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광파오븐으로 만드는 요리-두 번째

돼지고기말이구이

손님 초대 요리로 제격!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박해윤 기자 || ■ 요리·장하영(푸디스튜디오) ■ 제품협찬·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02-3777-4622 http://dios.lge.co.kr)

2008. 05. 19

5월은 어린이날·어버이날·스승의날 등 특별한 날이 줄줄이 있고,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이사와 결혼을 많이 하는 때라 손님 초대할 일이 많아진다. 손님 초대 요리는 많은 양의 별미 메뉴를 만들어야 하므로 베테랑 주부라도 만만치 않은게 사실. 마음만 앞서 이것저것 만들다보면 맛이 제대로 나지 않고, 상을 차린 후에도 푸짐해 보이지 않기 일쑤다. 이 달에는 광파오븐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손님 초대 요리와 상차림 노하우를 알아보았다.

손님초대 상차림 Step by Step
돼지고기말이구이

1 손님 명단을 그룹별로 적어본다 다양한 사람들을 초대할 경우 시집 식구, 친정 식구, 남편의 직장 동료들, 자신의 친구 등 그룹별로 나눠 인원을 체크한 뒤 함께 초대해도 무리가 없는 손님은 한 그룹으로 모은다. 이름을 적다보면 식성을 떠올릴 수 있어 메뉴를 선정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2 집들이 요리는 메뉴를 다양하게! 집들이에는 온 가족이 함께 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메뉴를 다양하게 짠다. 메인 요리는 아이나 어른 누구나 먹을 수 있는 고기 요리가 적합하다. 어른들에게는 고기찜이나 생선구이 등 담백하고 부드러운 요리를, 젊은층이나 아이들이라면 소스 맛이 진한 볶음 요리나 핑거푸드 등을 대접한다. 3 주방가전을 활용해 요리시간을 줄인다 광파오븐이나 핸드믹서, 압력밥솥을 활용하면 조리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때 양파나 파, 마늘, 생강 등 기본 재료를 미리 다듬어두면 요리하기 훨씬 편하다. 4 차가운 요리를 먼저 낸다 손님들이 오기 1시간 전부터 상 위에 미리 컵과 접시·소스를 세팅해두고, 요리는 차가운 요리에서 뜨거운 요리 순서로 낸다. 준비한 요리를 한꺼번에 내놓기보다는 차가운 요리부터 차례로 한 가지씩 내놓아야 오랫동안 이야기하면서 맛을 음미할 수 있다.

돼지고기말이구이
돼지고기말이구이

준·비·재·료 아스파라거스 5줄기, 파인애플·베이비채소 적당량씩, 돼지고기(앞다리살) 300g, 화이트와인·식초·후춧가루·올리브오일·소금·깨 약간씩, 간장소스(간장 2큰술, 설탕·물엿 1큰술씩, 참기름 ½큰술, 맛술 2작은술)
만·들·기
1 아스파라거스는 밑동을 잘라 반으로 가른다.
2 파인애플은 아스파라거스와 비슷한 크기로 썰고, 베이비채소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다.
3 돼지고기에 화이트와인과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 뒤 아스파라거스와 파인애플을 하나씩 올려 돌돌 만다.
4 팬에 분량의 재료를 넣은 뒤 약한 불에서 조려 간장소스를 만든다.
5 오븐 팬에 호일을 깔고 ③을 올린 뒤 200℃로 예열한 오븐에서 10분(예열하지 않은 광파오븐 1단에서 10분) 정도 굽는다.
6 ⑤에 간장소스를 바른 뒤 오븐에서 2분(광파오븐 4단에서 2분) 정도 더 굽는다.
7 돼지고기를 반으로 썰어 깨를 뿌린 뒤 올리브오일·식초·후춧가루, 깨를 버무린 베이비채소를 곁들인다.
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에서 ‘여성동아’ 독자 3명에게 광주요 그릇 세트를 드립니다
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에서 독자 3명에게 광주요 그릇 세트를 드립니다. 화이트 컬러에 붉은 꽃이 그려진 오리엔탈 느낌의 그릇들로, 밥그릇·국그릇·찬기 4개씩 총 12개로 구성돼 있습니다. 애독자엽서나 편지지에 상품명을 적어 ‘여성동아’ 관리팀으로 보내거나, ‘여성동아’ 홈페이지(http://women.donga. com) 선물 이벤트난에 상품명을 적어주세요. 마감일은 5월 15일입니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며, 우송비는 당첨자가 부담합니다. 문의 02-361-0953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