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_spot

워너비 남친 룩의 정석 청량돌 아스트로 꾸안꾸 내추럴 메이크업

유튜브로 보는 #달달뷰_10

EDITOR 최은초롱 기자

2020. 04. 05



한아름(RUE710)

한아름(RUE710)

최근 스페셜 싱글 앨범 ‘원앤온리(ONE&ONLY)’를 발매한 그룹 아스트로. ‘ONE&ONLY’는 데뷔 후 4년이란 시간 동안 변함없는 사랑으로 아스트로를 응원해준 팬클럽 ‘아로하’를 위해 준비한 앨범이다. 앨범 발매 전부터 온라인에 순차적으로 공개된 프리뷰 이미지 속 아스트로 멤버들은 모두 현실 남친미 뿜뿜. 2019년 연말 ‘블루 플레임(BLUE FLAME)’ 무대에서 보여주던 ‘몽환파탈’과는 완전 다른 느낌의 멋짐을 직접 연출한 RUE710 한아름 실장에게 남친미 돋는 내추럴 메이크업 포인트와 궁금한 점을 물어봤다.

스페셜 싱글 앨범 ‘ONE&ONLY’의 메이크업 키워드는? 

이번 ‘ONE&ONLY’의 메이크업 키워드는 실제 남자친구 같은 편안함이에요. 바로 전에 활동한 미니 6집 ‘BLUE FLAME’이 몽환적이고 섹시한 콘셉트였기 때문에 이번 앨범에서는 변화를 주고 싶었거든요. 강한 색조나 라인은 배제하고 멤버들 본연의 매력이 돋보일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메이크업했어요. 

멤버별 메이크업 특징을 알려준다면? 

문빈은 이목구비가 또렷하고 화려한 무대 메이크업이 잘 어울리는 편이라 많은 시도를 하고 있어요. 평소에는 붉은 아이섀도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번 앨범에는 전체적으로 힘을 뺐어요.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만 살짝 올리고 차분한 느낌의 음영 아이섀도를 많이 사용했어요. 무쌍인 MJ는 음영 아이섀도로 눈매를 또렷하게 잡아주고 뒤쪽만 아이라인을 그려 눈매가 시원해 보이도록 연출했어요. 윤산하는 눈썹 결이 예쁘게 나 있어서 따로 그리지는 않고 아이브로 마스카라로 결을 하나하나 살려주면서 메이크업하는 편이고, 차은우는 피부톤이 맑아서 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았어요. 파운데이션도 얇게 바르고 입술도 본인의 색을 살려서 MLBB 톤의 립밤 틴트로 자연스럽게 표현했고요. 라키는 피부톤이 다른 멤버보다는 살짝 어두운 편이라 주황기 없는 붉은 톤 틴트를 주로 쓰고 있어요. 

지금까지 진행한 아스트로 메이크업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메이크업은? 

아스트로 데뷔 때부터 메이크업을 담당했어요. 모든 순간이 다 좋았지만 그중에서 제가 생각하는 베스트는 세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곡 ‘고백’으로 활동할 때예요. 교복을 입고 첫사랑에 빠진 소년의 마음을 표현하는 콘셉트였는데, 청량돌 아스트로의 풋풋한 느낌이 정말 잘 어울렸어요. 그때도 메이크업은 과한 색조나 라인은 생략한 채 눈매만 또렷하게 잡고, 색조도 채도 높은 색을 사용했어요. 



메이크업이나 뷰티템,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은 멤버는 누구인가요? 

윤산하가 평소 뷰티 아이템에 관심이 많아서 저한테도 많이 물어보고, 검색도 많이 하는 편이에요. 셀프 메이크업도 잘 하고요. 매일 마스크 팩을 할 정도로 피부 관리에도 공을 쏟고 있어요. MJ는 클렌징을 남들 두 배는 더 할 정도로 꼼꼼하고, 부위별로도 클렌징에 신경 쓰는 편이에요. 

앨범 메이크업 콘셉트는 어떻게 정하나요? 

보통은 제가 먼저 곡을 들어보고 느낌이 어떤지, 강렬한 곡인지 아닌지 등을 생각해본 다음, 머리 색깔이나 의상의 느낌을 보고 메이크업을 정하는 편이에요. 콘셉트 시안은 거의 혼자 정리하는 편인데, 지금까지 멤버들이 굉장히 잘 소화해주고, 제가 결정한 부분에 대해 트러블 없이 잘 따라와주었기 때문에 무척 고맙게 생각하고 있어요.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판타지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