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pecial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노화예방법 33

뷰티 전문가 10인이 알려주는

기획·우매화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 ■ 제품협찬·크리니크(02-3440-2705) 클라란스(02-3014-2015) 슈에무라(02-3497-9885) CNP 차앤박화장품(1588-7538) 한스킨(1588-8829) 참존(02-3485-9443) 랑콤(02-3497-9698) 풀무원(080-022-0085) DHC(080-7575-333) 미샤(www.beautynet.co.kr) 에스티로더(02-3440-2725) 로레알파리(02-3497-9697) ■ 의상협찬·비비안(02-3780-1114) ■ 장소협찬·아메리칸스탠다드(1588-5906) ■ 헤어·성호(순수 02-515-5575)■ 메이크업·한상민(순수)■ 모델·이수진 김연아

2008. 09. 11

여름 동안 손상된 피부는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금세 잔주름이 생기고 탄력도 떨어진다. 뷰티 전문가들이 경험을 통해 효과 본 노화예방 노하우를 공개했다.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노화예방법 33

▼ FACE
1 계면활성제는 금물, 오일로 클렌징하기 클렌징폼에 들어 있는 계면활성제는 피부 건조를 유발해 노화를 촉진시킨다. 클렌징오일을 얼굴에 꼼꼼히 문질러주고 물로 여러 번 씻어낸 후 찬물로 두드린다.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 피부에 남아 있는 노폐물을 닦아낸 후 기초 제품을 바른다. (애브뉴준오 원장 이꽃님)

2 노화예방의 첫 번째는 자외선 차단 자외선을 받은 팔의 바깥쪽과 거의 영향을 받지 않은 안쪽의 피부를 만져보면 매끈함의 차이가 느껴진다. 자외선이 노화의 주범이라는 증거. 365일, 실내에서 생활할 때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 때는 SPF 수치만 신경 쓰지 말고 UVA가 차단되는지 꼼꼼히 확인한다. (페이스스파 원장 이나경)

3 기미·주름 제거에 효과적인 쌀뜨물 세안 쌀 씻을 때 처음 물은 따라 버리고 두 번째 쌀뜨물을 받아뒀다가 비누세안을 한 뒤 미온수와 반반씩 섞어 마무리 세안을 하면 피부가 촉촉해진다. 또한 쌀뜨물을 몇 시간 놓아두면 바닥에 앙금이 생기는데, 이 앙금으로 마사지한 후 쌀뜨물로 씻으면 쌓인 노폐물이 제거돼 피부가 매끈해진다. (순수 원장 수경)

4 녹차가루 섞은 클렌징폼으로 각질 제거하기 폼클렌징에 녹차가루를 섞어 문지르면 미세한 각질이 제거되고 피부 조직이 생성되며 얼굴 부기가 가라앉는다. 또한 녹차 잎에는 노화를 예방하고 지성 피부의 피지를 컨트롤해주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유수분 밸런스도 맞춰준다. 단, 건성 피부는 더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주 1회 정도만 시행한다. (윌스파 원장 이용주)

5 달걀노른자와 콩가루로 팩하기 노화예방에 효과적인 레시틴이 풍부한 달걀노른자를 이용해 팩을 하면 피부에 탄력이 생긴다. 주 1~2회 각질제거 후 달걀노른자와 콩가루를 섞어 얼굴에 가제를 덮고 바른다. 이 때 붓을 이용해 얼굴 중앙에서 바깥으로, 아래에서 위로 발라야 리프팅 효과도 볼 수 있다. 15분 후 가제를 때어내고 미온수로 씻어낸다. (황금희에스테틱 원장 황금희)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노화예방법 33

6 낮에는 방어, 밤에는 재생 화장품 사용하기 아침에는 유해산소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비타민 C 함유 제품을 바른다. 저녁에는 표피와 진피의 회복과 재생을 돕는 펩타이드와 레티놀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한다. 레티놀 같은 기능성 성분은 대부분 햇빛에 민감하므로 밤에만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페이스스파 원장 이나경)



7 실내 습도를 적절히 유지하기 한여름의 에어컨, 겨울의 난방기는 모두 피부 건조로 인한 노화를 유발한다. 가습기를 이용해 실내 습도를 50~60%로 유지한다. 외출 시에는 수분미스트를 휴대해 건조함이 느껴질 때마다 수시로 뿌려준다. (CNP차앤박 피부과 신촌점 원장 홍진경)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노화예방법 33

(위쪽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피부의 천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크리니크 리페어웨어 딥 링클 컨센트레이트 포 페이스 앤 아이. 30ml 9만8천원. 자외선 차단과 동시에 피부 보호에 필요한 단백질 파괴를 예방해 노화를 방지하는 크리니크 리페어웨어 인텐시브 데이크림 SPF15. 50ml 9만3천원. 밤사이 피부 내 자연 재생 능력을 강화시키는 크리니크 리페어웨어 인텐시브 나이트 크림. 50ml 9만3천원.


8 규칙적으로 녹차 마시기 녹차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해 노화를 촉진시키는 유해산소를 제거한다. 녹차잎이나 티백을 뜨거운 물에 3분 이상 담갔다가 마신다. 차를 우려낸 티백은 냉장고에서 차갑게 넣어뒀다가 팩을 하는 것도 노화를 예방하는 좋은 방법. (순수 원장 수경)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노화예방법 33

1 피부 건조로 인한 노화를 막아주는 클렌징오일. 슈에무라 프리미엄 A/O 오일. 150ml 3만9천원.
2 자외선 차단은 노화예방의 기초. CNP차앤박화장품 오메가 선블록. SPF 50. 60ml 4만2천원.
3 취침시간 동안 각종 식물 성분들이 피부에 깊숙이 침투해 수분을 공급하는 한스킨 나이트 비비크림. 50ml 5만5천원.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노화예방법 33

9 감마리놀렌산과 비타민 C 섭취하기 감마리놀렌산은 항염·항암·체중감소 등에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신체에서 합성이 불가능해 따로 섭취해야 한다.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막아주므로 꾸준히 먹는다. 리놀렌산과 비타민 C를 섭취하면 즉각적으로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노화가 늦춰지는 효과가 있다. 감마리놀렌산은 식물성오일에 비타민 C는 채소와 과일에 풍부하게 들어있다. (코스메틱 칼럼니스트 강윤주)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노화예방법 33

10 비타민 C 풍부한 고추류를 섭취하기 풋고추 100g에는 오렌지의 2배, 토마토의 8배가 되는 비타민 C가 함유돼 있다. 하루 비타민 C 권장량을 55mg으로 봤을 때 풋고추 2개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를 섭취할 수 있다. 매운맛이 꺼려진다면 피망이나 파프리카를 먹어도 좋다. (명옥헌한의원장 김진형)

11필링으로 콜라겐 재합성 촉진하기 젤리 같은 형태로 피부 조직 속에 존재해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콜라겐은 노화가 진행되면 그 함량이 줄어든다. 필링을 하게 되면 진피층의 콜라겐 형성 세포에서 콜라겐을 만들어내는 속도를 촉진해 노화를 지연시킨다. 콜레겐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방법. (페이스스파 원장 이나경)

12 피부진정·노화예방 효과 있는 알로에 팩 알로에는 건조하고 거친 피부에 윤기를 주고, 주름예방 및 항균 작용도 뛰어나다. 달걀노른자 1개 분량에 알로에즙 1작은술과 오트밀가루 약간을 섞은 뒤 잘 개어 얼굴에 바른 다음 15분 정도 있다가 미온수로 씻어내고 화장수로 마무리한다. (순수 원장 수경)

13 피부 건조하게 만드는 파우더 사용 금지 피부가 건조한 경우 파우더를 사용하면 피부가 더 푸석거려 보인다. 잡티가 많지 않다면 파운데이션만으로도 충분하다. 복합성은 T존 부위에만 브러시를 이용해 가볍게 파우더를 바른다. (코스메틱 칼럼니스트 강윤주)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노화예방법 33

1 20여 가지의 한방 성분이 피부 미백과 보습,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참존 슈퍼 36 에센스. 60ml 10만원대.
2 콜라겐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탄력을 주는 스크럽. 미샤 퓨어 레볼루션 엑설런트 익스폴리에이터. 110ml 1만6천원.
3 유기농 올리브잎 진액과 콜라겐 성분이 얼굴에 탄력을 부여하는 DHC PA 나노 콜로이드 마스크. 5매입 2만4천원.
4 레티놀이 함유돼 피부에 탄력을 주는 풀무원 이씰린 노블 BX 프로그램. 30ml×2 12만원.

▼ HAND & NECK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노화예방법 33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노화예방법 33

14 우유와 레드와인으로 손 마사지 우유와 레드와인에는 각질을 제거해 콜라겐 생성을 돕는 AHA 성분이 들어 있다. 각질을 제거하는 데는 새 우유보다 유통기한이 며칠 지나 조금 시큼해진 우유가 더 효과적이다. 세안 후 우유와 레드와인을 얼굴뿐 아니라 목과 손까지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미지근한 물로 헹궈낸다. (순수 원장 수경)
15 거친 손엔 대나무 수액과 대추를 이용한 스크럽 잘게 썬 대추껍질, 미네랄소금과 꿀을 대나무 수액에 개어 만든 스크럽으로 핸드마사지를 한다. 마사지 후에는 따뜻한 물에 제라늄 에센셜오일을 떨어뜨려 10분간 손을 담그고 찬물로 손을 헹궈 낸 다음 핸드로션을 바른다. (윌스파 원장 이용주)

16 똑바로 자는 습관 들이기 엎드려 자거나 베개를 높이 베고 자는 습관은 눈가에 잔주름을 만들고 목 피부도 늘어지게 한다. 6~8cm 높이의 베개를 사용하고, 똑바로 누워 자세로 자는 습관을 들인다. (CNP차앤박 피부과 신촌점 원장 홍진경)

17 손등에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자외선에 직접 노출되는 손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운전하기 전, 장갑을 끼는 것도 좋은 방법. (코스메틱 칼럼니스트 강윤주)

18 목 주름을 예방하는 자세 만들기 의자에 앉을 때 엉덩이를 걸터앉으면 몸이 웅크려 지면서 목이 저절로 접히게 된다. 비스듬히 누워 턱을 괴고 TV를 보거나, 책상에 앉아서도 턱을 괴면 목 옆부분에 주름이 많아질 뿐 아니라 턱관절에도 좋지 않다. 똑바른 자세로 앉고, 턱을 괴는 버릇을 없앤다. (순수 원장 수경)

19 목 주름에 효과적인 스트레칭 하기 ① 목에 힘을 빼고 등을 곧게 편 후 두 손바닥을 붙인 뒤 엄지손가락 끝으로 턱을 밀어 올린다. ② 오른손으로 정수리 왼쪽 부분을 지긋이 누르듯이 당긴다. ③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한 뒤 양손을 깍지 끼고 머리를 숙여 뒤통수를 눌러준다. 동작이 끝나면 10~30초간 정지 상태로 있어야 하며, 3세트를 반복한다.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20 수분마스크로 손에 팩하기 스크럽으로 손등의 각질을 제거하고 스팀타월로 수분을 공급한 후 수분마스크를 발라 마사지한다. 이 때 면장갑을 끼고 취침하면 다음날 손이 몰라보게 부드러워진다. 얼굴에 기초화장품을 바를 때도 한두 방울쯤은 손에 양보한다. (페이스스파 원장 이나경)

21 목 주름 완화하는 핸드 마사지 크림을 목에 펴 바르고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목 중앙과 양 측면을 끌어올리듯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가면 피부를 자극해 오히려 주름을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한다. 마사지가 끝나면 양 손바닥을 비벼 온기를 낸 후 목을 감싸준다. (순수 원장 수경)

22 목 주름 예방하는 경추 베개 사용하기 목에 주름이 생기지 않게 목을 받쳐주는 경추 베개를 사용한다. 틈이 날 때마다 목을 좌우, 위, 아래로 움직여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목 근육의 혈액순환을 도와 주름을 예방한다. (명옥헌한의원장 김진형)


23 목을 건조하게 만드는 때밀기와 사우나 금물 지나치게 때를 미는 것은 피부 노화의 지름길. 사우나 역시 혈관을 늘어지게 하고 피부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으므로 너무 자주 하는 것은 피한다.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노화예방법 33

1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색을 고르게 해주는 목 전용 에센스. 클라란스 수프라 데콜테&넥 컨센트레이트. 50ml 12만원.
2 자외선을 차단하고 손등의 검은 반점들도 없애주는 핸드 트리트먼트. 랑콤 압솔뤼 프리미엄 Bx 멩 SPF15. 100ml 5만원.
3 천연 오일이 거칠고 메마른 손을 매끄럽게 가꿔주는 한스킨 워터드롭 핸드크림. 40g 5천원.
4 건조한 손을 부드럽게 가꿔주는 에스티로더 리뉴트리티브 인텐시브 스무딩 핸드 크림. 100ml 5만원.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노화예방법 33

▼ BODY

24 신체 나이 젊게 하는 눈감고 제자리 걷기 양팔을 어깨선과 나란히 옆으로 들고 양다리를 붙여 똑바로 선다. 무릎을 높이 들어 올려 행진하듯이 제자리걸음을 10번 정도 해 몸을 풀어준 후 눈을 감고 1분 정도 제자리에서 걷는다. 처음 위치에서 많이 벗어날수록 신체 나이가 늙었다는 증거. 매일 반복해 방향 및 균형 감각을 높여준다. (우지인피트니스컴퍼니 트레이너 우지인)

25 커피와 쌀가루, 아몬드 이용한 스크럽 유기농 커피와 쌀가루를 아몬드오일에 섞어 보디스크럽 마사지를 한다. 샤워를 하지 않은 채 그대로 레몬그라스, 라임, 캐머마일 등의 드라이 허브를 넣은 따뜻한 욕조에 들어가 20분간 있으면 셀룰라이트가 제거되고 피부결이 부드러워지며 쌓인 피로도 풀린다. (윌스파 원장 이용주)

26 오일 타입 보습제 사용하기 아기 피부처럼 보들보들 촉촉하게 물기를 머금은 피부로 유지하고 싶다면 오일 타입의 보습제를 바른다.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름이 방지된다. (코스메틱 칼럼니스트 강윤주)

27 에센셜오일 마사지로 피부에 탄력 주기 이브닝 프라임 로즈오일 30ml에 로즈 에센셜오일 1방울, 네롤리 에센셜오일 2방울, 라벤더 에센셜오일 1방울을 섞어 마사지한다.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탄력을 줘 피부가 늘어지지 않는다. (페이스스파 원장 이나경)


28 환절기 거친 피부에 특효, 꿀 마사지 꿀 1큰술에 올리브오일 1작은술, 레몬즙 약간을 넣어 팩 재료를 만든다. 가슴과 허리, 엉덩이 등 거칠어진 부분에 발라준 다음 약 15분 후 미온수로 씻어내면 피부가 촉촉해진다. (애브뉴준오 원장 이꽃님)


29 항산화 성분 챙겨 먹고 바르기 열무·피망·시금치와 같은 채소나, 딸기·오렌지처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을 챙겨 먹는다. 자기 전에 항산화 성분의 화장품을 듬뿍 바르고 자는 것도 노화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다. (CNP차앤박 피부과 신촌점 원장 홍진경)


30 하루에 10잔 이상 물 마시기 물은 노화 과정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우리 몸에 물이 부족하면 근육과 관절 둘레의 연결조직이 건조해지고 피로도 쉽게 쌓인다. 물을 많이 마시면 근육조직의 유연성이 향상되고 노화가 예방된다. (우지인피트니스컴퍼니 트레이너 우지인)

31 잠자기 전 20분, 족욕으로 혈액순환 개선하기 혈액순환이 잘 안 되면 체내 노폐물이 배출되지 못한 채 독소가 쌓이고 장기들이 제 기능을 못하면서 급속히 노화가 진행된다. 잠자기 전 20분 정도 시간을 내어 40℃ 정도의 더운물에 발을 담그면 혈액순환이 잘 돼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 족욕이 끝나면 몸을 따뜻하게 유지한채 잠자리에 든다. (명옥헌한의원장 김진형)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노화예방법 33

32 단백질 충분히 섭취하기 영양 상태가 나쁘면 피부에 주름이 생기기 쉽다. 특히 피부의 콜라겐이나 탄력섬유를 만드는 단백질은 피부노화와 잔주름을 예방하는 필수적인 영양소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갑자기 체중을 줄이면 피부에 주름이 생긴다. 체중을 줄일 때는 1주일에 0.5∼1kg으로 천천히 감량한다. (CNP차앤박 피부과 신촌점 원장 홍진경)

33 혈액순환 개선으로 노화를 지연시키는 흙설탕스크럽 보디스크럽을 꾸준히 해주면 각질이 제거되고 오돌도돌하던 피부도 부드러워진다. 흙설탕을 이용해 마사지한 후 알로에 잎을 띄운 욕조물에 몸을 담가주면 혈액순환이 잘 돼 노화가 지연된다. (순수 원장 수경)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노화예방법 33

1 AHA 성분이 피부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스크럽. 로레알파리 엑스포토닉 바디워시. 200ml 1만5천원.
2 시어버터가 함유돼 끈적임 없이 촉촉함을 주는 보디크림. 크리니크 딥 컴포트 바디 버터. 200ml 2만8천원.
3 빠르게 흡수돼 지방의 연소를 돕는 로레알파리 바디 엑스퍼티즈 퍼펙트 쉐이프 레이저. 125ml 2만2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