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뷰티 척척박사 셀럽들의 부기 케어

오한별 객원기자

2024. 09. 30

소개팅 전날, 면접 당일 등 중요한 날 비밀스럽게 예뻐 보이고 싶다면? 뷰티 만렙 셀럽들의 부기 케어를 참고할 것. 

(여자)아이들 미연의 괄사 & 쿨링 팩

@noodle.zip

@noodle.zip

평소 얼굴이 잘 빨개지고 자주 붓는 편이라 고민이 많았다는 미연. 유튜브 채널 ‘사나의 냉터뷰’에 출연한 그는 부기 관리를 위해 쿨링 마스크 팩을 냉장고에 넣어두고 꾸준히 사용한다고 밝혔다. 미연이 활동 중 반드시 챙기는 비장의 아이템은 바로 ‘괄사’다. 우드, 세라믹 등 다양한 소재와 종류별 괄사를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두피, 목, 얼굴을 마사지한다. 특히 중요한 촬영을 앞두고는 반드시 세럼을 바르고 얼굴 곳곳을 문질러주면 라인이 매끈하게 정리된다고 전했다.

엄지원의 셀프 두피 마사지

@umjeewon

@umjeewon

배우 엄지원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엄지원 Umjeewon’에서 꾸준히 따라 하면 누구나 동안이 될 수 있는 ‘홈 케어 꿀팁’을 공개했다. 평소 두피 관리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 그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관자놀이 근처에 있는 큰 근육인 ‘측두근 마사지’. 측두근만 올려도 눈가를 리프팅할 수 있다고 한다. 기상 직후 에도, 샴푸할 때도 마사지를 많이 한다는 엄지원은 특히 귀에서 얼굴 쪽으로 붙어 있는 근막을 꼬집듯이 잡아 풀어주면 얼굴에 혈액순환이 잘돼 부종이 많이 없어진다고 말한다. 이때 피부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크림이나 페이셜 오일, 허브 오일 등을 발라주면 마사지에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이나연의 따뜻한 물 & 부기 차 테라피

@inayommi

@inayommi

‘환승연애2’에 출연해 매력적인 모습으로 사랑 받았던 아나운서 이나연은 ‘유지어터’로서 다이 어트 꿀팁에 빠삭하다. ‘급찐 살’ 3kg을 빼기 위해 서둘러 다이어트에 돌입한 그가 운동과 식단 외에 밝힌 비법은 아침에 따뜻한 물 마시기. 뜨거운 물과 정수를 6:4 비율로 섞은 따뜻한 물은 체온을 올려주고 신진대사율을 높이는 덕분에 다이 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여기에 팥과 호박 등 부기 완화에 좋은 재료를 우린 차까지 틈틈이 마셔주면 체내에 쉽게 흡수돼 효과적으로 노폐물을 뺄 수 있다. 다이어트 중 커피나 탄산음료가 당길 때 활용도가 높은 팁이다.

이유비의 크라이오 테라피

@yubi_190

@yubi_190

이유비는 유튜브 채널 ‘또유비’를 통해 평소 늘씬하고 날렵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을 소개했다. 경락 마사지로 얼굴 부기를 제거하고, 파워플레이트 운동으로 땀을 뺀 이유비가 마지막으로 꼭 받는 관리는 ‘크라이오 테라피’다. 신체를 약 3분 동안 -130℃에 노출해 체온을 일시적으로 떨어뜨리는 냉동요법이다. 이 운동은 체온을 떨어뜨린 뒤 정상 체온으로 돌아오는 조절 작용을 유도해 통증 완화, 부종 감소, 면역력 향상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실제 크라이오 테라피는 3분 동안 800kcal가 소모되는 기대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이유비는 잠깐의 고통을 참으면 부기도 잘 빠지고 꿀잠을 잘 수 있어 자주 이용한다고.

천우희의 단백질 식단

@thousand_wooo

@thousand_wooo

배우 천우희가 평소 부기를 완화하기 위해 선택한 방법은 단백질 위주의 식사다. 그는 유튜브 채널 ‘슈퍼마켙 소라’에서 “몸무게가 아니라 부기에 따라 사람이 달라지는 정도”라며 단백질 위주로 식사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과거 한 인터뷰에서는 활동기에 바나나와 치즈, 단백질 바만 먹는다고 밝히기도 했다. 실제로 체내 단백질이 부족하면 알부민양이 줄어들고 수분이 정체돼 부종이 생길 가능성이 커진다. 채소와 과일은 물론 단백질도 식단으로 충분히 섭취해야 부기 케어에 효과적이다.



진서연의 토마코코스무디

@jinseoyeon___

@jinseoyeon___

자기 관리 끝판왕으로 알려진 배우 진서연은 KBS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아침 부기를 빼는 주스 레시피를 공개했다. 토마토에 코코넛 워터 등을 넣은 의외의 조합이지만 두 재료 모두 염분을 잘 제거하기 때문에 아침에 먹으면 부기가 쫙 빠진다고. 준비할 재료는 얼려놓은 토마토 1개, 코코넛 워터, 꿀이 전부. 이 모든 것을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토마코코 스무디’가 완성된다. 각종 채소를 이것저것 넣어야 하는 디톡스 주스보다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방법도 쉬우니 매일 아침 부기가 걱정이라면 따라 해볼 것.

#부기빼는법 #뷰티루틴 #나이트케어 #여성동아

‌사진제공 유튜브 채널 ‘또유비’ ‘사나의 냉터뷰’ ‘슈퍼마켙 소라’ ‘엄지원 Umjeewon’ ‘일단이나연 NAYEON’ KBS ‘신상출시 편스토랑’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