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COSMETIC ISSUE

빛나는 누드 피부의 비밀

How to Do Natural Look

기획 · 최은초롱 프리랜서|사진 · 이상윤

2015. 05. 08

올봄 대표적인 뷰티 트렌드는 마치 생얼처럼 보이면서도 피부가 환하게 빛나는 슈퍼 내추럴 메이크업을 만드는 것. 피부 자체의 결과 광은 최대한 살리되, 새로운 기능까지 더한 업그레이드 파운데이션과 CC크림을 골랐다.

빛나는 누드 피부의 비밀
극도로 자연스런 피부 표현, 이래서 가능하다

건강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가 부러웠다면

1 디올 디올스킨 누드 에어 세럼 파운데이션 SPF25 PA++ 디올은 상쾌한 공기로 에너지를 얻은 건강한 스킨에 대해 이야기한다. 피부에 활력을 주는 에어버블이 풍부하게 담긴 식물성 오일을 함유한 누드 에어 세럼 파운데이션은 텍스처가 가볍기 때문에 소량만 발라도 충분히 블렌딩되며 화장하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30ml 7만5천원대.

수정 메이크업이 필요 없는 믿음직한 지속력

2 입생로랑 르 땡 엉크르 드 뽀 SPF18 PA+++ “런웨이에 올라갈 때까지 메이크업을 그대로 유지해야 하는 패션쇼 모델들을 위한 최상의 제품이다”라고 찬사를 보낸 YSL 메이크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로이드 시몬즈의 리뷰처럼 펜촉을 닮은 독특한 애플리케이터가 소량의 파운데이션을 피부 위에 번져들게 해 오랜 시간 유지시켜준다. 25ml 7만7천원대.



단 한 방울로 얼굴 전체를 커버한다

3 나스 올 데이 루미너스 웨이트리스 파운데이션 땀에 지워지지 않도록 가공된 특수 피그먼트를 혼합한 제형으로 피부에 바르면 최대 16시간 동안 화장이 흐트러짐 없이 지속되는 동시에 공기처럼 가벼운 느낌을 준다. 두껍게 화장한 것 같지는 않은데 칙칙한 피부톤도, 잡티도 거의 완벽하게 감춰지는 것이 가장 큰 장점. 30ml 6만7천원.

세럼 성분이 피부를 보호해 빛나는 내추럴 룩 완성

4 바비브라운 인텐시브 스킨 세럼 파운데이션 SPF40 PA+++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기능을 모두 갖춘 하이브리드 파운데이션. 파운데이션이 직접 피부에 닿기 전에 슈퍼 세럼 성분과 균일하게 혼합, 피부 표면을 감싸면서 밀착되기 때문에 민낯처럼 보이면서도 피부가 환하게 빛나는 내추럴 룩이 완성된다. 30ml 8만3천원대.

빈틈없는 밀착력으로 승부하다

5 에스쁘아 누드 핏 리퀴드 파운데이션 SPF34 PA++ 피부에 밀착된 듯 얇고 가벼운 스키니 픽스 텍스처™가 피부 요철은 고르게 메워주고, 표면은 매끈하게 잡아준다. 오일에 분산된 입자와 수분에 분산된 입자가 두 번 커버해주는 듀얼 커버링 이펙트로, 전용 애플리케이터인 스키니 픽스 블렌더를 함께 사용하면 더 쉽게 완벽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30ml 3만원대.

실크 피부 완성하는 메탈 쿠션

6 오휘 파우더리 메탈 쿠션 SPF50+ PA+++ 피부 속은 수분으로 채워주고 겉은 보송보송하게 마무리해서 오랜 시간 동안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해주는 쿠션 파운데이션. 내용물을 외부 공기로부터 보호하고 프레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메탈 플레이트를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자외선 차단은 물론 미백, 주름 개선 기능까지 갖춘 멀티 플레이어. 15g×2 5만원.

빛나는 누드 피부의 비밀
CC크림, 하나로도 충분하다

다크서클 잡는 CC 아이크림

1 키엘 다크서클 CC 아이크림 피곤하고 우울해 보이는 인상의 주범은 바로 다크서클. 지울 수 없다면 꾸준한 관리는 필수다. 키엘의 다크서클 CC 아이크림은 다크서클을 즉각적으로 커버해 환한 피부톤을 연출해주는 눈가 전용 화이트닝 아이템. 화이트닝 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이미 생성된 색소침착도 억제해준다. 15ml 4만8천원대.

피곤한 피부를 위한 응급 처방

2 조르지오아르마니 루미네센스 컬러 컨트롤 모이스춰라이저 SPF35 피곤한 안색의 결점을 해결해주는 데이 글로 크림. 루미네센스 세럼의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을 40% 함유하여 주름 개선 기능에 탁월할 뿐만 아니라 즉각적인 톤 보정 효과도 있어 가벼운 메이크업이나 수정 메이크업에 최적의 아이템이다. 30ml 7만원대.

화사한 피부톤을 살리고 싶다면

3 비오템 아쿠아틱 가든 CC 바이올렛 리미티드 에디션 SPF50+ PA+++ 연보라색 크림으로, 한국 여성들의 큰 고민인 노란 피부톤을 제대로 잡아준다. 선크림을 따로 사용할 필요 없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도, 미국 디자이너 옐레나 제임스와의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독특한 일러스트 패키지도 마음에 든다. 30ml 4만9천원대.

미세 펄 입자가 만드는 극광 피부

4 SK-ll 오라액티베이터 CC크림 SPF50 PA++ 2가지 다른 미세 펄 입자가 피부 잡티를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면서 고급스럽게 빛나는 극광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SK-ll 화이트닝 에센스 성분이 함유됐으니 스킨케어 효과도 기대된다. 얼굴에 제품을 다 바른 뒤 마지막에 손바닥으로 얼굴을 감싸주면 손의 열기로 제품의 밀착력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두자. 30g 8만원대.

포토샵 피부를 위한 CC크림

5 헤라 CC크림 디펜스 SPF35 PA+++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더스트 디펜스 테크놀로지 기술이 미세먼지나 황사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모공을 조여서 먼지가 들어가는 것을 막아 매끄러운 피부결을 만든다. 가벼운 오일 베이스로 이루어져 균일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만들어주고, 바르자마자 화사해진 피부톤을 볼 수 있다. 35ml 4만5천원.

아쿠아 베이스 포뮬러로 촉촉하게

6 바닐라코 잇 래디언트 CC 선 베이스 SPF50+ PA+++ 워터 베이스로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과 지속력이 우수한 것이 특징. 기초 단계에서 선 크림이나 BB크림 대용으로 사용하면 좋고, 파운데이션 전 단계에 사용하면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른 듯 톤 보정 효과도 있다. 30ml 2만5천원.

피부 본연의 빛으로 화사하게

7 동인비 동인비영 CC크림 SPF50 PA+++ 피부톤, 피부결, 윤기, 주름 개선, 미백 등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에 보습 효과까지 갖춘 올인원 제품. 홍삼 발효 성분이 강력한 보습 효과를 선사하고, 홍삼 10뿌리에서 한 방울만 얻을 수 있다는 홍삼 오일과 홍삼 진액 성분을 함유해 쫀쫀한 피부 보호막을 형성한다. 40ml 5만원.

디자인 · 이지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