹서에 ①과 우유를 넣고 곱게 간다.
3 ②에 황도시럽을 잘 섞은 뒤 냉장고에 차게 보관해둔다.
4 접시에 ③를 담고 남겨둔 황도와 허브잎을 얹은 뒤 생크림을 뿌린다.

새콤달콤~과일 간식

과일토스트
새콤달콤~과일 간식

오렌지, 파인애플, 바나나 등을 시럽에 조린 뒤 노릇하게 구운 식빵과 함께 먹는 과일토스트. 과일은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나고, 토스트는 바삭하게 씹히는 맛이 좋아 아이들이 잘 먹는다.
준·비·재·료 오렌지 ½개, 파인애플 적당량, 바나나 1개, 통조림 황도 2조각, 식빵 4장, 달걀 2개, 우유 2큰술, 설탕·황설탕 1작은술씩, 포도잼·소금·식용유·계핏가루·허브잎 약간씩, 버터 1큰술
만·들·기
1 오렌지와 파인애플은 껍질을 벗긴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 어슷하게 썰고, 황도는 2등분한다.
3 식빵에 포도잼을 얇게 펴 바르고 다른 식빵을 덮은 뒤 대각선으로 4등분한다.
4 볼에 달걀, 우유, 설탕, 소금을 넣고 잘 섞는다.
5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④에 적신 식빵을 넣어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6 팬에 버터와 황설탕을 넣고 설탕이 녹으면 준비한 과일을 넣어 조린다.
7 그릇에 ⑤와 ⑥을 담고 계핏가루를 뿌린 뒤 허브잎으로 장식한다.

캐러멜과일푸딩
새콤달콤~과일 간식

달걀, 설탕, 우유를 오븐에서 구워 만든 푸딩에 키위, 오렌지 등 새콤달콤한 과일을 얹으면 푸딩의 부드러운 맛과 과일의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더해진 별미를 즐길 수 있다. 별·하트·토끼 등 모양틀을 사용해 푸딩을 만드는 것도 아이디어.
준·비·재·료 거봉·키위·파인애플·오렌지 적당량씩, 달걀 1개, 설탕 2큰술, 우유 ½컵, 캐러멜시럽(설탕 4큰술, 물 3큰술), 허브잎 약간
만·들·기
1 거봉, 키위, 파인애플, 오렌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볼에 달걀과 설탕, 우유를 넣고 잘 섞는다.
3 ②를 체에 걸러 푸딩틀에 담고 160℃로 예열한 오븐에서 중탕으로 30분 정도 굽는다.
4 ③을 실온에 두고 미지근해지면 냉장고에 넣어 차게 식힌다.
5 팬에 설탕과 물을 넣고 중불에서 노릇한 색이 나도록 잘 저어가며 끓여 캐러멜시럽을 만든다.
6 ④에 시럽을 붓고 준비한 과일을 올린 뒤 허브잎으로 장식한다.



과일티라미수
새콤달콤~과일 간식

폭신폭신한 카스텔라 위에 상큼한 과일과 부드러운 크림을 얹어 먹는 과일티라미수. 냉장고에 차게 두었다가 설탕시럽을 뿌려 먹으면 더욱 맛있다.
준·비·재·료 오렌지·키위 1개씩, 바나나 ½개, 시럽(설탕·물 3큰술씩), 크림(크림치즈 50g, 생크림 40g, 설탕 1작은술), 시판 카스텔라 1개
만·들·기
1 오렌지, 키위,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 적당한 크기로 썬다.
2 팬에 설탕과 물을 넣고 주걱으로 저어가면서 끓여 시럽을 만든다.
3 크림치즈를 거품기로 젓다가 생크림과 설탕을 넣고 잘 섞어 크림을 만든다.
4 컵에 카스텔라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담고 ②의 시럽을 뿌린다.
5 ④에 준비한 과일을 올린 뒤 크림을 얹고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해 먹는다.

과일요구르트치즈
새콤달콤~과일 간식

산뜻한 과일과 고소한 치즈를 함께 먹으면 영양 균형이 잘 맞는다. 빵에 발라 먹거나 샐러드와 곁들여도 맛있다.
준·비·재·료 치즈(우유 1½컵, 레몬즙·플레인 요구르트 1큰술씩), 거봉·체리·꿀 적당량씩, 플레인 요구르트 1통
만·들·기
1 냄비에 우유, 레몬즙을 부은 뒤 중불에서 나무주걱으로 저으면서 끓인다.
2 ①이 덩어리지기 시작하면 플레인 요구르트를 넣고 끓인다.
3 ②가 물과 치즈로 분리되면 체에 받쳐 물기를 뺀다.
4 거봉과 체리는 반으로 썰어 씨를 뺀다.
5 컵에 ③과 준비한 과일을 담고 플레인 요구르트를 부은 뒤 꿀을 뿌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