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광파오븐으로 만드는 요리-첫 번째

아이 입맛 사로잡는 닭안심핑거구이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현일수 기자 || ■ 요리·장하영(푸디 스튜디오) ■ 제품협찬·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02-3277-4622 http://dios.lge.co.kr)

2008. 04. 17

오븐을 활용해 요리하면 조리시간이 짧아지고, 음식 맛도 한층 풍부해진다. 오븐은 가스오븐과 전기오븐으로 나뉘는데, 특히 전기를 이용하는 오븐 중 광파오븐은 오븐 기능과 함께 전기그릴·전자레인지·발효 기능까지 겸하고 있고, 크기도 작아 실용적이다.

똑똑한 오븐 구입법
아이 입맛 사로잡는 닭안심핑거구이

짧은 예열 시간 예열시간이 길면 조리시간이 길어지고 전기소비량도 커진다. 반면 조리시간이 짧아지면 재료의 영양소 파괴와 수분 증발을 줄일 수 있어 음식 맛도 더 좋아진다. 오븐을 구입할 경우 예열시간이 짧거나 예열할 필요가 없는 제품을 선택한다. 전기오븐은 대부분 예열시간이 짧지만 그중에서도 빛으로 음식을 익혀주는 광파오븐은 3중 히터와 발열 팬에서 열을 발생시켜 예열이 필요 없다.
다양한 기능 오븐을 구입할 때는 오븐·그릴·전자레인지 기능은 기본이고 제품에 따라 발효·스팀 등 독특한 기능까지 갖추고 있으므로 꼼꼼히 따져본다. 기능이 매뉴얼로 저장돼 있으면 사용이 한층 편리하다. 생선구이를 즐겨 먹는 경우 생선구이 기능이 있다면 생선을 뒤집지 않아도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
넓은 조리칸 내부가 넓고 상하 2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면 한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
청소하기 편리한 디자인 오븐의 내부 모서리가 둥글면 청소하기 편리하다. 오븐에 음식물 찌꺼기가 남아 있으면 온도조절기능이 떨어지므로 사용 후에는 항상 행주로 깨끗이 닦는다.

닭안심핑거구이
아이 입맛 사로잡는 닭안심핑거구이

준·비·재·료 닭안심 5쪽, 고기양념(맛술 1큰술, 카레가루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튀김옷(빵가루 ½컵, 올리브오일 4큰술, 파메산치즈가루 2큰술, 다진 아몬드 1큰술, 다진 마늘 ½작은술, 파슬리가루·바질가루 약간씩), 오렌지·샐러드채소·허니머스터드소스 적당량씩
만·들·기
1 닭안심은 힘줄을 제거하고 손가락 굵기로 썬 뒤 분량의 양념에 버무려 30분 정도 재운다.
2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튀김옷을 만든다.
3 튀김옷에 닭안심을 넣고 버무려 옷을 고루 입힌다.
4 오븐 팬에 ③을 하나씩 올리고 180℃로 예열한 오븐에 10분(예열하지 않은 광파오븐 4단에서 10분) 정도 굽는다.
5 그릇에 닭안심구이를 담은 뒤 적당한 크기로 자른 오렌지와 샐러드채소, 허니머스터드소스를 곁들인다.
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에서 ‘여성동아’ 독자 3분께 광주요 그릇 세트를 드립니다
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에서 독자 3분께 광주요 그릇 세트를 드립니다. 화이트 컬러에 붉은 꽃이 그려진 오리엔탈 느낌의 그릇으로, 밥그릇·국그릇·찬기 4개씩 총 12개로 구성돼 있습니다. 애독자엽서나 편지지 또는 여성동아 홈페이지(http://women.donga.com) 선물 이벤트난에 상품명을 적어 4월15일까지 ‘여성동아’ 관리팀으로 보내주세요.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며, 우송비는 당첨자가 부담합니다. 문의 02-361-0953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