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y Myself

케케묵은 각질 뒤에서 빛나는 피부를 발견해볼 것!

집에서 하는 에스테틱 필링 케어

기획·이성희 | 사진·현일수 기자

2014. 04. 10

게 껍데기처럼 두꺼운 각질로 덮인 피부에 진주 크림 , 황금 에센스를 바른다 한들 뭘 기대할 수 있을까. 청담동 럭셔리 에스테틱에서도 첫 단계 시술은 언제나 각질 제거, 즉 필링이다. 그러나 바쁜 생활 속에 고가의 에스테틱 살롱을 다니며 꾸준히 필링하기는 쉽지 않은 일. 이런 니즈에 맞춰 최근 홈 필링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각질 뒤에 숨은 빛나는 피부를 찾기 위해 젤, 가루, 에센스 등 가리지 않고 죄다 써봤다.

케케묵은 각질 뒤에서 빛나는 피부를 발견해볼 것!
1 CLⅣ 메디클리어 살릭실릭 필 70ml×40each 3만2천원. 패드에 필링수를 적셔 닦아내는 방식. 아침·저녁 토너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을 만큼 자극이 적다. 번들거리는 피지를 잡아주니 화장이 잘 받고 오후가 돼도 T존이 번들거리지 않는다. 즉각적으로 피부톤이 맑아지고 피지 때문에 울퉁불퉁하던 피부가 손으로 만져도 매끄럽게 느껴졌다. 사용 후 세안을 따로 할 필요가 없다는 것도 장점.

2 닥터마이어스 CO₂ 미라클 홈필링 60ml×2 3만6천원. 펩타이드 폴리시(1제)를 도포해 마사지한 뒤 묽은 제형의 엑티베이터(2제)를 뿌리면 두 제품이 서로 반응해 기포가 생기며 각질을 녹인다. 1제의 알갱이가 큰 편이라 세게 문지르면 자극적이고 양이 많으면 따갑기도 하다. 이런 것들만 잘 조절하면 개운하게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 세안 후 촉촉하게 마무리되고 시간이 지나도 보송함이 유지된다.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매력적이다.

3 코레스 포머그래니트 플렌징 스크럽 16ml 2만3천원. 크림 타입의 쫀쫀한 제형에 작은 모래 같은 석류 추출 성분 알갱이가 있다. 적당량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블랙헤드를 말끔히 제거할 수 있지만 알갱이가 다소 큰 편이라 세게 문지르면 볼이 붉어진다. 마사지 후 닦아낼 때 쫀득했던 제형이 미끈하게 변하며 피부가 에센스를 바른 듯 촉촉해진다. 세안 후에도 보습감이 뛰어난 제품.

4 오휘 화이트 익스트림 에센셜 필링 60ml 3만5천원. 젤 제형 속에 맨눈으로 잘 보이지 않는 미세한 알갱이가 있다. 물기 없는 피부에 적당량을 덜어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때처럼 각질이 밀려 나오는데 자극이 적어 안심된다. 일시적으로 화이트닝 효과는 있지만 사용한 뒤 개운한 느낌은 부족하다.

케케묵은 각질 뒤에서 빛나는 피부를 발견해볼 것!
5 쏘내추럴 스킨 스케일링 필링 프로그램 60g 55ml 2만1천원. 필 인 홈 스크럽(1제)으로 문지른 뒤 필 인 홈 워터 젤(2제)을 도포해 생기는 히팅력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한다. 밤 제형의 1제는 알갱이가 작아 자극이 적고 2제를 도포했을 때 부드럽게 녹아내려 피부를 매끈하게 가꾼다. 세안 뒤에도 촉촉함이 장시간 유지되는 듯. 마무리감이 보송보송하고 미세하게 피부톤이 맑아진 느낌.



6 폴라초이스 스킨 퍼펙팅 BHA 리퀴드 118ml 3만1천원. 토너 다음 단계에 적당량을 화장솜에 덜어 닦아내듯 바르는 방법으로 따로 세안이 필요 없어 간편하다. 물과 오일 중간 정도의 점성으로 처음에는 촉촉함이 느껴지다 문지르다 보면 오일리하게 마무리된다. 사용한 뒤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지 않으면 하얀 각질이 드러나는데 피부에서 각질이 탈락하는 과정이라고. 가볍게 약품 냄새가 난다.

7 CNP 안티-블레미쉬 스팟 패드 6ml(2패드)×5매입 1만6천원. 부드러운 면을 얼굴 위에 올려두고 10~15분 지나면 반대쪽 엠보싱 면으로 닦아낸다. 패드형이라 자극이 없어 민감한 피부에 좋을 듯. 패드를 붙여두면 울긋불긋한 트러블이 진정되는 효과가 있다. 냉장 보관 뒤 사용하면 그 효과가 두 배일 듯. 각질 제거 효과는 눈에 띄게 나타나지 않지만 얼굴의 붉은 기가 정돈된 느낌.

8 아모레퍼시픽 트리트먼트 엔자임 필 50g 6만원. 미세한 가루 타입이라 자극이 적어 세안제 대용으로 사용하면 좋을 듯. 단, 세정력이 강한 편이 아니라 메이크업을 지울 때는 2차 세안용으로만 사용한다. 물과 만나면 거품으로 둔갑해 스크럽한다는 느낌은 없지만 그만큼 자극이 적고 부드럽다. 즉각적인 필링 효과가 도드라지기보다는 사용한 뒤 마무리감이 촉촉하다는 것이 장점. 작은 입자에 비해 입구가 커 양 조절이 힘들다.

9 리엔케이 바이탈 소프트 필링 젤 100ml 3만8천원. 촉촉하고 묽은 제형의 필링 젤을 1분 정도 마사지하면 때처럼 밀리며 각질이 탈락된다. 워시오프 타입이라 세안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세안 후 피부 땅김 없이 촉촉하다. 즉각적으로 안색이 맑아진 느낌이고 향도 좋은 편. 저자극 제품이라 민감한 피부에 추천하지만 모공이 눈에 띄게 축소되는 드라마틱한 효과는 떨어진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