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travel #app

여행 앱 없이 떠나지 마라

EDITOR 백민정

2019. 06. 24

여행의 재미는 먹고, 걷고, 쇼핑하는 데 있지 않을까. 이 모든 즐거움을 맘껏 즐기기 위해서 꼭 필요한 여행 앱들이 있다. 여행 좀 다녀본 고수들의 폰에서 찾아낸 여행 필수 앱 15가지. 지금 즉시 다운받을 것!

외국어 못 해도 OK
#번역앱

파파고 Papago

에스페란토어로 ‘앵무새’를 뜻하는 ‘파파고’는 네이버가 제공하는 무료 번역 서비스다. 현재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러시아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등 총 13개국 언어 번역을 지원한다. 텍스트 번역, 음성 번역, 대화 번역, 글자를 찍으면 우리말로 번역되는 이미지 번역 기능 등을 지원하며, 번역된 결과 외에 단어의 다른 뜻까지 확인할 수 있는 사전 기능도 있다.

플리토 Flitto

문자 없이 음성과 이미지만으로 번역이 가능해서 편리하다. 자체 번역 테스트를 통과한 1백만 명의 번역가들이 실시간으로 번역을 도와 자연스러운 문장을 만들 수 있다. 현재 한국어,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일본어, 아랍어, 독일어,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힌디어, 태국어, 터키어, 타갈로그어, 네덜란드어, 스웨덴어, 말레이어, 폴란드어, 체코어, 스와힐리어 등 총 24개 언어를 지원한다.

지니톡 Genie Talk

음성 통역, 카메라 번역 기능 등은 다른 번역기와 유사하지만 영어를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한국어 발음도 제공된다는 것. 예를 들면 ‘where is the restroom?’이라는 문장으로 번역되면서 동시에 ‘웨얼 이즈 더 레스트룸?’의 형식으로 한국어로 읽는 방법이 제공된다. 부모님이 해외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꼭 다운받아드리자.

훗!내게 너무 쉬운 길찾기
#길찾기&택시앱

구글 지도 Google Map

현재 위치와 현지 대중교통 정보 및 이동 경로 내비게이션 기능까지 탑재한 앱으로, 한국에선 사용 제한이 있지만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여행지도 앱이다. 총 2백20개 국가와 지역을 아우르며 지도 앱 중 가장 높은 정확성을 자랑한다. 운전, 자전거 및 도보 이동을 위한 음성 안내도 지원되며, 최적 경로 검색을 위한 실시간 교통 상황이나 교통사고 정보에 따라 자동 경로 변경 기능까지 제공된다. 해외에서 구글 지도의 위력을 경험해보시라.

Moovit

전세계 2천7백 개 이상의 도시를 지원하는 대중교통 길찾기 앱. 현재 위치에서 최단거리로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 정보를 제공한다. 버스, 지하철, 트램, 기차 노선 정보까지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다. 서비스 알람을 이용하면 실시간 이동·도착 정보는 물론, 노선 이용에 영향을 끼치는 일에 대한 예고까지 안내받을 수 있다.



우버 Uber

해외여행에서 택시를 탈 때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앱. 온라인 상태에서 현재 위치와 도착할 장소 등을 입력하면 근처에 있던 우버 카 기사와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우리나라로 치면 ‘카카오 택시’ 서비스와 가장 유사하다. 기사의 사진과 차량 정보, 차량의 실시간 위치, 요금까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바가지 쓸 일이 적으며, 기본적으로 결제는 카드로 이루어진다.

먹는 게 남는 것!
#맛집앱

yelp

관광객보다 현지인이 많이 가는 맛집을 찾고 싶다면 꼭 깔아두어야 할 앱. 사용자들의 리뷰 평가를 기반으로 추천 음식점이 랭크되는 앱인데 다른 앱과 차이가 있다면 여행객이 아닌 현지 젊은이들이 주로 사용하는 앱이라는 것. 그 덕에 그 지역 사람만이 알 수 있는 숨은 맛집을 찾아낼 수 있다. 식당에 따라 앱 내에서 바로 예약이 가능한 곳도 있고, 할인 쿠폰을 얻을 기회도 자주 주어진다.

트립어드바이저 TripAdvisor

이름 그대로 여행에 대한 모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여행 앱. 전 세계적으로 이용자 수가 워낙 많다 보니 다양한 여행객들의 생생한 리뷰를 비교적 객관적으로 접할 수 있다. 호텔, 마사지, 오락거리, 음식점, 카페 등 여행지에서 경험하는 대부분의 스폿 리뷰가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인기를 끄는 항목은 맛집. 방문객들의 리뷰와 평점에 따라 지역별 ‘추천 레스토랑 순위’가 랭크되기도 해 객관적인 맛집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트리플 Triple

일본, 태국, 홍콩, 베트남, 유럽 등 1백20개 도시의 여행 정보가 담긴 해외여행 가이드 앱. 날씨, 환율, 번역, 시차, 길찾기 등 여행의 필수 기능이 탑재돼 있는 데다 주변 맛집이나 관광지도 잘 정리돼 있어 이 앱만 가지고도 동선과 일정을 손쉽게 짤 수 있다. 장소별로 먼저 다녀간 사람들의 리뷰를 확인할 수도 있다.

그 밖의 다양한 여행 정보앱

해외 안전여행

한국인 여행자의 안전을 위한 외교부 공식 앱. 각 나라별 신변안전 유의사항,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비상사태 정보 등을 가장 빨리 접할 수 있다. 출입국 신고 및 신고서 작성법, 택스 환급 방법, 영사 콜센터 정보나 각 나라별 비자 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위급 시 앱을 통해 대사관, 영사관으로 바로 전화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와그 WAUG

현지 교통편과 주요 명소·테마파크 입장권, 와이파이·유심, 각종 투어와 맛집까지 예약할 수 있는 앱. 액티비티의 경우 꽤 많은 할인까지 받을 수 있어 알뜰한 여행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꼭 가봐야 할 명소’나 여행지별 최고의 호텔, 쇼핑 팁까지 앱에서 제공되는 전용 가이드북인 와그 매거진에서 확인할 수 있다.

XE currency

여행지 환율을 알려주는 앱. 미리 환율 정보를 다운로드해두기만 하면 여행 중 나라가 바뀌더라도 대략적인 환차를 알 수 있어 편리하다. 세계적인 앱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이 잘 가지 않는 생소한 나라일지라도 앱에 대부분 등록되어 있다는 것도 장점.

세이브트립 Save Trip

여행 예산과 경비를 관리하고 통계 등을 제공하는 일종의 여행용 가계부. 모든 국가의 환율을 자동으로 계산해주며, 여럿이 여행할 때는 인원별 비용 통계도 제공한다. 웹 또는 구글맵 스크랩 기능도 유용하다. 여행 전 준비사항을 체크하고 간단하게 여행 일정을 정리할 수도 있다. 일부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된다.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가능하다.

볼로 VOLO

생생한 여행기를 간편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고안한 앱. 간단한 메모와 함께 여행지 사진을 선택하고 경로, 위치 등을 지정하면 포토 일기 형태로 여행기가 저장된다. 사진을 장식하는 기능도 있어 아기자기한 나만의 여행 일기를 완성할 수 있다. 완성한 나의 여행기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쉽게 공유할 수 있다. tvN ‘짠내투어’ ‘윤식당’ 등 여행 예능 프로그램에 소개됐던 여행지에 대한 정보도 제공된다.

날씨레이더

전 세계 일기 예보 앱. 현재 온도와 오늘의 최저·최고 온도는 물론이고 체감 온도까지 제공해 여행지에서 옷을 갖춰 입을 때 유용하게 활용된다. 사용자 리뷰에 따르면 아이폰 날씨 기능보다 훨씬 정확하다고.

기획 최은초롱 기자 디자인 최정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