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_spot

솔로 데뷔 원호의 시선강탈 헤어스타일 연출법

유튜브로 보는 #달달뷰_13

글 최은초롱 기자

2020. 10. 06



하영(빗앤붓)

하영(빗앤붓)

원호가 솔로 앨범으로 가요계에 컴백했다. 솔로 데뷔 앨범 <Love Synonym #1 : Right for Me>의 타이틀곡 ‘오픈 마인드(Open Mind)’는 리드미컬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의 일렉트로닉 팝으로 묵직한 베이스와 점점 고조되는 구성이 강렬한 인상을 주는 곡이다. 컴백 티저 이미지에서부터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부분은 화려한 백금발 헤어. 원호 특유의 남성미와 심쿵 미소, 파워풀하면서 절제된 강약이 돋보이는 퍼포먼스까지 신곡 ‘오픈 마인드’와 세트처럼 어울리는 백금발 헤어를 연출한 빗앤붓 하영 실장을 만났다.

타이틀곡 ‘오픈 마인드(Open Mind)’의 헤어 콘셉트는. 

원호 씨의 이번 헤어 콘셉트는 백금발이에요. 백금발을 베이스로 하면 위에 어떤 컬러를 덧입혀도 쨍하게 표현되는 것이 장점이죠. 솔로 활동을 이제 막 시작한 원호 씨가 다양한 컬러를 보여줄 거라는 의미를 담았어요. 

탈색은 몇 번이나 했나요. 

원호 씨는 워낙 피부가 하얀 편이라 어떤 컬러도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어요. 이번 백금발은 탈색을 총 4회 정도 진행했고, 염색을 따로 하지는 않았어요. 보색 샴푸를 사용해서 노란 기를 제거하고 화이티한 느낌을 연출했어요. 

헤어 스타일링 콘셉트는 어떻게 정하나요.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전반적인 앨범의 무드나 아티스트의 이미지를 고려해서 스타일링을 결정하는데 이번 ‘오픈 마인드’ 는 몽환적인 멜로디에 잘 어울리는 원호 씨의 섹시함과 남성미를 강조하기 위해 전반적으로 글로시하고 촉촉한 느낌으로 연출하고 있어요. 



헤어스타일 연출 포인트는. 

이번 타이틀곡 활동에는 의상이나 무대 콘셉트에 따라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고 있어요. 앨범 재킷 사진 중 실내에서 촬영한 컷은 진짜 집에 있는 느낌을 내려고 스타일링 제품은 소량만 사용하고 원호 씨가 직접 만진 것처럼 정말 자연스럽게 스타일링했어요. 뮤직비디오 촬영 때는 앞머리에 포인트 가닥을 넣은 스타일이 있는데, 그때는 포마드랑 크림을 많이 섞어 촉촉하고 섹시한 느낌이 나게 연출했어요. 최근 음악 방송 무대에서는 앞머리가 이마를 덮는 스타일도 보여줬어요. 이렇게 앞머리가 이마를 덮는 스타일을 연출할 때도 촉촉한 느낌을 내기 위해 포마드나 왁스 크림을 섞어서 사용하긴 하지만, 너무 과하게 발라 딱딱하게 고정되면 춤출 때 부자연스러워요. 그래서 스타일링 제품을 가볍게 바르고 뿌리 쪽에만 스프레이를 뿌려서 안무할 때 좀 더 다양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이 나오도록 스타일링했어요.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헤메스(헤어+메이크업+스타일)가 잘 어우러져 ‘바로 이거다!’ 싶을 때 보람을 느껴요. 이번 활동에서는 뮤직비디오 촬영 중 데님 재킷 착장 스타일링이 베스트였던 것 같아요. 반짝이는 글리터 디테일 데님 재킷과 촉촉한 느낌의 5:5 가르마 헤어스타일, 그리고 메이크업이 찰떡같이 잘 어울려서 제가 꼽은 원픽입니다.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트위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