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JULY 2023

Fortune

동인(同人) 김민

2023. 06. 26

쥐띠

소번다면(少煩多眠) 걱정은 적게 하고 잠을 푹 자라

총운 마음은 분주하지만, 체력이 좋지 않아 몸과 마음이 따로 논다. 쓸데없는 걱정은 하지 말고 잠이라도 푹 자서 체력을 보충한 뒤에 움직이자. 직장인은 운전 조심하고 시간 날 때마다 체력 증진을 위해 운동하자. 60년생 수료증을 취득하거나 뭔가를 배우기 위해 노력하는 달이다. 방광이 약해졌으니 요실금이나 방광염, 남자는 전립선 관리가 필요하다. 72년생 직장이나 가족 문제로 인내심이 필요한 달. 봉사하는 마음을 가져보자. 84년생 운전하다가 벌금 물지 않도록 주의. 하는 일마다 장애가 생기니 인내심이 필요하다. 서둘지 말고 천천히 하자.

소띠

다언삭궁(多言數窮) 말이 많으면 곤란한 처지에 빠진다

총운 몸도 마음도 왜 이리 힘든지, 이럴 땐 말을 아껴야 한다. 일은 내가 다 하고, 남 좋은 일만 한 것 같아도 시간이 지나면 인정받을 수 있으니 당장은 참자. 사기당하지 않도록 주의. 61년생 외롭고 힘든 마음이 절에서 도를 닦는 심정이다. 이럴 때는 공부가 액땜이 되니 책을 읽자. 마음 수련에 도움 되는 정보 찾기. 73년생 관재수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 인내심이 필요하다. 치아 관리, 허리 조심. 85년생 선배나 윗사람 때문에 마음이 상하지만 상대방의 심정을 한번 헤아려 보고 이해하도록 노력하자. 말을 아낄수록 후회가 없다.

범띠

극기복례(克己復禮) 욕심을 버리고 예의를 지키자



총운 사서 고생할 수 있으니 사사로운 욕심을 버리고 주위 사람들과 조화롭게 지내라. 먼저 나서지 말고 한 발짝 물러서서 일이 돌아가는 상황을 지켜보자. 마음에 안 든다고 나서면 후회한다. 62년생 잘하고 있으니 걱정은 하지 말되, 다만 고집이 세져서 자기주장만 하고 있진 않은지 자신을 뒤돌아봐야 한다. 74년생 지금은 나설 때가 아니니 윗사람의 말을 경청하고 자신의 의견을 내세우지는 말자. 협조하면서 조용히 지지하는 것이 좋다. 86년생 자기 일이 아닌 일에 나서다가 구설수가 동하니 조심. 기혼자는 자식 문제로 배우자와 충돌할 수 있다.

토끼띠

전화위복(轉禍爲福) 화가 바뀌어 복이 된다

총운 처음에는 힘든 것 같아도 매사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인내하면 좋은 일이 생기는 달이니 마음을 느긋하게 가지고 기다리자. 순리대로 처리하면 다 제자리로 돌아오니 초조해할 필요 없다. 소화기가 약해지니 폭음과 폭식 주의. 63년생 소식이 없었던 친구에게서 연락이 오거나 여행 갈 일이 생길 수 있다. 75년생 윗사람에게 말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운. 답답했던 금전 문제가 해결되거나 일의 실마리가 보인다. 87년생 여행 계획을 세우거나 모임이 많은 달. 베푼 만큼 돌아오니 마음을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라. 기혼자는 아이 문제로 신경 쓸 일이 많다.

용띠

줄탁동시(啐啄同時) 어떤 일을 할 때 협력이 필요

총운 하는 일에 경쟁자들이 많지만 불리한 상황은 아니다. 서로 협동하고 배우면 득이 된다. 주로 먼저 손을 내밀어서 이끌어야 하는 상황이며 작은 일에 일희일비 하기보다 인맥 관리 차원에서 훗날을 도모하자. 64년생 다른 사람보다 더 부지런하게 움직이면 비록 몸은 힘들어도 보상받게 된다. 76년생 성향은 다르지만 의지하는 사람이 많다. 사람들 말을 경청하고 조언해줄 때는 흥분하지 않도록 조심하자. 88년생 같이 놀자, 먹자 하는 사람들 때문에 금전적으로 지출이 많은 달. 분위기에 휩쓸려 충동 소비하지 않도록 주의.

뱀띠

심사숙고(深思熟考) 마음을 다해서 깊이 잘 생각함

총운 생각의 전환이 필요한 때. 저마다 관점이 다르니 빨리 결정을 내리기보단 좀 더 알아보고 시간을 벌어야 한다. 답답한 마음이 들 수도 있지만 서둘면 손해를 보니 준비하고 때를 기다려야 한다. 65년생 돈 나가고, 건강도 챙겨야 하니 점점 자존감이 떨어지고 우울하다. 이럴 때는 움직이지 말고 마음 수련한다고 생각하자. 77년생 직원이나 자녀 문제로 생각이 많은 달.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이면 좋은 결과가 따라온다. 89년생 동료나 친인척들이 의지하고, 사람들이 찾아오는 것은 좋으나 의외의 지출이 생길 수 있다. 하지만 나중엔 득이 된다.

말띠

선공후사(先公後私) 사사로운 일보다 공익을 위함

총운 자기 일도 해야 하고 다른 사람의 일까지 도와줘야 하는 상황. 약간 손해 보는 기분이 들어도 마음을 내서 도와주다 보면 훗날에 복으로 돌아온다. 지금은 개인의 이득보다는 단체의 이익을 위해 움직이자. 66년생 아랫사람을 위해 베풀어야 하는 상황. 자식들과의 화합이 중요하니 흔쾌히 베풀고 말은 예쁘게 하도록. 78년생 주위에 경쟁자가 많아도 같이 움직여야 한다. 여행을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90년생 뭔가 배워야 할 일이 생기거나 윗사람의 말을 경청해야 할 상황에 놓인다. 겸손하게 처세하면 복을 받게 되니 배우는 자세로 임하자.

양띠

시험약이(視險若夷) 어렵고 험한 일도 마음먹기 달렸다

총운 일이 한 번에 되지 않고 하는 때마다 장애가 생기거나 운전을 해도 꼭 막히는 길만 골라 갈 수 있다. 초조하게 생각지 말고 미리 대비해서 일찍 나오거나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멀리 내다보라. 67년생 생각이 많아지고 신경 쓸 일도 많다. 다른 사람의 언행을 마음에 담아두지 말고 털어버려야 건강에 좋다. 79년생 남의 단점이 곧 내 단점, 사사로운 일에 신경 쓰지 말고 단점 극복을 위해 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91년생 매사 귀찮고 움직이기도 싫어진다. 윗사람과 불화가 생기니 서로 부딪치지 않도록 주의.

원숭이띠

유지경성(有志竟成) 뜻이 있어 마침내 이룬다

총운 무엇이든 소신껏 하다 보면 결국에는 인정받게 되고 필요한 것도 얻을 수 있으니 긍정적인 마음으로 즐겁게 생활해도 된다. 사람들에게 잘하면 도와주려는 귀인이 나타난다. 준비 중인 자격증 시험이 있으면 열심히 해보라. 68년생 식복이 늘어나고 사람들과 즐겁게 활동하면 좋은 달. 다리가 좀 아플 수 있으니 무리하지는 말라. 80년생 윗사람에게 인정이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운. 예의를 갖추면 득이 온다. 92년생 남편의 말을 경청하라. 미혼자는 이성을 소개받을 수 있는 달. 직업 변동의 기운이 있으나 나쁘지 않고, 발전할 수 있다.

닭띠

소노다소(少怒多笑) 화는 적게 내고 많이 웃어라

총운 자기가 옳은 것 같아도 판단 착오를 할 수 있는 운. 비록 다 마음에 들지 않아도 화내지 말고 많이 웃어야 건강에 좋다. 비관적인 생각이 들 때는 재미있는 동영상을 보거나 마음 수련에 좋은 책을 읽어보라. 69년생 쑤시고 아프니 체력이 떨어진다. 자식이 마음에 안 들어도 싸우지 말고 모범을 보여라. 81년생 고집이 세지는 달, 마음에 안 드는 것이 많아도 말은 조심해야 한다. 자기가 틀릴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93년생 매사 귀찮은 마음이 들고 체력도 떨어지니 의욕이 줄어든다. 이럴 때일수록 마음을 추스르고 인내심을 가져야 실수가 없다.

개띠

병가상사(兵家常事) 한 번 실패에 낙담하지 말라

총운 무언가 반복적으로 노력해야 할 일이 생긴다. 자기가 하는 일이나 가족, 인간관계에 실망이 따르더라도 실망할 필요 없다. 아직은 때가 아닐 수 있고 노력하다 보면 길이 생긴다. 70년생 할 일은 많고 체력은 떨어지고 자꾸만 실수할 수 있으니 매사 꼼꼼히 챙겨야 한다. 82년생 직장에서나 집에서나 할 일이 많고 바쁘니 서둘지 말고 운전을 조심하라. 자식 때문에 신경 쓸 일이 생긴다. 94년생 일이 안 맞아서 바꿔야 하나 고민이 되고 경제적인 것을 생각하면 답답하다. 어차피 나갈 돈이니 멀리 내다보고 자기 앞날을 위해 투자하라.

돼지띠

동심협력(同心協力) 마음을 같이하여 서로 도움

총운 처음에는 일이 잘 안 풀리는 것 같아도 서로 협력하면 해결되니 기꺼이 즐거운 마음으로 협조하라. 대부분 양보해야 화목해지니 처음에는 손해인 것 같아도 결국에는 득이 된다. 71년생 먼저 베풀면 좋은 결과가 오고 서로 화목해진다. 마음을 내보이면 상대가 알아주니 적극적으로 행동하자. 83년생 처음엔 인내할 일이 많고 도움도 줘야 하지만 참고 기다리면 나중에 보상받게 된다. 95년생 애정에 대한 고민이 닥친다. 행동을 분명히 해야 오해가 없다. 모임이나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부지런할수록 득이 된다.

동인(同人) 김민 
삶의 방향을 찾아주는 김민 철학관 운영.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 석사 수료. 저서 ‘재미있는 초중급 사주명리’. 010-4853-9998 jiwooj@naver.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