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tems

재택근무 효율 높이는 홈 오피스 아이템

글 김지은

2020. 10. 08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늘어난 재택근무. 이제 집콕 오피스 생활도 피할 수 없으면 즐겨보자! 활기차고 창의적인 일과 취미 활동을 도와줄 홈 오피스 아이템을 소개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재택근무가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의 중심으로 떠올랐다. 이에 집에서 일과 취미 생활까지 두루 할 수 있는 홈 오피스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크리에이터 15명의 사적인 책상 이야기를 담은 책 ‘마이데스크’ 저자 박미현 씨는 “이제 홈 오피스는 단순히 일을 하는 사무 공간을 넘어 새로운 콘텐츠와 가치를 창출하는 영감의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홈 오피스 아이템 역시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일의 능률을 높이는 기능적인 요소를 넘어 취향을 드러낼 수 있는 감각적인 컬러와 디자인 요소가 결합된 아이템이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컬러풀하고 디자인이 돋보이는 홈 오피스 아이템은 우울하고 불안한 감정을 느끼게 하는 코로나블루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그린, 옐로, 오렌지 등 컬러풀한 색상의 홈 오피스 아이템으로 기분 전환을 돕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샘솟는 나만의 공간을 완성해보자.

Accessory

기능에 충실한 심플한 디자인과 은은한 파스텔컬러가 돋보이는 스탠드 가위, 스테이플러, 테이프 디스펜서. 각각 2만6천원 헤이by이노메싸.

파우더 코팅으로 도장돼 내구성이 좋은 북엔드. 책을 쓰러지지 않게 받쳐주는 기능과 동시에 구조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오브제 역할도 톡톡히 한다. 6만2천원 무토by에잇컬러스.

달콤한 사탕을 떠올리게 하는 색감이 매력적인 만년필. 2020년 스페셜 에디션으로 혁신적인 디자인과 부드러운 필기감이 특징이다. 5만6천원 라미.

나무 소재로 제작된 매거진 랙.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6만9천원 자라홈.



손잡이가 있어 이동이 편리한 수납 박스. 6칸으로 나누어져 책상 위 물건들을 종류별로 정리할 수 있다. 5만1천원 비트라by비블리오떼끄.

터치 방식으로 빛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LED 탁상 스탠드. 각도 조절이 자유로워 원하는 곳에 빛을 비출 수 있다. 6만9천원 이케아.

메탈 소재라 단단하고 실용적인 3단 서류함. 매트한 골드 컬러가 고급스러운 공간을 연출해준다. 14만3천원 펌리빙by짐블랑.

Furniture

각각의 서랍이 모두 360도로 회전하는 이동식 수납장으로 좁은 공간에 활용하기 좋다. 88만원 마지스by루밍.

견고하고 매끈한 철제 다리가 원목 상판을 받치고 있는 디자인이며, 색색의 파티션으로 나눠진 수납장이 공간에 활력을 더한다. 가격미정 허먼밀러by에이치픽스.

책이나 각종 오피스 아이템들을 보기 좋게 정리할 수 있는 선반. 고리가 달려 있어 물건을 걸어놓을 수도 있다. 17만4천원 무토by짐블랑.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앉아서 또는 서서 일할 수 있는 모션 데스크. 멀티탭은 물론 각종 전선을 정리할 수 있는 선반이 있어 책상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74만1천원 데스커.

일이나 공부를 할 때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개발된 의자. 의자에 앉아 앞으로 기울이면 의자 역시 앞으로 기울어져 골반과 척추를 곧게 만들어준다. 38만원 비트라by루밍.

내 맘대로 구성할 수 있는 모듈 시스템 선반. 얇은 래미네이트 고강도 강철로 제작돼 튼튼하며, 높낮이 조절은 물론 자유롭게 확장 가능해 실용적이다. 3단 선반 19만원부터 스트링by에잇컬러스.

미니멀한 디자인의 사무 의자로 편안한 착석감을 선사하며, 패브릭 소재와 은은한 파스텔컬러가 안정되고 부드러운 공간을 만들어준다. 62만원 비트라by이노메싸.

사진제공 데스커 라미 루밍비블리오떼끄 에이치픽스 이노메싸 이케아 에잇컬러스 자라홈 짐블랑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