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FEBRUARY 2022

Fortune

우온(祐氳) 장소정

2022. 01. 27

쥐띠

행운 소품 미니 수첩 · 목 베개 금전×건강△애정×

총운 자기 경험을 맹신하지 말고 수집된 정보와 윗사람 조언을 수용하자. 윤택한 삶을 위한 수준 높은 취미를 기르자. 난관이나 실패도 당신을 일으키는 스승이다. 한계를 극복하자. 60년생 한 잔 두 잔의 술로 외로움 달래려다 술이 사람을 먹게 되니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자. 물건은 고쳐 써도 사람은 못 고쳐 쓰는 법, 다름을 인정할 것. 72년생 주관 없이 사람한테 휩쓸리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게 된다. 일에만 집중하자. 경솔한 언행으로 눈총 받지 말고 예의 있게 처신. 84년생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낼 시기. 품격 있는 언어 선택으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자.

소띠

행운 소품 시집 · 노트북 금전○건강○애정○

총운 미래를 위한 새로운 변화는 성공의 시작. 뜻밖의 제안이나 권유는 무조건 수용할 것. 책에서 보물을 얻게 되니 독서하고 사색하라. 헤어스타일 변화나 미용 시술로 첫인상과 자신감Up! 61년생 이익 추구보다 관계 유지가 우선이니 조금의 손해는 감수하고 측은지심을 가져보자. 가족과 결속을 추구하기보다는 각자 시간을 존중해야 분란이 없다. 73년생 경쟁에서 우위에 있으니 어깨를 펴고 당당하라. 거절하지 못할 부탁은 성의껏 도와주고 불평은 금지. 85년생 이사 · 이직 · 여행은 서둘러도 좋다. 밝은 표정으로 호감도를 높이자. 잘 정리된 눈썹은 인기의 상징.

호랑이띠

행운 소품 미스트 · 색 양말 금전△건강×애정△

총운 지나친 추진력이 실패 요인 되니 차분하게 진행하자. 난관은 스스로 해결하고 아무리 친해도 일적인 비밀은 절대 발설 금지. 마음의 병이 깊어지기 전에 누적된 스트레스는 풀자. 62년생 폐질환 · 요통에 주의하고 건강검진은 미루지 말자. 융통성 부족으로 소외될 수 있으니 경청하고 베풀 것. 74년생 자기주장이 너무 과한지 뒤돌아보고 부드럽게 대화하자. 소화불량 · 위장 질환에 주의하고 과식은 절대 금지. 86년생 여러 번 과정을 거쳐야 뜻한 바가 이뤄지니 한 번에 성취하려는 욕심은 버리고 인내심을 가질 것. 지금 하려는 일은 미래의 재물, 긍정 마인드로 시작!



토끼띠

행운 소품 헤어밴드 · 초콜릿 금전×건강△애정○

총운 미래 유망 분야의 기술과 정보를 수집하고 배울 것. 건강과 열정의 에너지를 가질 수 있게 한낮 일광욕을 즐기고, 첫인상 호감도를 높이려면 맑은 피부를 유지하며 단아한 옷차림으로 코디할 것. 63년생 묵은 습관에서 벗어나 새로움을 찾는 달이니 ‘하면 된다’는 신념으로 부딪치자. 남의 말에 속기 십상이니 노력 없이 이익만 꿈꾸지 마라. 75년생 성욕과 애정을 구분하지 못하면 실수를 범할 수 있으니 매사 조심해야 후환이 없다. 친구들과 잦은 술자리는 피할 것. 87년생 주변에 도움을 청하면 미해결 문제가 풀리니 인맥을 동원하자. 시험 · 문서운은 행운.

용띠

행운 소품 삼색 펜 · 카드 지갑 금전○건강×애정△

총운 사람이 재산 되는 달이니, 그동안 쌓아온 인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가화만사성이면 행운이 저절로 따른다. 수입보다 지출이 많으니 지혜로운 지출로 인심이라도 챙기는 것이 어떨까. 64년생 매매 · 이전은 이달이 적기. 가족 건강은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자존심을 내세우면 득보다 실이 많으니 릴랙스! 76년생 오지랖 넓다는 핀잔을 들어도 남 일에 앞장서고 과로로 지치면 이틀은 그냥 쉬자. 88년생 투자나 재테크를 시작하면 자산 형성의 씨앗이 되니 경제 지식을 섭렵할 것. 사람으로 손해를 보는 운이니 꿀같이 달콤한 말로 접근하는 사람을 경계하라.

뱀띠

행운 소품 핸드크림 · 에코백 금전×건강△애정△

총운 계획에 없던 일을 자신도 모르게 진행하게 된다. 일을 시작한 뒤라도 잘못됐다고 느끼면 자존심 생각하지 말고 속히 중단하자. 전국 유명 맛집 탐방 · 둘레길 걷기는 힐링이니 주말을 활용하자. 65년생 조직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앞장서지 말고 처신에 신중할 것. 감정에 들떠 대인관계에 오해가 생기면 정중히 사과하라. 부부는 각방을 쓰지 말 것. 77년생 남 일에 끼어들다 법적 다툼이 우려되니 참견 말고 못 본 척하라. 불면증은 속히 치료할 것. 89년생 이직 · 시험 · 승진은 운수대통. 미혼이면 이성 관계에 좀 더 적극성을 갖고, 기혼자는 2세를 계획할 것.

말띠

행운 소품 핸드폰 · 상품권 금전○건강○애정○

총운 집중력이 상승하는 시기. 미뤘던 독서나 공부에 시간을 쓰자. 지나친 자기과시는 득보다 실이 되니 겸손하고, 소원했던 친구는 먼저 안부 챙길 것. 커피는 줄이고 물 많이 마시기. 66년생 이미 선택한 일은 최선이니 후회 말 것. 행복은 내 안에 있다. 가족을 위한 여행이나 선물로 비상금을 털어보자. 78년생 깊이 생각하지 않으면 남에게 속는 일이 많으니 감언이설을 조심하고, 작은 일도 끝까지 마무리하는 습관을 들이면 이미 절반은 성공. 90년생 크고 작은 상처로 인한 ‘마음의 독’을 쓸어내자. 나보다 잘난 사람 질투하다 자존감 바닥 되니 자신에 집중할 것.

양띠

행운 소품 호랑이 그림 · 전기요 금전○건강△애정△

총운 호감도를 높이려면 타인의 단점이나 실수를 지적하기보다 장점을 먼저 말해보자. 스마트폰이 행운이니 유용하게 활용할 방법을 찾고, 매일 할 일을 계획해 기록해보자. 67년생 어떤 일을 협상할 때 분명한 태도와 명쾌한 답변이 성공의 열쇠다. 당신에 대한 험담은, 옳고 그름을 바로잡아 화근의 불씨를 없애야 한다. 79년생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이니 작은 도움이라도 받는다면 갚아야 한다. 갖고 싶은 명품을 샀다면 행복한 소비로 생각할 것. 91년생 변명이 습관 되면 신뢰를 얻지 못한다. 잘못은 인정하고 일상생활을 성실하게 하는 것이 중요. 이성 문제는 난관.

원숭이띠

행운 소품 영양제 · 명함 금전×건강△애정×

총운 사회적 변동 · 변화가 예상되니 결정을 신중하게 하되 미적거리지는 말자. 부주의한 행동으로 다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운전은 좌우 · 전방 주시, 계단 조심! 68년생 가정에 이상기류가 감돌고 있다. 부부간 갈등엔 다름을 인정하고, 자식의 고민에는 추궁보다 위로가 필요하다. 80년생 어차피 지출이 많은 달. 가족에게 고급 식당에서의 식사나 선물을 준비하고 마음이 불안해지면 아로마 향을 활용하자. 92년생 상대에게 받을 것은 극성을 떨어야 해결되고, 새로운 일의 추진은 아직 때가 아니니 현재에 충실. 술자리 모임은 피하고 카드대출 금지.

닭띠

행운 소품 향초 · 역사책 금전○건강×애정○

총운 사회적 활동이 왕성해지는 달이니 때와 장소에 맞는 정장이나 신발을 미리 챙겨보자. 사소한 손해는 만회되니 기다리면 되고, 복은 베풀어야 쌓이니 결식아동을 후원하자. 69년생 외로운 소나무인 듯, 망망대해 조각배인 듯 고독한 마음이 들 때는 운동이 해결책이다. 공과 사를 구별하지 못하면 무거운 책임을 떠안게 된다. 81년생 위기가 기회가 될 수 있으니 침체된 경제 상황에 기죽지 말고 현상 유지만 하자. 식중독 · 위장 질환 조심. 93년생 미혼자는 한눈에 반할 천생연분을 만나는 운. 사소한 농담으로 오해를 낳기 쉬우니 말조심하고, 화가 나도 고성은 금지.

개띠

행운 소품 현금 신권 · 졸음 껌 금전○건강○애정×

총운 지식을 쌓아야 하는 때이니 숙제하듯 책을 읽고, 무너진 담장은 고쳐서 내실을 다질 시기. 목표 하나에만 전력투구해야 얻는 것이 있다. 손재수가 있으니 주색은 삼가고 소지품 잘 챙길 것. 70년생 자기 절제가 필요한 달이니 자신에게 엄격하되 타인에게는 관대하라. 노후대책을 세우고 보험이나 가계부채는 재점검이 필요하다. 82년생 인생의 궤도 변경을 위한 도전을 두려워 마라. 실직자는 새 직장을 얻는 운이다. 애정 문제에 집착 말고 잘못된 인연은 정리할 것. 94년생 연애운은 급상승이니 열정으로 사랑하고 미래를 약속해도 좋다. 블랙 컬러가 행운이다.

돼지띠

행운 소품 가글제 · 은반지 금전△건강×애정○

총운 허영심으로 경제적 손실이 발생하니 필요한 소비인지 여러 번 생각하고 쓸 것. 혼자만의 이익보다 동료 · 선후배와 함께 나누는 일을 선택하자. 이해관계를 초월해 존경할 만한 귀인을 만나는 운. 71년생 가족과 본인 건강에 주의하고, 수입을 늘리려면 평소보다 많은 육체노동이 필수. 언행이 일치하지 않는 사람과는 빠른 정리가 답. 83년생 경쟁 · 시비로 심신이 지치면 스스로 고립되는 것도 회복의 방법이다. 실패 원인은 의지력 부족이니 시작했으면 끝까지 가보자. 95년생 연인에게 자신을 쉽게 허락해서는 안 된다. 가벼운 만남은 정리하고 스스로 성장하기.

우온(祐氳) 장소정 성공적인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 상담실(YMDT) 운영. 우석대 평생교육원 전임교수.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석박사 과정 수료. 문의 seven5322@naver.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