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무료개조│퍼니지 붙박이장 시공

“어머니 마음만큼이나 넉넉한 붙박이장 함께 구경해보실래요?”

서울시 마포구 중동 박명자씨네

■ 기획·이지현(mamirin@hanmail.net) ■ 사진·박해윤 기자 ■ 리폼협찬·퍼니지(032-446-5360) ■ 코디네이터·이경기

2003. 01. 17

결혼 후 비로소 친정어머니의 마음을 헤아리게 되었다는 임수현씨. 오랜만에 딸 노릇을 하기 위해 어머니 박명자씨 대신 응모편지를 보냈다. 새 붙박이장 덕분에 수납 걱정이 사라졌다는 어머니와 진작 못 해드린 것이 아쉽다는 딸, 모녀의 정이 그대로 느껴지는 붙박이장을 구경해보자.

“재작년 6월에 결혼한 주부랍니다. 처녀 때는 몰랐는데 어느날 친정에 갔다가 어머니의 낡은 장롱을 본 순간 가슴이 찡하더라구요.”
1월호부터 새롭게 시작한 퍼니지 붙박이장의 첫번째 행운을 잡은 임수현 주부(24). 혼수준비하면서 부모님께 이것저것 해달라고 떼를 썼던 철없는 신부였다. 그런데 결혼해 한 집안의 안주인이 되고 며느리 역할을 하면서 조금씩 어머니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게 되었다고.
딸 덕분에 새 붙박이장을 갖게 된 박명자씨(48)는 시집올 때 가져온 장롱을 24년째 사용하고 있었다. 안방에 있던 장롱은 검은색이라 칙칙해보이기도 했지만 더 큰 문제는 옷을 한번 찾으려면 10분 이상 걸리는 수납 구조.
퍼니지에서는 넓고 편리한 수납공간을 위해 기능적인 봉과 선반으로 짜임새 있는 붙박이장을 만들었다. 소재는 기존 침대와 같은 체리목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어머니 마음만큼이나 넉넉한 붙박이장 함께 구경해보실래요?”

▲ 체리목을 사용해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주는 붙박이장. 모델명은 플루토.


◀◀ 붙박이장의 내부. 긴 옷을 걸 수 있는 키다리 행어와 다양한 아이템의 수납이 가능한 선반, 서랍장으로 나누어져 있다.
◀ 위아래 모두 행어로 구성되어 있는 세번째 칸. 공간이 넓어 겨울 코트같은 두꺼운 옷을 많이 수납할 수 있다.
▶ 아래쪽 3단 서랍장에는 속옷이나 양말 등 부피가 작은 아이템을 넣어두면 좋다.

▲ 24년 전 어머니가 혼수품으로 장만했던 검은색 장롱. 방까지 어둡게 만드는 칙칙한 색상에, 짜임새 없는 수납공간이 문제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