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쿠킹 파일

아이들도 좋아해요! 마늘 별미

■ 기획·정윤숙 ■ 사진·박해윤 기자 ■ 요리·최성훈

2003. 05. 15

한국 요리의 감초 재료인 마늘. 특유의 향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별미 요리로 만들어 먹으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어른은 물론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마늘 별미 3가지.

아이들도 좋아해요! 마늘 별미

■ 준비할 재료
양송이버섯 10개, 마늘 10쪽, 양파 ½개, 피자치즈 50g, 소금·후추·파슬리·올리브오일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양송이버섯은 4등분하고, 마늘은 편으로 썬다.
② 양파는 잘게 다지고, 파슬리는 잘게 다져 가루를 만든다.
③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양파와 마늘을 넣어 향이 나도록 충분히 볶다가 양송이버섯을 넣고 소금, 후추로 간한다.
④ 불을 끄고 피자치즈를 넣은 후 한번 저어 재료가 엉기면 파슬리가루를 뿌린다.
마늘스파게티
아이들도 좋아해요! 마늘 별미

■ 준비할 재료
스파게티 국수 180g, 건홍고추 1개, 마늘 6쪽, 올리브오일 4큰술, 소금 1큰술, 물 2½컵, 다진 실파·흰 후추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마늘은 얇게 저미고, 건홍고추는 물에 담가 불렸다가 씨를 빼고 길이로 잘라둔다.
② 냄비에 물과 소금, 올리브오일 1큰술을 넣고 끓이다가 국수를 넣고 10분 정도 삶아 건진다.
③ 팬에 올리브오일 3큰술을 넣고 마늘과 건홍고추를 볶다가 삶은 국수를 넣고 살짝 볶는다.
④ ③에 소금, 흰 후추를 적당량 넣고 다진 실파를 올린다.
마늘꼬치구이
아이들도 좋아해요! 마늘 별미

■ 준비할 재료
돼지고기 30g, 마늘 10쪽, 대파 1대, 양념장(간장 2큰술, 물엿·맛술 1큰술씩, 참기름·후추·생강즙 약간씩), 식용유 적당량
■ 만드는 법
① 마늘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놓고, 돼지고기와 대파는 마늘 크기로 썰어 놓는다.
② 분량의 재료로 만든 양념장에 돼지고기와 대파를 10분 정도 잰다.
③ 꼬치에 마늘, 고기, 마늘, 대파 순으로 끼워 꼬치를 완성한다.
④ 기름을 두른 팬에 ③을 넣어 약한 불에서 양념장을 발라가며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