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olution

목 주름 없애는 뷰티 습관 & 마사지

피부 나이의 척도!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지호영 기자 || ■ 도움말·장가연(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이나경(뷰티 칼럼니스트) 최수민(디아모레스파 에스테티션) ■ 제품협찬·스킨알엑스(1566-1130 www.skinrx.co.kr) 굿스킨(080-700-8593) 온뜨레(02-752-3000) 스파h(080-516-1610) ■ 헤어·홍혜인(라뷰티코아 도산점 02-544-4131) ■ 메이크업·임은경(라뷰티코아 도산점) ■ 모델·천영은

2008. 05. 14

목 주름을 예방하는 생활습관과 스트레칭 법, 셀프 마사지 등 주름 없이 탄력 있는 목 만드는 뷰티 노하우를 한데 모았다.

목 주름 없애는 뷰티 습관 & 마사지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세포 재생 능력이 떨어지고 피지 분비가 적어지면서 목 피부에는 처지고 골이 생기는 증상이 나타난다. 특히 목은 다른 부위에 비해 피하지방층이 얇고 피지선이 적어 쉽게 건조해지고 주름이 잘 생기는 부위다. 목에 생기는 주름은 움직임에 따라 피부가 늘어나면서 생기는 가로주름과 나이가 들수록 많아지는 세로주름이 있다. 평소 높은 베개를 사용하거나 바닥에 엎드려 TV를 보는 등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무리한 다이어트를 한 경우 젊은 나이에도 깊은 가로주름이 생길 수 있다. 한번 생긴 주름은 쉽게 없어지지 않으므로 평소 꾸준한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통해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한다.

목 주름을 예방하는 생활습관
외출 전 자외선차단제 꼼꼼히 바르기 얼굴뿐 아니라 목 피부 역시 하루 종일 자외선에 노출돼 있기 때문에 외출 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도록 한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때는 손바닥에 덜어 양 손바닥 전체를 사용해 목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쓸어 올리듯 바른다. 자외선 차단제의 질감이 뻑뻑하다면 수분에센스를 섞어 바르는 것도 좋다.
외출 후에는 딥클렌징으로 청결하게~ 땀과 노폐물이 많은 부위인 목은 딥클렌징으로 청결하게 관리해야 주름이 생기지 않는다. 클렌징할 때는 자극이 적은 중성이나 약산성 비누를 사용하고 씻을 때는 손을 세로로 하여 아래부터 위로 쓸어주듯 씻는다. 클렌징 후에는 보습효과가 있는 영양크림이나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을 발라 마무리한다.
천연 팩으로 각질 제거하기 일주일에 1~2회는 천연 팩을 사용해 목의 각질을 제거해준다. 따뜻하게 데운 꿀과 흑설탕을 2:1의 비율로 섞어 목 전체에 바른 후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씻어내면 자극 없이 매끈한 목을 만들 수 있다. 우유와 쌀겨가루를 1:2 비율로 섞어 목에 바른 후 10~20분 지나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각질이 제거돼 목 피부가 매끄럽고 촉촉해진다.
바른 자세 유지하기 평소 얼굴을 한쪽으로 기울이거나 구부정한 자세로 앉아 있으면 목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된다. 한쪽으로만 고개를 돌리는 것도 되도록이면 피한다. 앉을 때는 허리와 목을 바로 편 자세를 유지하고 3시간에 한 번 정도는 스트레칭으로 목 근육을 풀어준다. 잠을 잘 때는 낮은 베개를 베고 얼굴은 천장을 향해 바르게 누워 자는 것이 목 주름 예방에 좋다. 제품을 바를 때 목 주름을 없애는 마사지를 함께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탄력 있는 목을 위한 스트레칭 & 셀프 마사지법
목 주름 없애는 스트레칭
목 주름 없애는 뷰티 습관 & 마사지

1 오른쪽으로 원을 그리면서 목을 천천히 돌리는 것을 5회 반복한 뒤 왼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5회 반복한다.
2 턱을 위아래로 들었다 내렸다 하며 목 근육을 이완시킨다. 5회 반복한다.
3 양손을 깍지 낀 상태에서 목 뒤쪽 중심 부분을 받치고 천천히 고개를 뒤로 젖힌 후 어깨에 힘을 빼고 편히 쉰다.
4 오른손을 머리에 얹고 머리를 반대편으로 가볍게 눌러준다. 반대 방향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양쪽 번갈아가며 5회 반복한다.

가늘고 탄력 있는 목선 만드는 셀프 마사지
목 주름 없애는 뷰티 습관 & 마사지

1 마사지 전 뜨거운 스팀타월로 목 근육을 이완시킨다.
2 목 전용 크림을 손바닥에 덜어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 바른다.
3 어깨에서 시작해 옆목 윗부분까지 천천히 쓸어 올린 후 손끝을 사용해 어깨와 옆 목라인을 마사지한다.
4 양손을 깍지 낀 상태에서 목 뒤로 당기는 느낌이 들 때까지 고개를 부드럽게 젖혔다가 앞으로 숙인다. 목뼈를 중심으로 아래에서 위로 손가락 끝에 힘을 주어 꾹꾹 눌러준다.
5 손바닥 전체로 어깨와 목 아래쪽을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해 림프절이 순환되도록 도와준다.

넥케어 전용 제품
목 주름 없애는 뷰티 습관 & 마사지

1 A.H.C 퍼펙트 V 쉐이퍼 하이드로 젤 티슈 마스크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주는 젤 타입의 마스크시트. 턱밑이나 목에 붙이고 1시간 후 떼어내면 처진 목선과 턱선에 탄력이 생긴다. 9g×10 5만8천원.
2 굿 스킨 인스턴트 딥 링클 필러 해조류 추출물과 콜라겐 성분이 목 주름을 예방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든다. 주름이 있는 부위에 발라 두드리듯 흡수시킨다. 30ml 5만8천원.
3 에이솝 페뷸러스 페이스 오일 식물 추출물이 수분을 공급해 부드럽고 매끈한 목을 가꿔준다. 수분크림과 섞어 마사지할 때 사용하면 좋다. 25ml 7만8천원.
4 멜비타 by 온뜨레 스웽 에쌍씨엘 퀸트에센셜 밤 녹차 추출물이 노화를 예방하고 오렌지·레몬·만다린·자몽 등에서 추출한 에션셜오일 추출물이 혈액순환을 도와 목 주름을 예방한다. 세안 후 얼굴과 목에 부드럽게 펴 바른다. 50ml 5만4천원.
5 스파h V Neck Treatment 경락마사지 효과가 있는 마사지 롤러가 부착돼 있어 크림을 바른 후 목 마사지와 지압을 함께 할 수 있다. 60ml 4만5천원.
6 제니스웰 링클리페어 넥 트리트먼트 목 피부를 탄력 있고 매끈하게 가꿔주는 목 전용 주름개선 크림. 적당량을 덜어 목 아랫부분에서 위로 부드럽게 발라준다. 50ml 3만1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