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doctor’s tip

건조한 피부 관리, 안티에이징의 첫걸음

권한진

2020. 02. 02

좋다는 화장품을 수시로 발라줘도 건조함이 좀처럼 가시지 않는 겨울이다. 수분감을 오래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요즘같이 추운 계절에는 곳곳에 건조함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나기 마련이다. 극건성 피부 타입은 물론 평소에는 특별히 건조함을 느끼지 못했던 사람까지도 피부가 땅기고 메이크업이 들뜨는 문제로 불편을 겪는다. 

막상 유분기가 많은 보습 크림을 여러번 발라줘도 피부 표면에 유분이 겉돌고, 속은 여전히 땅기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는 단순히 크림만 여러 번 바르기보다 피부 속까지 고르게 침투되는 히알루론산 함유 앰플을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흡수력이 좋은 앰플을 먼저 사용하여 피부 속 건조를 잡아주고, 다음 단계에서 피부 겉면을 코팅하듯 보습 크림을 발라주면 보습감이 더욱 오래 유지될 수 있다. 


즉각적인 개선을 원한다면 피부과의 도움을

피부가 건조하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거나 주름이 생기기 쉽다. 따라서 탄력이나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이데베논’ 성분은 비타민 C나 코엔자임 Q10보다 효과가 강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데베논 앰플’과 같은 제품을 사용하면 건조함은 물론, 이로 인한 여러 가지 피부 고민에 대응할 수 있다. 

화장품의 경우 매일 꾸준히 사용해야 조금씩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건조하고 탄력을 잃은 피부에 즉각적으로 강력한 수분을 공급하고 생기를 불어넣고 싶다면 울트라 에어샤인과 같은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울트라 에어샤인은 압력으로 피부의 진피층에 미세한 공간을 만들어 준 후 히알루론산을 피부층에 직접 주입하는 시술이다. 기존의 물광주사와 비슷한 원리이지만 시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멍이나 부기를 최소화하고 다운타임이 거의 없으며 보다 고르게 히알루론산을 삽입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동안 피부에 도움이 되는 성분 활용

만약 이와 더불어 피부 재생 효과를 원한다면 PDRN(폴리디옥시리보뉴클리오티드) 성분을 함께 사용하길 권한다. 주름은 Acetyl Hexa Peptide(아세틸 헥사 펩타이드), 안티에이징 효과를 위해 이데베논을 함께 주입하면 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건조함 개선은 물론 항산화 효과까지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권한진의 ‘스킨 토크’



전 세계 의료진을 교육하는 의사들의 선생. 서울 청담동 ‘더마스터클리닉’ 대표원장인 그는 녹는 실 리프팅 및 안티에이징 권위자로 독창적인 안티에이징 시술법을 개발해 전 세계에 전파하고 있다.




기획 정혜연 기자 사진 게티이미지 디자인 김영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