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소개팅 성공 확률 100%, 화이트데이 데이트코스

오한별 프리랜서 기자

2023. 03. 10

아직 화이트데이 계획을 세우지 않았다면? 당일 소개팅도 성공적으로 이끌어줄 데이트 코스가 여기에 있다. 

노을 지는 남산 뷰와 함께 #디 해방
@d_haebang

남산 뷰를 자랑하는 해방촌 디 해방. 이탤리언 레스토랑답게 1층부터 4층까지 이탈리아 특유의 관능적이고 화려한 바이브로 꾸며져 있어 보는 재미가 가득하다. 서울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통유리 인테리어 덕분에 노을이 질 무렵 방문하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이곳의 스테디셀러는 부챗살 스테이크. 24시간 수비드 조리법으로 만든 부드러운 스테이크가 브라운 버터 매시와 어우려져 풍미가 살아난다. 애피타이저로는 프로스트 라이스페이퍼 칩을 올린 시저 샐러드나 부라타 치즈를 올린 토마토가 제격.

ADD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 103-10 
OPEN 화~목요일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금~일요일 오전 11시 30분~밤 12시(월요일 정기휴무) 
MENU 톱 블레이드(부챗살 스테이크) 7만5000원, 토마토 부라타 치즈 2만9000원

인증샷 부르는 #메이드림
@madelim_official

120년 된 인천 영종도 왕산교회가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물, 빛, 하늘, 정원 등을 상징하는 다양한 공간이 모여 숲을 이룬다는 콘셉트가 몽환적으로 다가온다. 특히 영화 ‘아바타’ 속 판도라 행성을 통째로 가져온 듯한 인테리어가 원초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영롱한 스테인드글라스로 이루어진 벽과 계단은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특유의 무드로 인증 샷을 절로 부른다. 카페와 베이커리는 물론 다이닝 전시, 재즈 공연까지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다.

ADD 인천시 중구 용유서로 479번길 42
OPEN 매일 오전 10시~오후 9시 30분
MENU 메이 민트 커피 9000원
문의 인스타그램 @madelim_official


같이 가구 구경할까? #무브먼트 랩 한남 세컨드 마켓
@movement__lab

무브먼트 랩은 다양한 리빙 브랜드를 소개하는 ‘큐레이션 스토어’로 부산과 의왕에 이어 서울 한남동에도 자리 잡았다. 인테리어를 위한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컬렉션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것부터 중고, 리퍼브, 빈티지 가구와 소품을 만나볼 수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가끔 브랜드의 팝업 전시도 열린다. 나에게 어울리는 공간을 완성하거나, 나에게 어울리는 가구를 찾고 싶다면 무브먼트 랩에서 제공하는 프라이빗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볼 것.



ADD 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15길 8-3 
OPEN 화~일요일 오전 11시 30분~오후 7시(월요일 정기휴무)

‘뮤덕’을 위한 선택지 #뮤지컬 레드북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해주는 뮤지컬 관람. 개막과 동시에 전 좌석 매진 행렬을 보인 뮤지컬 ‘레드북’이 2년 만에 돌아왔다. ‘레드북’은 19세기 런던, 조신한 숙녀보다는 ‘나’로 살고 싶어하는 여자 ‘안나’와 오직 ‘신사’로 사는 법밖에 모르는 남자 ‘브라운’이 만나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해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세상의 비난과 편견을 이겨내고 작가로 성장하는 안나의 모습이 사랑스럽게 다가온다. 옥주현, 박진주, 민경아, 송원근, 신성민, 김성규 등 화려한 배우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뮤덕’ 커플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작품!

ADD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57 홍익대학교대학로아트센터 대극장 
OPEN 3월 14일~5월 28일

갓 구운 바게트에 커피 한 잔 #씨장
@ssi_jang

서울 성수동 뚝도시장 맞은편에 문 연 바게트 전문 베이커리. 프랑스 파리 어느 길거리 마켓 분위기가 느껴지는 이곳의 다양한 바게트빵 요리가 입맛을 돋운다. 대표 메뉴는 단연 잠봉뵈르 바게트.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신선한 연어가 듬뿍 들어간 연어크림치즈 바게트도 인기. 바게트뿐만 아니라 토마토 수프, 라구 파스타, 잠봉 샐러드,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된 브런치 메뉴도 맛볼 수 있다. 시원한 통창 밖을 바라보며 여유를 만끽하고, 파리에 여행 온 것처럼 인증 샷도 남겨보자.

ADD 서울시 성동구 성덕정길 92 1층 
OPEN 매일 오전 8시~오후 6시 
MENU 바게트 6000원


이국적인 풍미에 달콤함 1만 스푼 #테미즈
@temiz_kr

송리단길에 자리한 튀르키예식 디저트 카페. 300년 역사를 지닌 오스만제국 왕실 디저트 바클라바와 카이막을 맛볼 수 있다. 이곳 카이막이 인기 있는 이유는 튀르키예 현지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기 때문이다. 신선하면서도 진하게 퍼지는 우유 향을 가득 머금은 부드러운 텍스처 위에 달콤한 꿀과 고소한 피스타치오 토핑을 올려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 여기에 바클라바를 곁들이면 환상적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시그니처 메뉴는 순수 피스타치오 크림을 올린 피스타치오 바클라바지만 피칸, 치즈케이크, 초콜릿 헤이즐넛 등 다양한 재료로 변주된 바클라바도 준비돼 있다.

ADD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38-9 1층 
OPEN 매일 오전 10시~오후 10시
MENU 피스타치오 바클라바 6700원, 카이막 1만1000원

한식의 재해석 #어슬청담

한식을 좋아한다면 저녁 메뉴로는 멋스러운 퓨전 한식에 전통주 한잔 어떨까.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출신의 이영원 헤드 셰프가 익숙한 재료도 양식을 가미해 색다르게 풀어낸다. 대표 메뉴인 명태회 들기름 파스타는 막국수를 재해석한 음식. 마늘콩으로 만든 소스에 직접 짠 고소한 들기름과 새콤한 명태회무침, 달걀노른자를 꼬들꼬들한 콜드 파스타와 골고루 섞어 먹는다. 해가 뜨기 전 어둑한 상태를 의미하는 ‘어스름’이라는 뜻이 담긴 어슬청담. 이름처럼 어둑하고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까지 감상하며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 데이트 장소로 제격이다.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57길 7 지하 1층 
OPEN 일~목요일 오후 5시~밤 12시, 금~토요일 오후 5시~오전 2시 
MENU 명태회 들기름 파스타 2만9000원 

#데이트코스 #화이트데이 #여성동아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