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백리스 & 컷아웃… 아이템 하나로 시선 사로잡는 노출의 공식

글 김민주

2021. 06. 10

올여름 당당하게 개성을 표현할 진화된 노출 공식에 주목해보자.아이템 하나만으로도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하니까!

가위로 싹둑싹둑
CUTOUT

이번 시즌 컬렉션 곳곳에서 컷아웃 디테일을 다채롭게 활용한 룩이 목격됐다. 신체 부위를 적나라하게 드러내는 것이 아닌 자신 있는 부위만 노출하면서 수위까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낸 것. 옆구리에 구멍을 내 허리가 잘록해 보이는 효과를 지닌 펜디와 가브리엘라허스트, 복근이 있다면 당장 시도해도 좋을 브랜든맥스웰, 리얼웨이에서도 손쉽게 입을 수 있는 MM6까지 선택의 폭도 넓다.

첫 도전이라 망설여진다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그레이, 블랙, 브라운 등 톤 다운된 컬러를 활용해 모던하게 스타일링하거나, 컷아웃 디테일이 있는 아이템 외 나머지는 장식이 배제되고 실루엣이 단순한 디자인을 선택해야 룩의 밸런스가 맞춰진다는 것을 기억하자.

70만원대 그라운드제로by파페치.

70만원대 그라운드제로by파페치.

허벅지 부분에 벨트 디테일을 더한 라이트 블루 컬러 컷아웃 데님 팬츠. 키치한 프린트의 티셔츠를 더하면 위트 가득한 데일리 룩을 완성할 수 있다. 

가격미정 발맹.

가격미정 발맹.

평범한 블랙 티셔츠에 싫증 났다면 주목할 것. 슬리브리스와 티셔츠를 합쳐놓은 듯한 디자인으로 어떤 하의와 매치해도 포인트가 되어준다. 투 머치로 느껴지지 않으려면 헤어와 메이크업은 최대한 내추럴하게 마무리할 것. 

가격미정 헬뮤트랭by비이커.

가격미정 헬뮤트랭by비이커.

허리 한쪽에 컷아웃 디테일이 있어 웨이스트 라인을 강조할 수 있고, 나일론과 스판 소재로 신축성이 좋아 오래 입어도 편안하다. 경쾌한 느낌을 더하고 싶다면 워커 부츠나 글래디에이터 슈즈를 매치해보시길. 



1백65만원 프라다..

1백65만원 프라다..

오픈 워크 비스코스 터틀넥 스웨터. 불필요한 디테일을 모두 배제한 간결한 팬츠와 함께 데일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1백65만원 프라다.

가격미정 JW앤더슨.

가격미정 JW앤더슨.

스포트라이트 받고 싶을 때 제격인 컷아웃 디테일 골드 샤인 드레스. 무드가 강해질 수 있으니 매치하는 아이템은 심플하게 블랙이나 화이트 컬러를 선택해 밸런스를 조절하는 것이 관건이다. 

91만원대 MM6.

91만원대 MM6.

다양한 방법으로 연출 가능한 컷아웃 디테일의 브이넥 니트 드레스. 소매 부분을 느슨하게 묶어 슬리브리스 스타일로 연출하거나, 소매를 뒷면에서 교차시킨 뒤 버튼으로 고정할 수도 있어 실용적이다. 

완벽한 반전 매력
BACKLESS

런웨이, 리얼웨이 할 것 없이 올여름 가장 핫한 부위로 꼽힌 주인공은 다름 아닌 ‘등’이다. 여름 스타일링에 킬링 포인트가 되어주는 백리스 룩이 트렌드 전선에 등장한 것. 폭염 속에서 체온을 조금이라도 더 낮추고 싶은 이들에겐 그 어떤 것보다 효자 아이템이니 눈여겨봐도 좋겠다. 이번 시즌 가장 큰 특징은 휴양지 또는 파티에서나 입을 수 있었던 섹시하고 관능적인 스타일 대신 일상생활에서도 쿨하게 즐길 수 있는 담백한 디자인이 가득하다는 것. 데일리 룩으로 부담 없이 입고 싶다면 니나리치처럼 루스한 실루엣을 고르거나, 앞에서 봤을 땐 단정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아이템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아찔하게 높은 하이힐보단 투박한 스니커즈나 얇은 스트랩의 플립플롭을 매치해 강약을 조절하는 것도 좋은 방법. 속옷 노출 걱정할 필요 없이 탈착 가능한 접착식 브라를 준비하는 것도 잊지 말자.

가격미정 오프화이트.

가격미정 오프화이트.

스퀘어 넥과 백리스 디자인, 로고 장식으로 포인트를 줬다. 알록달록한 컬러를 지닌 장난감 같은 헤어핀이나 이어링을 더하면 요즘 유행하는 하이틴 스타일에 동참할 수 있다. 


가격미정 앨리스앤올리비아by육스.

가격미정 앨리스앤올리비아by육스.

페이크 레더 소재의 백리스 슬리브리스.오픈 백의 매력을 100% 느끼고 싶다면 홀터넥 스타일이 정답이다. 로맨틱한 무드의 스커트보다는 와일드한 매력의 팬츠를 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2백90만5천원 보테가베네타.

2백90만5천원 보테가베네타.

기분 좋은 타월 소재를 활용했다. 드레스 특유의 실루엣으로 승부를 보는 것도 좋지만 스포티한 아이템을 쓱 얹어 캐주얼한 분위기를 더하면 스타일링 지수를 높일 수 있다. 


5백34만원 지방시.

5백34만원 지방시.

새틴 라이닝 크레이프 소재의 오픈 백 드레이프 비대칭 드레스. 메탈릭한 체인 디테일과 홀터넥으로 고정된 오픈 백 디자인이 특징이다. 드레스 자체만으로도 강렬하기 때문에 액세서리는 배제하는 것이 좋다. 


가격미정 자크뮈스by분더샵.

가격미정 자크뮈스by분더샵.

클래식한 화이트 코튼 셔츠에 오픈 백 디테일을 추가해 반전 매력을 살렸다. 베이식 아이템들의 조합이 식상하다면 힙한 스타일의 조거 팬츠를 더하거나 강렬한 프린트 아이템을 선택해 멋스러운 룩을 완성해보자. 


가격미정 끌로에.

가격미정 끌로에.

바이올렛 컬러로 로맨틱한 무드를 자아냈다. 단정한 하이넥과 대조되는 과감한 백리스 스타일이 포인트. 휴가를 앞두고 있다면 챙이 넓은 라피아 해트와 빅 프레임 선글라스를 준비해 근사한 리조트 룩을 완성해보자. 

사진 게티이미지
사진제공 끌로에 발맹 보테가베네타 분더샵 비이커 오프화이트 육스 지방시 파페치 프라다 JW앤더슨 MM6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