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LG WHISEN

‘셀럽의 은밀한 물건’ 속 바로 그 LG 휘센 에어컨

글 정재연

입력 2020.08.28 10:30:02

여름 무더위가 한창인 7월 말,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윤형빈 소극장에서는 ‘셀럽의 은밀한 물건’ 유튜브 촬영이 한창이었다. 이날 소개된 제품은 바로 LG휘센 에어컨. 개그맨 김기열이 추천하는 LG휘센 에어컨의 탁월한 시원함을 느껴보자.
단 몇 분의 무대를 위해서 개그맨들은 수없이 땀을 흘린다. 공연을 위해 매번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상대 개그맨들과 합을 맞추어 가는 필수적인 연습들. 관객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큰 웃음을 주기 위해 옷이 땀으로 흠뻑 젖는 줄도 모른 채 연습에 열중하는 것은 그들의 일이다. 이를 아는 듯 ‘셀럽의 은밀한 물건’ 첫 MC를 맡은 개그맨 김기열이 제작진들에게 받은 미션이 바로 “우울한 후배들에게 청정바람을 일으켜라”라는 것.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고 국내 개그맨의 산실이라 불리던 개그콘서트가 폐지되면서 국내 공연계에 새로운 지각 변동이 예고된다. 악조건 속에서 오늘도 새로운 무대 준비와 연습에 동분서주하고 있을 개그맨 윤형빈과 후배 박경호, 김창규에게 청정한 바람을 선물하기 위해 김기열이 나섰다.

개그맨 후배들의 노고를 잊게 할 특별한 선물, LG 휘센 에어컨

MC 김기열이 후배들에게 LG 휘센 에어컨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강력한 냉방 성능으로 실내 온도를 효과적으로 낮출 뿐 아니라 제습, 공기청정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갖춰서다. 사람이 있는 곳으로 바람을 보내는 직접바람, 사람을 향하지 않고 은은하게 시원한 간접바람, 사람이 있는 위치를 감지해 집중적으로 바람을 보내는 인체감지 바람, 일반 냉방 온도 대비 4도 더 낮은 바람을 내보내 더위를 빨리 식혀주는 아이스쿨파워, 바람을 더 멀리 보내는 아이스롱파워까지 필요에 맞게 냉방을 조절할 수 있는 ‘듀얼바람 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어 그때그때 달라지는 상황을 고려해 에어컨 냉방을 조절할 수도 있다. 

또 연습으로 지친 후배들이 에어컨 청소나 관리에 부가적으로 신경 쓸 필요가 없다는 점도 강조했다. 실내 미세먼지는 물론 주요 부품을 알아서 관리해주는 LG 휘센 에어컨의 ‘4단계 청정 관리’ 기능 덕분이다. 클린봇이 극세 필터 내 먼지를 일주일마다(하루 8시간 사용 기준) 스스로 청소해 줘 특별한 관리 없이 냉방 성능이 오래 지속된다. 연습 중에 생기는 먼지들은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CAC 인증을 받은 공기청정 필터가 극초미세먼지를 제거해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해준다. 에어컨 사용 후에는 자동 건조 기능이 10분, 30분, 60분 3단계로 에어컨 내부 습기를 말려줘 더욱 청결하게 관리해주고 UV-LED 팬살균 기능으로 바람을 만들어내는 송풍팬을 UV-LED로 99.9%까지 살균해주어 여름 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후배들에게는 에어컨 사용에 따른 전기세 폭탄도 걱정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LG 휘센 에어컨의 ‘3세대 인공지능 스마트케어’ 기능이라면 안심할 수 있다. 청소나 실내 트레이닝 등으로 사용자의 실내 활동량이 늘어나면 온도를 낮춰주고 독서, TV 시청 등으로 활동량이 줄어들면 스스로 온도를 높여줘 쾌적함을 유지해줄 뿐 아니라, 전기료 걱정 또한 덜어주기 때문. 또 잠시 외출했을 경우에는 알아서 절전모드로 운전을 전환해준다. 

MC 김기열은 과연 “우울한 후배들에게 청정바람을 일으켜라”는 제작진들의 미션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후배들의 품에 LG 휘센 에어컨을 안겨줄 수 있을까? 궁금하다면 지금 유튜브에서 ‘셀럽들의 은밀한 물건’을 검색해보자.



개그맨 김기열의 선택 LG 휘센 에어컨

냉방 성능으로 실내 온도를 효과적으로 낮출 뿐 아니라 제습, 공기청정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갖춘 LG 휘센 에어컨의 탁월한 성능을 소개한다.

+1평 더 커진 냉방
덥고 길어진 여름철, 베란다 확장이나 높아진 천장 등 변화하는 주택 내부 환경까지 고려해 한 평 더 넓어진 냉방 성능을 선보인다.


듀얼바람 제어
사람이 있는 곳으로 바람을 보내는 직접바람, 사람을 향하지 않고 은은하게 시원한 간접바람, 일반 냉방 온도 대비 4도 더 낮은 바람을 내보내는 아이스쿨파워, 바람을 멀리 보내는 아이스롱파워, 인체감지 센서가 사람의 위치와 거리를 인식해 필요한 곳으로 원하는 바람을 보내는 인체감지 바람까지, 사용자 라이프 스타일에 딱 맞는 냉방을 제공한다. 

3세대 인공지능 스마트케어
외출 또는 사람이 다른 공간에 있을 때는 알아서 절전모드로 운전을 전환한다. 청소나 실내 트레이닝 등으로 실내 활동량이 늘어나면 온도를 낮춰 주고 독서, TV 시청 등으로 활동량이 줄어들면 스스로 온도를 올리는 절전 운전이 가능하다.

4단계 청정 관리

LG 휘센만의 ‘4단계 청정관리’ 기능으로 청정한 바람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에어컨 속 바람이 지나가는 길까지 깨끗하게 에어컨 내부를 알아서 청소 및 관리한다.

필터 클린봇
주기적인 청소가 어려운 극세 필터에 쌓이는 먼지를 1주일마다 알아서 청소해주어 번거로움은 줄이고 냉방 성능을 오래 유지한다. 

•하루 8시간 사용 기준, 총 56시간(1주일) 누적 사용 시 필터 클린봇 청소 기능 작동(*에어컨 운전 종료 시)에어컨 미작동 시, 리모컨으로 필터 클린봇 청소 기능 작동 가능
•청소 성능: 자사 시험으로 Lint 먼지(면 보푸라기)를 필터에 부착 후 먼지 제거 정도로 확인하였으며클린봇이 필터를 청소하더라도 6개월 주기로 먼지 통을 비워야 하며, 수동으로 필터 청소도 가능합니다.
•냉방 성능 유지: 실험 조건-실내기 강풍 자동 운전/흡입구 차폐 후 냉방 성능 테스트 결과, 실내 27°C, 실외 35°C,실험 모델 -FQ23LADRA1, 실험 결과 - 열교환기 후면 60% 이상 막힐 시, 냉방 성능 20% 하락자사 시험 결과로 실제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필터의 청소 정도는 사용 환경이나 사용 패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공기청정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CAC 인증받은 필터를 사용해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해 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한다. 또 실내 공기가 나빠지면 알아서 공기청정 기능이 작동한다. 

•한국공기청정협회 CAC인증 (에어컨용 공기청정 성능) 모델에 한함.


자동건조
냉방 기능 이용 시 기기 안팎의 온도 차이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에어컨 내부 습기를 10분, 30분, 60분 3단계로 말려주어 청결하게 내부를 관리한다. 

•운전을 정지시키면 자동으로 건조 기능이 시작됩니다.자동건조기능이 시작되면 일정 시간 동안 에어컨이 송풍 상태로 운전하여 열교환기의 남은 수분을 제거해 줍니다.
•실내 공기의 온도 및 습도 조건에 따라 내부의 건조 상태는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충분한 건조를 원하시면 자동 건조 시간을 30분 또는 60분으로 설정해 주세요)



UV LED 팬 살균(UV nano)
에어컨 내부에서 바람을 만들어내는 송풍 팬까지 UV-LED로 살균하는 UV나노 기능을 탑재하여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한 세균을 99.9% 살균해준다. 

•Uvnano란? Uvnano는 유해세균을 줄여주는 UV(자외선) LED와 자외선 파장 단위인 나노미터의 합성어로LG전자의 다양한 생활가전 제품에 적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99.9% 살균효율은 상부 팬 대표 위치 3곳에 대한 평균값이며, 균을 접종하여 4시간 동안 처리 후 미처리 군과의 균 수를 비교하여 계산하였습니다.본 시험 결과는 자사에서 제안한 시험방법에 따라 국제 공인시험기관으로부터 취득하였으며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시험기관:TÜV Rheinland에서 참관 시험,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직접 시험을 수행함. ;참조규격: ISO 22196:2007; 모델: FQ17S9DWLN; 시험환경: (25 ± 2) ℃, (50 ± 10) % R.H;처리조건: 팬 약풍 구동, UVC LED (30분 On / 30분 Off) x 4회; 시험균: 황색포도상구균, 표피포도상구균, 대장균)


제작지원&문의 LG전자



여성동아 2020년 9월 681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