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eptember 2022

Fortune

우온(祐氳) 장소정

2022. 08. 31

쥐띠

행운 소품 금반지 · 노트북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미래 자산 형성의 씨앗을 기를 운이니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자. 사회적 지위가 높아질수록 그에 따른 질투나 경쟁을 피할 수 없다. 겸손이 미덕. 남의 비밀 발설 금지. 60년생 즉흥적인 일 처리로 후회가 따르니 충분히 검토하고 자문도 구하자. 이달은 안전 운전과 타이어 점검 필수. 72년생 고민했던 부동산 구입은 적기, 매도는 미루자. 진행하는 일은 여러 번의 실패 후에나 이루어지니 인내심을 가질 것. 84년생 최고의 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 자신의 분야에서 용기 있게 도전하자. 약속 번복이나 실언을 조심하고, 잔소리 금지.

소띠

행운 소품 텀블러 · 청심환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새로운 일이나 투자보다 가진 것을 지키고 현재에 집중하자. 능률을 올리고 싶은 일이라면 새벽 시간을 이용하고, 메모 활용하기. 상대가 오해하기 쉬운 말은 조심하고 칭찬하기. 61년생 중요한 협상이라면 목소리 톤을 낮추고 간결하게 설명하자. 급격한 시력 저하나 안구 통증은 속히 안과 검진을 할 것. 73년생 솔직함이 오히려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말은 아끼되 선의의 거짓말은 필요. 이유 없는 불안감은 이달이 지나야 안정된다. 85년생 부부간의 권태감은새로운 취미로 해소하고, 남에게 의존하는 것보다 스스로 해결해야 성장.

호랑이띠

행운 소품 증명사진 · 껌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예민한 감정으로 인한 사소한 충돌이 잦으니 명상이나 기도로 안정을 취하자. 숙면이 어렵다면 침대 위치를 바꾸고, 침구류는 화이트 계열을 피하자. 분별없는 대인관계는 백해무익. 62년생 내 생각보다 배우자나 주위 사람들의 의견을 따르는 게 좋다. 지나친 의심은 남에게 상처를 줄 수 있다. 74년생 말이 복이 되는 시기. 부드럽고 따뜻한 말투와 칭찬의 언어 습관을 들일 것. 추진력이 너무 강하면 독재자 소리 듣게 된다. 86년생 사람을 들이고 보내는 것이 다 어려운 법. 새 인연을 만들려 말고 지금의 사람을 지키는 데 노력하자.

토끼띠

행운 소품 종교 팔찌 · 현금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부드러움이 강한 것을 이기는 법! 따뜻하게 말하고 무조건 포용하자. 남의 말을 가벼이 듣지 말고 기억하고 메모하여 기회로 삼아보자. 고대하던 희소식을 듣고 싶다면 남쪽으로 기도. 63년생 작은 일들은 성취되나 큰 이익은 다음을 기약하자. 자신을 너무 믿다가 건강관리에 차질을 초래한다. 75년생 가까운 사이일수록 투자 권유는 심사숙고하자. 허리통증은 운동과 치료를 병행하고 잠자는 자세를 주의하자. 87년생 갈등을 해소하려면 상대를 바꾸려 말고 그대로를 인정해주자. 얻는 것과 잃는 것이 동시에 생기니, 잃는 것은 빨리 체념하고 저축 늘리기.

용띠

행운 소품 다이어리 · 인공눈물 금전△ 건강△ 애정△

총운 근면 성실함을 지킨다면 현재의 고생은 반드시 보상받는다. 피부 관리에 신경 쓰고 의류는 인터넷 쇼핑보다 직접 입어보고 구매하자. 왕성한 사회 활동을 원한다면 인맥을 활용하자. 64년생 직장인은 승진의 행운이 있고, 사업자는 계약, 입찰 건이 성공이다. 이달은 집안에 우환이 있으니 매사 삼가고 조심하자. 76년생 일을 열심히 하는 것도 좋지만 가족을 잘 챙기는 것이 더 중요한 시기. 손재수가 있으니 이성과 음주 조심. 88년생 애써 노력한 일들을 안일하게 처리하다가는 경쟁자에게 뺏긴다. 자격지심이 생긴다면 자신을 변화시키는 데 힘쓰고 독서하자.

뱀띠

행운 소품 도서 · 간식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우물 안 개구리 되지 않으려면 정보 검색과 전문 서적 읽기. 가족 건강에 유의하고, 2마리 토끼를 쫓게 되면 조언을 구하여 결단 내리기. 욕심 때문에 친구 잃지 말고 덕을 베풀자. 65년생 금전이나 인간관계가 경솔하면 돌이킬 수 없는 후회를 하게 된다. 집안에 경사가 있으니 청소와 정리 정돈을 해놓자. 77년생 호탕한 성격과 배려심을 외부적으로만 쓰지 말고 가족을 챙기는 데 써보자. 부정과 비리에는 눈도 돌리지 말자. 89년생 성급한 기대나 결론을 삼가고 현재의 과정에 집중하자. 생리통이나 내과 질환은 한방진료를 받아보고 식습관도 주의.

말띠

행운 소품 엄지 은반지 · 파우치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남에게 거는 지나친 기대는 위험하니 감언이설과 진실 구별하기. 금전 거래는 투명하게 하고, 주위 사람이나 가족을 위해 무엇을 해야 좋을지를 생각하자. 횡재수가 있으니 시도하라. 66년생 옹졸하게 행동한다면 그만큼의 경제적 손실을 감수해야 한다. 모처럼의 기회에 들뜨지 말고 품위 있게 처세하자. 78년생 아랫사람의 장점이나 성과를 진심으로 칭찬하고 인정하자. 재물과 명예 운은 좋으나 가족의 우환은 조심하자. 90년생 배신당할 운이니 달콤한 말로 이성을 농락하는 사람인지를 분별하자. 자만심을 버리고 눈높이를 낮추면 오히려 성취가 빠르다.

양띠

행운 소품 핸드폰 · 진주 목걸이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재물 운을 좋게 하려면 집 안에 미니 물레방아를 놓자. 어차피 지출이 많은 시기니 해외여행을 떠나도 좋고, 미뤘던 가전제품도 바꿔보자.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휴식과 영양제 챙기기. 67년생 잔재주 부리다 도리어 손해를 보게 되니 정직한 일 처리로 신용을 지키자. 염세적 성향에 빠질 우려가 있으니 종교에 너무 심취하지 말자. 79년생 관재구설로 근심이 깊을 운이니 살얼음 걷듯 언행에 신중하고, 일 처리에는 단호한 결단이 필요. 91년생 선의의 도움이 오해를 불러일으키니 요청하지 않은 일에 나서지 말자. 경쟁자와는 대립보다 우호적인 관계로 발전.

원숭이띠

행운 소품 라이터 · 운동화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일확천금을 꿈꾸지 말고 저축을 늘려가자. 100m 달리기처럼 전력 질주가 필요한 시기니 가진 능력을 총동원하라.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에 서게 되니 과거에 얽매이지 말고 전진! 68년생 무모한 의협심으로 남 일에 나서지 말고 상황을 지켜보자. 등잔 밑이 어두운 법, 가까운 사람의 배신을 조심. 80년생 타인 명의로 추진하는 일이라면 다시 생각해보고 동업은 불가하다. 치통과 몸살감기 조심하고 영양제 챙겨 먹기. 92년생 좋은 직장이나 이직 운이 있고, 미혼이면 결혼 상대자를 만나게 된다. 능력 이상의 지출을 삼가고, 젊음이 재산이니 열정을 일에 쏟자.

닭띠

행운 소품 소화제 · 손목시계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자만심으로 좋은 동료나 친구를 잃지 말고 상대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자. 화재의 위험이 있으니 가스 밸브나 반려동물 관리에 주의하자. 건강이 최우선이니 보약 챙겨 먹기. 69년생 도로 위 과속도 업무의 과속도 자칫하면 사고로 이어지니 급할수록 쉬어가자. 능력 있는 후배는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 81년생 문서나 파일 보안에 신경 쓰고, 승산이 없을 때는 빨리 손을 떼는 것이 현명하다. 능력을 인정받고 명예 운이 따른다. 93년생 불면증에 시달리면 서북쪽에 머리를 두고 자보자. 애정 문제보다 맡은 업무를 성공리에 끝내는 게 중요.

개띠

행운 소품 만보기 · 안경 금전△ 건강○ 애정○

총운 경험자의 충고와 조언을 간과하지 않으면 의외의 행운이 있다. 목표를 잡는 데 집중하지 말고 미뤘던 일부터 마무리하자. 의기소침해지는 시기니 용기와 자기 위로가 필요하다. 70년생 경쟁에서 우위에 서려면 상대를 잘 분석하는 것이 중요. 기발한 아이디어는 모방에서 비롯되니 다양한 정보와 경험이 중요하다. 82년생 경솔한 약속으로 스트레스가 많으니 차라리 거절하는 것이 편하다. 동료와의 일은 먼저 화내지 말아야 해결된다. 94년생 정신적 방황이나 강박증이 생길 수 있는 운이니 기도하고 명상하기. 하루에 5가지 감사 일기로 좋은 운을 만들자.

돼지띠

행운 소품 모자 · 미스트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불필요한 물건 정리와 적절한 화분 배치로 좋은 운을 부르자. 능숙한 사교술과 교양 있는 처신으로 존재감을 살리고, 옷차림은 단정한 것이 좋다. 불면증 완화에 좋은 식품과 명상음악 듣기. 71년생 괄목할 만한 발전이 있으나 자랑이 지나치면 다음 기회를 놓친다. 윗사람에게 불손하면 낭패가 있으니 예의로 대하자. 83년생 자칫 모든 책임을 지게 될 상황이니 확신이 서지 않을 때는 나서지 말자. 금팔찌나 금목걸이가 행운을 부른다. 95년생 술자리, 클럽에서 낯선 사람 경계할 것. 이직이나 시험은 도전 성공이고, 독립을 원하면 지금이 적기니 홀로서기를 시도하자.

#9월운세 #임인년운세 #여성동아

우온(祐氳) 장소정 성공적인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 상담실(YMDT) 운영. 우석대 평생교육원 전임교수.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석박사 과정 수료. 문의 010-2813-9186 seven5322@naver.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