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hair

바비인형이 돌아왔다! 베이비돌 스타일 리포트

글 김자혜

입력 2020.10.15 10:30:02

어린 시절 언제나 함께했던 사랑스러운 바비 인형이 돌아왔다! 이번 시즌 런웨이를 장악한 베이비돌 스타일 리포트.
2020 F/W 컬렉션 런웨이를 보다 보면 추억 속에 빠지게 될 것이다. 바비 인형을 연상케 하는 베이비돌 스타일 모델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루이비통, 몰리고다드, 모스키노 등 다수의 브랜드에서 동화 속에서 방금 튀어나온 것 같은 온몸을 감싸는 풍성한 러플과 리본, 깃털 장식, 샤 소재 등 다양한 디테일이 가미된 사랑스러운 베이비돌 룩을 선보였다. 특히 모스키노 런웨이가 이슈였는데, 모델들이 17세기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으로 돌아간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과한 업스타일 가발을 착용해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한 베이비돌 스타일을 완성했다는 평을 받았다. 


다소 화려한 베이비돌 패션에 비해 메이크업은 원 포인트를 살려 강약을 조절한 점이 포인트! MSGM은 이번 시즌 트렌드 중 하나인 레드 립을 포인트로 선택해 트렌디한 느낌을 더했고, 루이비통과 펜디는 가을 분위기 물씬 나는 버건디 컬러 레드 립으로 그로테스크한 무드를 살렸다. 립을 강조하기 위해 피부와 아이 메이크업은 최대한 깨끗하게 연출하고, 베이비돌 메이크업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핑크 블러셔는 과감하게 덜어냈다. 대신 장밋빛 컬러 등 은은한 색상의 블러셔를 활용해 얼굴에 가볍게 생기를 줬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수연은 베이비돌 메이크업을 리얼웨이에서 도전하고 싶다면 아이 메이크업의 포인트를 살리라고 조언한다.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입술보다는 눈매를 강조하는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고 있어요.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바짝 올려 인형 같은 속눈썹을 표현하고 블러셔로 생기를 더해보세요. 이번 시즌 대세인 레드 립에 도전하고 싶다면 버건디 컬러를 그러데이션해 과하지 않게 연출해보세요. 마스크를 착용한다고 립 메이크업을 포기할 수는 없으니까요!”

사진 게티이미지 도움말 박수연(메이크업 아티스트)





여성동아 2020년 10월 682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