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styling

패셔니스타들의 SNS에서 찾은 #환절기 스타일링 팁

글 한지혜

입력 2020.08.28 10:30:02

변덕스러운 날씨가 지속되는 환절기에 눈여겨보면 좋은, 실용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룩을 패셔니스타들의 SNS에서 찾았다.

#손나은 @marcellasne_

환절기 그리고 가을에 잘 어울리는 컬러로 베이지, 캐멀, 브라운을 빼놓을 수 없다. 이를 가장 제대로 즐기는 방법은? 손나은처럼 비슷한 계열의 톤 온 톤 컬러를 활용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물들이는 것. 한 가지 컬러로 스타일링을 완성하고 싶다면 똑같은 컬러보다는 미묘한 차이가 있는 컬러 아이템을 선택해야 입체감을 더할 수 있다.

#강민경 @iammingki

여름 핫 아이템이었던 버뮤다팬츠 슈트 트렌드에 이어, 올가을엔 스커트와 재킷의 투피스 조합이 대세를 이룰 전망이다. 평소 페미닌한 스타일을 즐겨 입는다면 강민경처럼 뉴트럴 컬러 블라우스와 단아한 플랫 슈즈에 매치해도 좋고, 캐주얼한 스타일을 지향한다면 재킷 안에 미니멀한 프린트나 로고 장식 티셔츠와 스니커즈를 함께 매치해도 멋지다. 이때 액세서리나 주얼리는 튀지 않는 컬러와 디자인으로 선택할 것!

#문정원 @moonjungwon

재킷의 진가가 제대로 드러나는 계절이 돌아왔다. 특히 딱 떨어지는 실루엣의 재킷은 다양한 룩에 활용 가능한 효자 아이템. 평소 즐겨 입는 원피스 위에 가볍게 걸치기만 하면 편안하면서도 격식을 갖춘 룩이 완성된다. 자칫 심심할 수 있는 룩에 스카프나 여러 겹 레이어드한 링 등 액세서리를 포인트로 더하는 센스를 잊지 말 것. 심플한 룩일수록 어떤 액세서리를 매치하느냐에 따라 스타일링 지수가 배가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티파니 @tiffanyyoungofficial

누구나 가지고 있을 법한 체크 셔츠를 멋스럽게 소화하고 싶다면 티파니의 룩을 눈여겨보자. 체크 셔츠와 데님 팬츠, 화이트 티셔츠 등 기본 아이템으로 전체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하고, 룩의 치트키인 머스터드 컬러 롱부츠로 포인트를 줬다. 날씨가 좀 더 추워지면 체크 셔츠 안에 터틀넥 톱을 레이어드하고 넉넉한 실루엣을 자랑하는 오버사이즈 코트를 더하기만 하면 끝!

#블랙핑크 지수 @sooyaaa__

환절기 필수 아이템 니트 카디건과 테니스 스커트를 함께 매치하면 손쉽게 사랑스러운 소녀 룩을 완성할 수 있지만,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벙벙한 실루엣보다는 지수처럼 몸에 잘 핏되는 사이즈로 골라야 부해 보이지 않고, 화려한 컬러보단 무채색 스커트를 고르면 다리가 길어 보인다. 키치하거나 화려한 액세서리는 모두 배제할 것!



#선미 @miyayeah

레더 소재 팬츠는 그 자체만으로도 파워풀한 존재감을 자아낸다. 선미는 무릎까지 오는 블랙 레더 버뮤다팬츠와 터프한 레이스업 부츠를 매치해 와일드한 느낌을 한껏 살렸다. 여기에 하늘하늘한 블라우스를 더해 무드를 중화시키는 센스까지 놓치지 않았다. 스타일링 지수를 높이고 싶다면 아기자기한 디자인보단 볼드한 체인 주얼리를 여러 겹 레이어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레드벨벳 슬기 @hi_sseulgi

군더더기 없는 니트 스웨터와 데님 쇼츠는 함께 매치하면 실패할 일 없는 꿀 조합 아이템이다. 캐주얼하고 컬러풀한 스니커즈보다는 슬기가 고른 것처럼 투박한 디자인의 워커 부츠나 라이딩 부츠를 곁들이는 것이 멋스럽다. 로맨틱한 감성을 강조하고 싶다면? 니트 스웨터 안에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롱 원피스를 입어볼 것. 귀여운 메리제인 슈즈와 함께 매치해 데이트 룩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효민 @hyominnn

힙한 스트리트 감성을 한껏 뽐내고 싶은 날엔 효민의 룩을 눈여겨보시길. 로고 장식이 돋보이는 간결한 디자인의 아노락과 트랙 팬츠, 버킷 해트까지 완벽한 조합으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극대화하면서도 과해 보이지 않는 룩을 선보였다.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시선을 강탈하는 네온 컬러나 화려한 패턴의 양말을 추가해도 좋겠다.

#김나영 @nayoungkeem

트렌드를 불문하고 손이 가장 많이 가는 블랙과 화이트 컬러만으로도 화려하고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는 사실. 클래식한 컬러 조합이기 때문에 화려한 장식이나 액세서리를 더해도 부담 없다. 김나영처럼 리본 장식이 포인트인 팬츠나 과감한 크기의 이어링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매치해 감각적인 블랙 & 화이트 룩에 도전해보자.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여성동아 2020년 9월 681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