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TREND FINDER

우월한 피부의 조건

Looking For Real Skin

기획·정수현 프리랜서 | 사진·지호영 기자, MAC 제공

2015. 03. 03

이번 시즌 뉴욕에서 시작된 ‘노 메이크업’ 트렌드를 제대로 소화하기 위해선 당신의 삶을 송두리째 바꿔야 할지 모른다. 첫 번째 미션은 가볍고 질 좋은 루스 파우더를 찾아내는 것이다!

우월한 피부의 조건
몇 해 동안 물광, 윤광, 꿀광 등 촉촉, 번쩍번쩍한 피부의 유행으로 자취를 감추었던 루스 파우더가 다시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시즌에는 맨얼굴 같은 베이스 메이크업이 트렌드인데, 실제론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오히려 섬세하게 정돈해야 맨얼굴처럼 보인다는 것이 메이크업의 역설이다. 리얼하게 피부를 드러내기 위해서는 파운데이션 대신 리퀴드 컨실러로 결점을 커버한 다음 소량의 파우더로 얼굴 전체를 가볍게 쓸어주면 된다. 여기에 인위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눈썹을 정돈하고 소량의 립 컨디셔너만 발라주면 끝난다. 이런 메이크업의 관건은 피부가 좋아 보이도록 하는 것인데, 이를 위해 파운데이션으로 굳이 얼굴 전체를 덮을 필요는 없다. 사실 가장 바람직한 건 실제로 좋은 피부를 만드는 거다. 따뜻하고 윤기 있는 얼굴로 마무리하고 싶다면 가벼운 글로 효과가 있는 시어 파우더를, 깨끗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매트한 투명 파우더를 사용하자. 어떤 파우더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얼굴의 인상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

우월한 피부의 조건
1 이브롬 내추럴 래디언스 미네랄 파우더 파운데이션 #3 베이지 자수정, 루비, 로즈 쿼츠 미립자를 함유해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공급하면서 잔주름과 모공을 커버한다. 10g 10만2천원.

2 샤넬 루스 파우더 파운데이션 SPF15 #30 플루이드 파운데이션을 사용한 것처럼 가벼운 느낌으로 마무리되고, 피부 표면의 불규칙한 결점을 매끄럽게 채워준다. 10g 9만3천원.

3 바비브라운 쉬어 피니시 루스 파우더 #1 페일 옐로우 100% 오일프리 포뮬러로 피지를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비타민 E를 함유해 피부 건조를 방지한다. 6g 5만3천원.

4 슈에무라 페이스 파우더 마뜨&컬러 에몰리언트 오일이 배합된 부드러운 파우더로 가루 날림 없이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된다. 20g 5만4천원.



5 메이크업포에버 HD 파우더 투명하고 가벼운 실리카 파우더 입자로 피부 표면과 모공을 효과적으로 커버한다. 10g 5만원.

6 맥 프렙+프라임 트렌스페어런트 피니싱 파우더 모든 피부색에 사용할 수 있는 투명 컬러의 루스 파우더로 잡티와 과도한 피지, 균일하지 않은 피부 표면을 커버한다. 8g 3만8천원.

7 겔랑 레 브왈레뜨 트랜스루센트 루스 파우더 #2 클레어 피부 위에 보송보송한 베일을 형성하고 자연스러운 광채를 더해주는 시어 파우더로 피부에 따뜻한 기운을 더한다. 20g 7만원.

8 아이오페 퍼펙트 스킨 파우더 SPF25 PA+++ 바르는 순간 들뜸 없이 피부에 완전히 밀착되는 미세한 파우더로 저녁까지 뭉침 없이 최초의 메이크업 상태를 유지시켜준다. 35g 3만7천원.

9 DHC 포어 트리플 케어 파우더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동시에 모공의 막힘을 해결하고, 수없이 덧발라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습성분을 배합했다. 8g 2만6천원.

디자인·이지은

어시스트·양수정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