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eyebrow

갈매기 눈썹의 귀환

글 정재희

2021. 11. 15

세기말 감성의 유행과 함께 1990년대 메이크업의 핵심인 스키니 아이브로가 최신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세기말을 풍미한 Y2K 패션이 패셔니스타들 사이에 이슈로 떠오르면서 그 시절의 감성이 자연스레 메이크업에도 녹아들었다. 1990년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던 얇고 각진 모양의 아이브로, 일명 ‘갈매기 눈썹’의 유행이 돌아온 것. 이로써 ‘일자 눈썹=동안’이라는 공식에서 자유로워졌다. 꽤 오랫동안 일자 눈썹이 선한 이미지와 동안을 완성하는 핵심 요소라고 여겨지며 도톰한 눈썹을 고수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컬렉션에서도 두꺼운 아이브로가 꾸준히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하지만 1990년대 무드가 전방위적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얇은 눈썹은 지금, 트렌드 최전방에 서 있다. 

올해 칸영화제 레드카펫에서 눈썹 뼈를 강조한 날카로운 아이브로를 선보인 벨라 하디드를 필두로 모델 헤일리 비버, 리리영, 그리고 트와이스 나연과 현아 등 아이돌 사이에서도 스키니 브로가 속속 목격되고 있는 것. 특히 트와이스 나연은 데뷔 초와 지금의 눈썹 모양이 많이 달라져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데뷔 초에는 도톰한 일자 눈썹을 선보였는데 점차 눈썹의 두께를 얇게 연출하며 더욱 상큼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했다. 

베네피트 메이크업팀 내셔널 아이브로 아티스트 이성민 팀장은 “날렵한 아치형의 스키니 아이브로는 섹시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완만한 아치형의 스키니 아이브로는 보다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무드를 완성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그렇다면 스키니 아이브로를 깔끔하게 표현하는 팁은 무엇일까. 메이크업포에버 손수경 필드코치는 “굵은 아이브로 펜슬보다는 얇은 팁의 마이크로 아이브로 펜슬이 적합하다”고 조언한다. 섬세한 팁의 아이브로를 선택해 콧방울 안쪽에서 눈동자를 지나 만나는 부분에 눈썹산을 연출하고 눈꼬리 부분은 눈썹 앞머리보다 살짝 높은 위치로 그리는 것이 포인트. 눈썹산과 눈꼬리 위치를 정한 다음에는 눈썹의 빈 곳을 섬세하게 채운 뒤 아이브로 픽서를 사용해 눈썹결을 따라 한 올 한 올 코팅하듯 바르면 깔끔한 스키니 아이브로를 완성할 수 있다.

8g 3만4천원.

8g 3만4천원.

아나스타샤 베버리 힐즈by세포라-브로우 프리즈™ 
모든 피부 톤과 브로 색상을 위한 투명한 왁스 포뮬러로 눈썹 한 올 한 올 결을 살리고 가지런하게 고정시킬 수 있다. 파라벤, 알코올, 오일을 함유하지 않아 더욱 매력적.





5g 3만1천원.

5g 3만1천원.

베네피트 포우마드 브로우 포마드 2.5호 
36시간 컬러가 지속되는 아이브로 제품으로 워터프루프, 스머지프루프 기능을 갖추고 있다. 부드럽고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장점. 

3.5ml 3만4천원.

3.5ml 3만4천원.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레지스트 브로우 픽서 20호 
45° 각도로 디자인된 팁을 장착해 더욱 사용하기 편하며 마이크로 브러시 덕분에 섬세하게 눈썹을 터치할 수 있다. 

1.17g 3만2천원대.

1.17g 3만2천원대.

로라메르시에 브로우 펜슬 #애쉬 블론드 
부드러운 포뮬러로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브로 브러시, 펜슬 샤프너가 내장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다.


0.29g 4만원대.

0.29g 4만원대.

디올뷰티 디올쇼 카부키 브로우 스타일러 032 
삼각형 팁과 가부키 브러시로 12시간 동안 발색이 지속되며 또렷하고 풍성한 눈썹을 표현할 수 있다. 

0.5g 7천5백원.

0.5g 7천5백원.

토니모리 더 쇼킹 비건 브로우 이지플랫 02
 프랑스 ‘이브 비건’의 심사를 거친 아이브로. 너무 무르지도, 단단하지도 않은 제형이라 자연스럽게 눈썹의 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디올뷰티 로라메르시에 메이크업포에버 베네피트 세포라 토니모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