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assez #eco

대한민국 최초 유럽 에코서트 인증 주방세제 ‘아세즈(Assez)’

청정 자연을 지킵니다!

EDITOR 한여진 기자

2019. 09. 02

친환경 주방세제 아세즈로 청정 자연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화인코리아 코퍼레이션(주). 친환경 제품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죽은 고래의 배 속에서 나온 수많은 플라스틱과 비닐봉지, 코에 빨대가 끼어 피를 흘리는 바다거북의 모습은 지금까지 우리가 환경을 함부로 대한 단적인 사례다. 당장 환경을 아끼고 보살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화인코리아 코퍼레이션(주)은 환경을 살리는 데 앞장서고 있는 친환경 기업이다. 출시 중인 모든 제품은 천연 오렌지 오일, 상황버섯 추출물, 황금 추출물, 쑥 추출물, 육계 추출물 등 천연 원료만 사용하는 것. 대표 아이템인 아세즈(Assez) 주방세제는 유럽의 대표 친환경 인증인 ‘에코서트(Eco Cert)’와 ‘블루엔젤(Blue Angel)’ 인증을 받았다. 에코서트는 1990년대 초 프랑스, 벨기에, 독일 3국의 관련 기관들이 환경에 대한 인식을 한층 높이기 위해 설립한 인증기관이며, 블루엔젤은 독일 환경청에서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이다. 

화인코리아 코퍼레이션(주) 박성희 대표이사는 “제품에 함유된 성분뿐 아니라 원료 생산과 공정 과정까지 친환경적인지 꼼꼼하게 체크하는 에코서트 인증은 2년, 블루엔젤 인증은 4년이라는 시간이 소요되었다”며 인증을 받는 것 자체가 쉽지 않았다고 말한다. 

아세즈 주방세제는 식물성 천연 계면활성제를 사용하는데, 오렌지 추출물과 코코넛 오일 같은 자연 성분을 첨가해 세정력을 높였으며, 형광물질 같은 유해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맨손으로 설거지를 해도 피부 자극 없는 것이 장점이다. 아세즈 천연 주방세제 외에도 천연 항균탈취제, 에멀전오일, 호호바 오일, 샴푸, 미스트, 에센스, 비누, 수분크림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오일 제품은 지난해 12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서 코스모스 내추럴 인증을 획득했다. 샴푸는 현재 에코서트 프랑스 본사에서 코스모스 인증을 진행 중이며, 올해 치약 제품도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에코서트와 블루엔젤 인증을 받은주방세제, 아세즈.

에코서트와 블루엔젤 인증을 받은주방세제, 아세즈.

박성희 대표이사는 해변에 뿌린 합성살충제가 농토까지 흘러들어 토양이 오염되고 있다는 뉴스를 듣고 살충 효과는 뛰어나면서 인체에 무해한 성분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국내 산야초 성분을 바탕으로 모기 유충을 제거할 수 있는 100% 천연 살충제를 개발해 특허 등록까지 이뤄냈다. 이렇게 개발된 ‘아세즈 100% 천연 항균탈취제’는 분사하고 난 후 화학 성분이 아닌 천연성분이 남는다. 자연에서 얻은 천연 추출물로 만들어 아이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한국 건설생활환경시험 연구소에 시험 의뢰해 녹농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9% 제거하고, 암모니아, 트리메탈아민을 95.9% 제거해 탈취 효과도 있음을 증명받았다.


"제가 어렸을 때 개울가에 발 담그고 놀던 깨끗한 자연으로 되돌리고 싶은 것이 화인코리아 코퍼레이션(주) 박성희 대표이사의 목표입니다.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고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내츄럴 ‘아세즈(Assez)’ 스킨케어 라인

아세즈 스킨 미스트와 에센스는 천연 성분만 함유해 예민한 피부뿐 아니라 아이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마유크림의 주성분인 마유는 피부와 친화력이 좋아 빠르고 깊게 피부에 흡수돼 주름을 개선하고 세포 재생 촉진, 자외선 차단, 수분 공급, 진정 및 수렴 작용에 도움을 준다. 내추럴 허발 샴푸는 자연 생분해 능력이 뛰어난 식물성 자연 원료를 사용했는데도 거품이 풍부하게 생기며, 비누는 피부뿐 아니라 자연과도 친화적이다.

디자인 이지은 제작지원&자료제공 화인코리아코퍼레이션(주)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