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Thanks to Jacket! 한여름에 재킷은 더 필요하다

우먼동아일보

2014. 07. 22

Style Match
슬리브리스, 튜브톱 등 노출 룩이 인기를 모을수록 더 중요해지는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재킷이다. 재킷은 직사광선, 에어컨 바람뿐 아니라 각종 모임에서 과다 노출로 인한 뒷담화(?)를 막고 시크함을 지켜준다.


Easy White
마땅한 스타일링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 여름날. 밝은 컬러의 리넨 테일러드 재킷만큼 든든한 구원자도 없다. 이 재킷만큼 시원하고 깔끔해 보이는 것이 없기 때문! 시스루 블라우스나 레이스 셔츠 등 여성스런 이너웨어에 화이트 팬츠와 웨지힐을 매치하면 쿨하면서도 시크한 서머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리넨 재킷은 낙낙하게 떨어지는 실루엣으로 골라야 여름철 베이식 아이템들과 근사하게 매치된다.

Thanks to Jacket! 한여름에 재킷은 더 필요하다

1 리넨 테일러드 재킷 36만5천원 타미힐피거. 2 레이스 장식 시폰 블라우스 7만8천원 리스트. 3 오버사이즈 선글라스 30만원대 앵글로매니아by다리F&S. 4 스파이크 & 스터드 장식된 스퀘어 백 가격미정 힐리앤서스. 5 메탈 스퀘어 프레임 워치 1백37만원 펜디워치by갤러리어클락. 6 블랙 스트랩 웨지힐 27만8천원 브루노말리. 7 버클 장식 스트랩 샌들 29만8천원 브루노말리. 8 크로스 모티프 실버 링 & 브레이슬릿 모두 가격미정 폴리폴리. 9 골드 & 실버 페이턴트 파이톤 클러치백 각 32만원 타마. 10 화이트 슬랙스 15만9천원 잇미샤.


Blue Breeze
인상과 분위기를 밝고 상쾌하게 만드는 블루 컬러 샴브레이 재킷은 한여름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여름철 자주 입는 마린 스타일 티셔츠나 화이트 드레스는 물론 리넨이나 시어서커, 테리 소재 아이템과도 쿨한 매치를 이룬다. 같은 계열 컬러가 섞인 리넨 쇼츠나 시어서커 보트 슈즈 등을 함께 스타일링하면 훌륭한 캐주얼 룩 완성! 단, 재킷은 노칼라의 쇼트 디자인으로 선택해야 활용도가 높다.

Thanks to Jacket! 한여름에 재킷은 더 필요하다

1 노칼라 샴브레이 재킷 24만8천원 발렌시아. 2 그레이 톱 6만9천원 브이엘. 3 세라믹 체인 네크리스 1만9천원 스트라디바리우스. 4 화이트 스트로 페도라 1만9천원 스트라디바리우스. 5 세일러 걸이 수놓인 클러치백 2백12만원 샬롯올림피아. 6 프린트 리넨 쇼츠 11만8천원 리스트. 7 레드 스트라이프 보트 슈즈 9만9천원 스페리탑사이더. 8 스트라이프 시어서커 보트 슈즈 9만9천원 스페리탑사이더. 9 라운드 프레임 화이트 레더 워치 29만5천원 코치워치by갤러리어클락. 10 버티컬 스트라이프 캔버스 백 19만8천원 스티브모노by플랫폼. 11 스틸 프레임 스퀘어 선글라스 가격미정 레베카밍코프byM2.




Feminine Touch

테일러드 재킷의 딱딱하고 남성적인 느낌이 싫다면 여성스러운 레이스나 아일렛 소재가 트리밍된 노칼라 트위드 재킷을 선택해보자. 컬러는 화이트나 페일 톤의 부드러운 컬러를 고르고 실크 원피스나 미니스커트를 매치해 로맨틱한 룩을 연출한다. 재킷 안에 선명한 그린, 오렌지, 레드 등의 컬러가 섞인 프린트 실크 원피스를 레이어드하고 재킷과 같은 계열의 숄더백이나 슈즈를 매치해 컬러 플레이를 즐기는 것도 방법이다.

Thanks to Jacket! 한여름에 재킷은 더 필요하다

1 레이스를 덧댄 라이더 재킷 가격미정 에고이스트. 2 메탈 참이 달린 컬러풀 브레이드 브레이슬릿 가격미정 폴리폴리. 3 스퀘어 숄더백 23만5천원 세인트스코트. 4 로즈골드 프레임 레더 워치 71만8천원 에스까다by갤러리어클락. 5 플로럴 프린트 레더 스트랩 워치 47만8천원 폴스미스워치by갤러리어클락. 6 플랫 슈즈 3만9천원 스트라디바리우스. 7 화이트 스트랩 샌들 27만8천원 브루노말리. 8 멀티 컬러 플로럴 프린트 원피스 39만8천원 에고이스트. 9 플로럴 프린트 플랫 백 16만8천원 세인트스코트. 10 레오퍼드 뿔테 오버사이즈 선글라스 가격미정 로에베아이웨어by다리F&S. 11 골드 드롭 이어링 가격미정 에이치스턴.


Unique Preppy
여름 하면 빠질 수 없는 리넨 스트라이프 재킷은 쿨한 프레피 룩 연출을 위한 최고의 아이템이다. 그중에서도 버티컬 스트라이프 재킷은 몸매를 길고 날씬해 보이게 하는 일등공신! 상하의 모두 버티컬 스트라이프에 도전한다면 스트라이프 컬러를 화이트 & 네이비, 화이트 & 블랙 식으로 단순한 조합에 국한시키는 것이 좋고, 상하의를 톤온톤으로 매치해야 부담스럽지 않다. 더불어 재킷을 낙낙한 실루엣으로 골랐다면 하의는 잘 맞는 슬랙스나 스키니 팬츠를 고를 것.

Thanks to Jacket! 한여름에 재킷은 더 필요하다

1 스트라이프 보이프렌드 재킷 27만9천원 잇미샤. 2 프린트 크롭트 톱 4만9천원 톰보이. 3 크리스털 세팅한 화이트 세라믹 네크리스 모두 가격미정 아가타파리. 4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화이트 골드 링 가격미정 에이치스턴. 5 엠보 크로커다일 레더 스퀘어 백 가격미정 타마. 6 스트랩 샌들 5만5천원 스트라디바리우스. 7 버티컬 스트라이프 스키니 진 19만9천원 보브. 8 블랙 반투명 뿔테 안경 41만원 니로by시원아이웨어. 9 레더 숄더백 27만3천원 파슬. 10 다이아몬드가 촘촘히 박힌 화이트 골드 플라워 이어링 가격미정 에이치스턴.



기획·신연실 기자|사진·홍중식 기자|스타일리스트·정수영|어시스트·권다영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