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immunity

슈퍼 푸드 블랙마카 A to Z

EDITOR 강현숙 기자

2020. 02. 27

코로나19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은 요즘, ‘페루의 산삼’이라 불리는 슈퍼 푸드 블랙마카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적합한 건강식품으로 인기다.

건강의 보고, 블랙마카

페루에서 생산되는 블랙마카 모습.

페루에서 생산되는 블랙마카 모습.

마카는 페루의 안데스산맥 척박한 지역에서 자라는 자생력 강한 식물이다. ‘페루의 산삼’이라 불리며 세계적으로 품귀 현상이 일어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슈퍼 푸드다. 미항공우주국 (NASA)에서 선정한 우주인 식품이기도 하다. 마카는 블랙마카, 옐로마카, 레드마카 등 3종류가 있는데 이 중 블랙마카가 으뜸으로 꼽힌다. 연간 마카 생산량 중 3% 내외를 차지할 만큼 귀하고, 다른 마카에 비해 가용성 당과 리보플래빈, 철, 탄수화물의 함유량이 훨씬 많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31가지 천연 미네랄과 비타민 B·C·E,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성별이나 연령에 상관없이 섭취 가능해 면역력을 높이거나 피로를 풀고 싶을 때, 기력 보충이 필요할 때 특효약으로 꼽힌다. 


남녀노소 전 연령대 건강 증진

시중에서 판매 중인 다양한 제품 가운데 에소코의 ‘블랙마카100’과 ‘허니홍삼블랙마카’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체력 소모가 큰 축구, 골프, 농구, 아이스하키 등의 운동선수들이 훈련 후 체력 보강과 컨디션 유지를 위해 즐겨 먹는다고 알려져 있다. 

‘블랙마카100’은 페루 후닌 지방 해발 4000m 이상의 재배지에서 블랙마카를 직접 가져와 만들었다. 다른 첨가물 없이 오직 블랙마카만을 통째로 갈아 만든 100% 파우더 제품으로 물과 함께 먹거나, 우유·주스· 플레인 요구르트·파스타·찌개 등에 넣어 먹으면 된다. 

‘허니홍삼블랙마카’는 블랙마카에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건강식품인 홍삼과 국내산 벌꿀을 첨가했다. 달콤한 맛까지 더해 중장년층은 물론, 영양소 보충이 필요한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두 제품 모두 한입에 먹기 좋은 스틱형으로 구성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섭취가 가능하며, 선물용으로도 인기다.

디자인 김영화 자료제공 에소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