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인테리어 스페셜

프랑스풍 앤티크 인테리어

섬세한 디테일, 우아한 곡선이 돋보인다

■ 기획·조은하 기자 ■ 사진·정경택 기자 ■가구&소품협찬·로이앤틱(02-793-8045) 슈가홈(02-2643-7003 www.sugarhome.com) ■코디네이터·황인영 이승은 이현민

2003. 05. 09

우아한 곡선과 섬세한 디테일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프랑스 앤티크 가구들. 올봄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로맨틱 스타일의 인테리어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진짜 앤티크와 화이트톤의 리프로덕션 가구로 연출한 프랑스풍 집꾸밈 아이디어.

프랑스풍 앤티크 인테리어

▲ 우아한 곡선을 살린 앤티크 콘솔. 골드 프레임의 암체어와 함께 우아한 분위기의 코지 코너를 연출했다. 금색의 액자 프레임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 섬세한 조각이 돋보이는 그릇장. 고급스러우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디자인의 똑같은 그릇장 2개를 나란히 놓으면 훨씬 안정감 있어 보인다.
▶ 여성스러운 곡선미가 느껴지는 스탠드와 꽃무늬 보석함. 프랑스 앤티크 스타일을 대표하는 소품이다.

◀ 주방 풍경을 조각한 앤티크 콘솔이 정감 있어 보인다. 침대 사이드 테이블뿐 아니라 거실과 주방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
▶ 현관 옆의 빈 벽에는 등받이가 높은 의자를 나란히 놓았다. 등받이 패브릭의 은은한 그림이 고풍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프랑스풍 앤티크 인테리어

▲ 거실 한쪽에 마련한 간이서재. 심플하면서도 날렵한 분위기의 책상과 소박한 디자인의 의자를 매치한 감각이 돋보인다. 책상 주변에 화분을 조르르 놓아두어 전원 속에 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 정교한 조각과 고급스러운 대리석 상판이 돋보이는 콘솔에 커다란 거울을 매치하여 멋진 화장대로 활용했다.
◀ 화려한 꽃무늬와 곡선미가 돋보이는 프랑스 앤티크 그릇들.
▶ 다양하고 재미있는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앤티크 그릇과 소품.

◀ 독특한 디자인의 침대 헤드와 투박한 느낌의 사이드 테이블, 그리고 레이스 스탠드를 매치해 이국적이면서도 소박한 침실 풍경을 만들었다.
▶ 부드러운 곡선의 다리와 섬세한 장식이 우아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콘솔. 꽃장식 역시 프랑스풍 인테리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프랑스풍 앤티크 인테리어

▲ 로맨틱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화이트 컬러의 앤티크 화장대. 샹들리에를 드리운 방에 놓아두기만 해도 분위기가 확 달라진다.




◀ 거실이나 침실,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울리는 암체어. 하나쯤 있으면 공간이 한결 고급스러워진다.
▶ 희끗희끗 칠이 벗겨진 모습이 더욱 멋스러운 앤티크 스타일의 선반장. 예쁜 장식품을 조르르 올려놓으면 독특한 코너가 완성된다.

◀ 곡선을 살려서 귀여운 느낌을 더한 사이드 테이블은 화사하고 여성스러운 공간을 만들어준다.
▶ 알록달록 예쁜 이불들이 한눈에 보이는 이불장. 곡선 처리한 몰딩과 프레임이 독특하다.

프랑스풍 앤티크 인테리어

▲ 로맨틱하면서도 화려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화이트 컬러의 앤티크 콘솔. 비슷한 느낌의 앤티크 의자와 레이스 스탠드를 매치해 로맨틱한 코지 코너를 연출했다.

프랑스풍 앤티크 인테리어

▲ 섬세한 꽃 문양이 눈길을 끄는 침대 헤드. 침대 헤드 하나만 바꿔도 침실이 한결 화사해진다.

◀ 프랑스풍 앤티크 집꾸밈에 소품으로 자주 활용되는 새장. 별다른 장식 없이도 그 자체만으로도 이국적인 느낌을 줄 수 있어 유용한 아이템이다.
▶ 페치카 모양의 콘솔은 쓰임새에 따라 다양한 변신이 가능하다. 거울이나 의자와 매치하여 멋진 코너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