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oup

수프 한 그릇

editor 강현숙 기자

2017. 02. 17

혼밥족이 늘면서 수프를 찾는 이들도 많아졌다. 아마도 영혼까지 치유하는 따뜻한 맛 때문일 거다.

호박고구마수프
호박고구마는 단맛이 강하고 수분이 많아 수프로 만들기에 알맞다. 조각낸 체다치즈를 곁들이면 간도 적당히 맞고 건강에 좋은 수프가 완성된다.
Ingredients
호박고구마 2개, 체다치즈 1장, 생크림·우유 1컵씩, 소금·굵은 후춧가루 약간씩
How to make
1 호박고구마는 껍질을 벗기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 끓는 물에 10분간 삶는다.
2 체다치즈는 네모 모양으로 잘라 토핑을 만든다.
3 믹서에 ①과 생크림, 우유를 넣어 곱게 간다. 냄비에 옮겨 담고 5분간 끓인 후 소금, 굵은 후춧가루를 뿌린다. 그릇에 옮겨 담고 체다치즈 토핑을 올린다.



시금치크림수프
시금치는 비타민 A와 칼슘, 철분이 풍부한 만능 식품. 시금치를 감자와 볶아 수프로 만들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Ingredients
시금치 12포기, 감자 1개, 양파 ¼개, 베이컨 1장, 올리브오일·소금·굵은 후춧가루 약간씩, 치킨육수·생크림 1컵씩, 우유 2컵
How to make
1 시금치는 씻어 밑동을 제거하고 2cm 길이로 썬다. 감자는 껍질을 벗겨 채썰고, 양파도 얇게 채썬다. 베이컨은 잘게 다져 바삭하게 볶은 뒤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제거한다.
2 달군 냄비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감자와 양파를 볶는다. 감자가 익으면 시금치를 넣은 후 숨이 죽으면 치킨육수를 넣고 끓인다.
3 끓어오르면 믹서에 옮겨 곱게 갈고 다시 냄비에 담아 우유와 생크림을 넣는다. 5~10분간 끓이고 소금과 굵은 후춧가루로 간한다. 그릇에 담고 베이컨을 뿌린다.

리코타치즈수프
신선한 리코타치즈와 우유를 섞어 차갑게 즐기는 수프는 칼슘과 유산균 보충에 제격! 약간 묽게 만들어야 목 넘김이 좋다. 
Ingredients
양파 1개, 리코타치즈·우유 1컵, 소금·굵은 후춧가루·파슬리가루 약간씩, 생햄 7장
How to make
1 양파는 잘게 다진 뒤 팬에 노릇하게 볶는다.
2 리코타치즈와 우유를 섞어 핸드블렌더로 갈고 소금과 굵은 후춧가루를 뿌린다.
3 생햄은 가늘게 채썬다.
4 ②에 볶은 양파와 채썬 햄을 넣어 섞고 파슬리가루를 뿌린다.





브로콜리수프
고운 연둣빛의 브로콜리수프는 감자를 함께 갈아 부족한 영양소를 채우고 부드러움을 더했다. 브로콜리를 너무 익히면 색이 예쁘지 않고, 반대로 덜 익히면 단단하고 풋내가 나므로 주의한다.
Ingredients
브로콜리·양파 ¼개씩, 감자 1개, 올리브오일·소금·굵은 후춧가루 약간씩, 치킨육수·우유 1컵씩, 생크림 ½컵, 파르메산치즈 40g
How to make
1 브로콜리는 한입 크기로 썰고, 감자와 양파는 길게 채썬다.
2 달군 냄비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감자와 양파를 넣어 볶는다. 양파가 투명해지면 브로콜리와 치킨육수를 넣고 끓인다.
3 브로콜리가 익으면 믹서에 넣어 곱게 갈고 냄비에 옮겨 담은 뒤 우유와 생크림을 넣어 5분간 끓인다. 소금, 굵은 후춧가루로 간하고 파르메산치즈를 갈아 뿌린다.

양배추토마토수프
양배추를 끓여 만든 수프는 몸속의 독소를 빼주는 해독수프로 유명하다. 양배추는 식물성 섬유와 칼륨이 풍부해 장의 활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토마토와 함께 끓이면 양배추 특유의 비릿한 향을 줄일 수 있다.
Ingredients
양배추 4장, 토마토 2개, 양파 ¼개, 치킨육수 2컵, 소금·굵은 후춧가루·파슬리가루 약간씩
How to make
1 양배추와 토마토, 양파는 적당한 크기로 깍둑썰기한다.
2 ①을 냄비에 담고 치킨육수를 넣어 15분간 끓인다.
3 핸드블렌더로 곱게 간 후 소금과 굵은 후춧가루로 간하고 파슬리가루를 뿌린다.



검은콩수프
검은콩 껍질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므로 통째로 갈아 수프를 만들면 좋다. 검은콩은 충분히 익혀야 부드럽게 갈린다.
Ingredients
검은콩 ½컵, 생크림·우유 1컵씩, 소금·굵은 후춧가루·검은깨 약간씩
How to make
1 검은콩은 씻어 물에 충분히 불린 뒤 새 물을 받아 푹 삶는다.
2 믹서에 검은콩, 생크림, 우유를 넣고 곱게 간다. 소금과 굵은 후춧가루로 간하고 검은깨를 뿌린다.

가벼운 샌드위치, 따뜻한 수프

요즘 가장 핫한 요리 연구가이자 푸드 스타일리스트 문인영 씨가 각종 영양소가 고루 들어 있고 오래도록 포만감을 주는 64가지 샌드위치와 32가지 수프를 소개하고 있다. 모든 조리 과정을 생생한 사진으로 소개해 요리 초보도 따라 하기 쉽다. 나무수.

사진제공&참고도서 가벼운 샌드위치, 따뜻한 수프(나무수)
디자인 김영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