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 Home Aesthetic

고수들이 전하는 마사지 스킬

손가락이 비싼 크림보다 낫다!

기획 우매화 기자 | 사진 홍중식 현일수 기자 || ■ 제품협찬 르노벨(02-470-5887) ■ 헤어&메이크업 이지연더스타일(02-335-2887) ■ 모델 고성희

2009. 01. 14

아무리 좋은 크림을 발라도 제대로 스며들지 못하면 효과가 피부에 나타나지 않는다. 베이비오일 한 방울이라도 정성껏 마사지해 피부에 쏙 흡수시키면 피부도 오~래 촉촉하고 매끄럽다. 탱탱하고 윤기나는 피부 만드는 매직 마사지 스킬 A to Z.

고수들이 전하는 마사지 스킬

효과 2배 높이는 마사지법
1 폼클렌징으로 세안한 뒤 스팀타월을 얼굴에 올려 모공을 연다. 스팀타월이 너무 뜨거울 경우 피부가 자극을 받아 모세혈관이 팽창되고 피부가 붉어질 수 있다. 스팀타월이 번거롭다면 손바닥을 비벼 열을 낸 후 마사지크림을 바른다.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 마사지 시간은 대략 5분 정도. 효과를 높이려고 오랜 시간 문지르면 오히려 노폐물이 모공 속으로 침투한다. 피부가 민감할 경우 마사지는 3분을 넘지 않는다.
3 마사지크림을 티슈로 닦은 다음 스팀타월로 한 번 더 닦는다. 화장솜에 토너를 듬뿍 발라 닦아내듯 마무리한다. 트러블이 걱정된다면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헹군다.
4 아로마오일을 마사지크림에 섞어 쓰면 효과 2배!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유분을 보충해 수분의 증발을 막는다. 마음에 안정을 주고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려면 캐머마일이나 재스민 성분이 함유된 에센셜 오일이 효과적.

매일 1분 마사지
스킨 로션을 바른 뒤 가볍게 마사지하는 것만으로도 피부가 부드럽고 탱탱해진다.
1 검지, 중지, 약지 손가락 끝을 사용해 턱 끝에서 입술을 향해 수직 방향으로 마사지한다.
2 턱부터 아래 입술선을 따라 올리고, 턱 끝에서 귀 밑까지 턱뼈를 따라 마사지한다.
3 코 아래를 늘이는 느낌으로 인중에서 입꼬리를 향해 마사지한다.
4 콧날의 경계 부분에서 눈꼬리를 향해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입가에서 코언저리를 지나 눈물샘까지 마사지한다.
5 눈 아래는 눈꼬리부터 눈물샘을 향해 부드럽게 마사지한 뒤 눈물샘에서 눈꼬리를 향해 다시 한 번 마사지한다.
6 이마 중앙에서 관자놀이를 향해 마사지한다. 미간은 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위므로 주름을 펴듯 위아래로 마사지 한다. 눈썹 주변에서 머리의 정수리를 향해 마사지한다.


피부 고민에 따라 달라지는 마사지 테크닉
Case1 피부가 땅기고 간지럽다
땅김으로 인한 건조증은 만성 안면홍조와 건선의 전조 증상이 될 수 있으므로 유분크림이나 페이스오일 등을 발라 유분 공급에 신경 쓴다.
solution 세안 후 화장솜에 화장수를 충분히 적신 뒤 땅김이 심한 부위에 얹는다. 화장솜이 적당히 마르면 떼어내고 보습 효과가 있는 크림을 발라 마사지한다.

Case2 각질이 하얗게 일어나고 피부 표면이 거칠다
적당한 각질층은 세균과 먼지의 침투를 막아주지만 각질층이 노화돼 떨어져 나가지 못하고 쌓이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피부도 거칠게 만든다.
solution 일주일에 1~2회 각질을 제거하는 마사지를 한다. 너무 자주 혹은 세게 문지르면 오히려 피부가 거칠어지고 색소가 침착될 수 있다. 피부가 민감하거나 상처가 있다면 스크럽이나 도구를 사용하는 마사지는 피한다. 스팀타월을 이용해 각질층을 불려주고 가볍게 문질러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면 피부가 어느정도 진정된다.

Case3 얼굴이 파이고 주름이 많아졌다
기초제품을 바를 때는 부드럽게 두드려 흡수시키고 유분기가 있는 크림과 에센스를 꼼꼼히 바른다. 수분 제품을 바른 후에는 유분 크림이나 에센스를 덧발라 수분의 증발을 막는다.
solution 노화 예방 효과가 있는 크림으로 마사지해 림프 순환을 돕는다. 마사지가 끝나면 찬물로 얼굴을 헹군 후 물기를 닦지 말고 손바닥으로 가볍게 두드린다. ‘세안 후 패팅’을 매일 해주면 피부가 탱탱해진다.



뷰티 전문가가 일러주는 마사지 노하우
고수들이 전하는 마사지 스킬

심신 정화하는 아로마 마사지 조애경(WE클리닉)
피부가 눈에 띄게 거칠어졌거나 기분이 우울하다면 아로마 마사지로 해결해보자. 코를 통해 몸속으로 흡수된 향기는 피부뿐 아니라 혈액·림프의 순환을 개선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다.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지방대사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다.
아로마 마사지에서 중요한 것은 심신의 안정이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잠자리에 들기 전, 세안 후 토너로 피부를 정리한 뒤 안정된 기분으로 마사지한다. 주의할 것은 에센셜오일은 원액 추출물이기 때문에 피부에 직접 바르면 자극이 심하다. 캐리어오일이라 불리는 베이스오일이나 마사지크림에 섞어 쓴다. 마사지를 하면 거칠었던 피부가 매끄러워지고, 피부의 혈액순환이 촉진된다. 유분 보호막이 형성돼 피부 수분 증발을 막아 건조한 겨울철에 그만이다.

how to 아로마 마사지
1 부드러운 피부 만드는 베이스 마사지
얼굴에 오일을 바른 다음 검지와 중지, 약지를 이용해 뺨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아래에서 위로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피부 상태가 안 좋을수록 조금만 문질러도 오일이 금세 스며들어 뻑뻑해지는데, 이때마다 오일을 한 방울씩 추가하며 마사지한다.

2 어려 보이는 눈가 만드는 탄력 마사지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눈가에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이때 손끝에 지긋이 힘을 주었다 빼면서 강약을 준다. 에센스 오일이 눈에 들어가면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손가락을 눈 가까이에 붙이지 않는다.

3 이마 표정주름 없애는 안티에이징 마사지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이마 주름을 펴주듯 나선형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미간에서 시작해 얼굴 바깥쪽으로 마사지한 뒤 양손을 교차하면서 가로로 쓸어준다.

4 부기 완화에 좋은 3·3·3 마사지
검지·중지·약지를 이용해 볼을 끌어올리듯 마사지한다. 부기 완화를 위해 천천히 3초간 눌렀다가 다시 3초간 천천히 되돌아오는 동작을 3회 반복한다.
조애경 추천! 피부에 좋은 블렌딩 아로마오일 Best 3
블루 플라워 아로마오일 혈액순환이 잘 안돼 예민하거나 민감한 피부에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붉고 예민한 피부,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이완된 혈관을 수축시킨다.
로즈 플라워 아로마오일 신체의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자극하며 지방 분해에 도움을 준다. 셀룰라이트가 뭉쳐 비만한 부위와 지성·여드름 피부에 효과가 있다.
그레이 플라워 아로마오일 예민해진 신경과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 안정을 가져오는 에센셜오일. 스트레스가 많을 때나, 신경성 여드름과 불면증 등에 효과가 있다. 밤, 바질, 캐머마일이 들어있다.
브라운 플라워 아로마오일 라벤더, 세이버리, 캐머마일이 피부의 건조를 막아주고, 피부를 유연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거칠고 건조한 피부, 칙칙한 피부, 부종에 효과적이다.
르노벨 데아롬 슈프렘 아로마 마사지에 효과적인 에센셜오일. 각 15ml 가격미정.

고수들이 전하는 마사지 스킬

혈액 순환 돕는 접시 마사지 황금희(황금희에스테틱)
인체의 근육은 하나로 연결돼 어느 한곳의 근육이 뭉치면 반대편의 근육이 함몰되고, 골격까지 비뚤어져 아름다움과 건강을 잃는다. 뭉친 근육을 풀어야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근육이 이완되며 지방 조직도 분해된다.
접시를 이용한 경락 마사지는 손이나 기계로 하는 마사지와 달리, 근육의 결이 밀리거나 인대가 늘어나지 않는다. 인체 깊숙이 자리한 피하조직 근막까지 자극할 수 있으며 노폐물 배출을 돕고 경혈을 자극해 산소 공급을 돕는다.
접시는 둘레가 둥글고 입구가 바깥쪽으로 벌어진 도자기로 준비한다. 각이 있는 접시는 미간 등 좁은 부위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심한 화농성 여드름 피부나 민감한 피부에는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피한다.
how to 접시 마사지
1 접시의 끝부분을 사용해 왼쪽 바로 귀 밑부터 턱 아래까지 밀어준다. 반대로 턱 아래부터 귀 밑까지 밀어준다. 오른쪽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한다.
2 왼쪽 광대뼈와 귀 사이를 바깥쪽으로 밀어준다. 오른편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한다.
3 왼쪽 눈썹 바로 위 근육을 눈썹 꼬리부터 머리쪽으로 밀어준다. 오른쪽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한다.
4 이마의 중앙을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내렸다가 다시 올려준다.

도자기 접시는 어떤 것이든 마사지 도구가 된다. 끝부분이 뾰족한 접시는 코 옆처럼 좁은 부분에, 둥글고 넓은 접시는 이마나 턱에 사용한다.


고수들이 전하는 마사지 스킬

경혈 자극하는 2분 마사지 정영주(한율 정 스파)
기·혈·진액 순환이 원활해야 피부가 균형 상태를 이룬다. 경혈을 자극하는 마사지는 얼굴에 모여 있는 경락의 기순환을 돕고 마사지 제품의 흡수를 높인다. 꾸준히 하면 피부에 화사한 빛이 돌고, 얼굴선이 갸름해진다.
how to 얼굴 윤곽 살리는 2분 마사지
1 손을 30초간 비벼 따뜻하게 해준 뒤 귀의 뒤쪽을 지긋이 둥글리며 아래로 향해 누른다. 3회 반복한다.
2 양손의 검지·중지·약지를 이용해 입가의 팔자주름을 따라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리듯 마사지한다.
3 볼을 3부분으로 나누어 손바닥을 이용해 각 지점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 마사지한다. 동작을 3회 반복한다.
4 눈 아래위를 검지와 중지로 감싸고 안쪽에서 바깥으로 부드럽게 쓸어준다. 6회 반복한다.
5 검지·중지·약지로 이마를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린다.
6 경혈점을 아래에서 위로 지긋이 누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