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Let's Go

새롭게 떠오르는 가족 여행지 베트남 중부 지역

다낭·호이안·나트랑…

글&사진·강현숙 기자 사진제공·이상무 임성훈

2011. 09. 30

새롭게 떠오르는 가족 여행지 베트남 중부 지역


아오자이와 쌀국수의 나라 베트남. 인도차이나 반도 동부에 S자 모양으로 길게 자리하고 있으며 동쪽과 남쪽은 통깅만과 남중국해에 접해 있고, 서쪽은 라오스·캄보디아·타이, 북쪽은 중국과 접해 있다. 열대성 기후로 덥고 습기가 많으며 면적은 한반도의 1.5배 정도다. 보통 베트남 여행 하면 베트남 특유의 정취가 살아있는 호찌민과 하노이, 하롱베이를 떠올린다. 최근에는 중부 지역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데,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휴양지 나트랑, 구시가지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역사 도시 호이안, 아름다운 해변과 이색적인 볼거리가 가득한 다낭이 대표적이다. 이곳에 가면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진 아름다운 해변에서 수영과 스노클링 등 각종 물놀이를 즐기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구경하며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세계 각국에서 모여든 관광객들로 사시사철 붐비며 베트남의 아름다운 절경부터 시민들의 소소한 일상까지 구경할 수 있다. 한국에서 베트남까지 5시간 정도 소요되며 시차는 베트남이 2시간 느리다. 나트랑과 다낭은 호찌민이나 하노이에서 국내선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고, 호이안은 다낭에서 차로 40분 거리에 있다.

새롭게 떠오르는 가족 여행지 베트남 중부 지역


새롭게 떠오르는 가족 여행지 베트남 중부 지역


1 나트랑의 해질녘 풍경. 노을을 배경으로 베트남의 명물 스쿠터 행렬이 이어진다.
2 나트랑에서 즐기는 호핑 투어는 여행의 백미. 예쁜 바다에서 스노클링을 하며 물고기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3 4 5 호이안 구시가지를 걷다 보면 베트남 사람들의 일상 풍경이 자연스레 눈에 들어온다.
6 호이안 구시가지에서 만난 아오자이를 입은 베트남 여인. 환하게 미소 짓는 얼굴이 빛이 난다.



새롭게 떠오르는 가족 여행지 베트남 중부 지역


베트남 중부의 보석, 다낭 · 호이안
베트남 중부의 상업 도시 다낭은 최근 고급 리조트와 골프장 등이 들어서면서 휴양지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5성급 호텔 퓨전마이아 리조트는 한 번의 지불로 추가 비용 없이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올 인클루시브(All Inclusive) 시스템으로 식사는 물론 스파 트리트먼트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석양이 눈부신 메인 풀장 외에 객실마다 딸린 풀에서 가족끼리 오붓하게 수영하는 재미가 그만이다.
다낭의 명물로 꼽히는 바나 힐스(Bana Hills)는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 제격이다. 프랑스 식민지 시절부터 여름 고산 휴양지로 개발된 곳인데, 5042m의 케이블카가 장관을 연출한다. 이 케이블카는 가장 급한 경사를 잇는 최장 거리 케이블카로 기네스북에 등재돼 있다. 산 정상에는 리조트와 고급 레스토랑 등이 있고 아직 건설 중인 테마파크에 가면 범버카, 자이로드롭 등 놀이기구를 탈 수 있다.
다낭에서 차로 40분 정도 이동하면 과거로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호이안이 있다. 이곳의 구시가지는 역사적 진가를 인정받아 1999년 유네스코의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됐다. 베트남 중남부에서 중국인들이 가장 먼저 정착한 곳으로, 과거 실크로드의 중요 거점으로 활약하며 중계무역 도시로 번성했던 곳이라 중국식 건물이 가득하다. 골목골목마다 호이안의 특산물인 빨간 등불을 파는 가게, 신발 가게, 미술품 상점 등 온갖 상점이 즐비해 구경하다 보면 시간이 훌쩍 지난다. 웅장한 중국 사원에서 향을 피우고 소원을 빌어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다. 거리를 걷다 다리가 아프면 베트남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삼륜차 시클로를 타는 것도 좋다. 삐걱거리며 굴러가는 시클로에 몸을 싣고 거리를 누비면 더위가 싹 가시고 베트남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즐길 수 있다.

새롭게 떠오르는 가족 여행지 베트남 중부 지역


새롭게 떠오르는 가족 여행지 베트남 중부 지역


새롭게 떠오르는 가족 여행지 베트남 중부 지역


1 2 다낭에서 새로운 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퓨전마이아 리조트 전경.
3 퓨전마이아 리조트는 객실마다 풀장이 딸려 있어 가족끼리 오붓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다.
4 다낭의 명물로 꼽히는 바나 힐스의 케이블카.
5 호이안 거리 곳곳에는 그림처럼 예쁜 상점과 집들이 많아 사진 찍기에 좋다.
6 호이안 구시가지 골목에는 베트남 인형 등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는 상점이 즐비하다.
7 호이안의 특산물인 빨간 등불을 만드는 모습. 등불을 구입하는 것은 물론 만드는 과정도 구경할 수 있다.
8 베트남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호이안 거리.

새롭게 떠오르는 가족 여행지 베트남 중부 지역


동양의 나폴리 나트랑
이국적이고 깨끗한 에메랄드빛 해변과 천연 백사장, 푸른 야자수 그늘 아래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나트랑을 추천한다. 쉐라톤·노보텔 등 세계적인 호텔은 물론 최고급 리조트 시설과 초대형 파도풀, 놀이기구로 꾸며진 테마파크 섬 빈펄랜드 등 다채로운 시설이 있어 취향에 맞게 골라 여행할 수 있다. 특히 쉐라톤 나트랑은 2백80여 개 모던한 객실과 고급스러운 수영장, 스파, 맛깔스러운 레스토랑 등의 시설을 갖춘 나트랑의 대표 5성급 호텔이다. 나트랑 해변 중앙에 위치해 객실에서 근사한 나트랑 해변 풍광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나트랑을 방문했다면 잊지 말고 해야 할 것이 바로 호핑 투어. 배를 타고 나트랑 해변 주변의 여러 섬을 둘러본 뒤 청정 산호지대에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데, 산호빛 바다에서 살고 있는 아름다운 물고기와 해양식물을 구경하면 각박한 도시 생활에서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가 말끔히 해소된다.
나트랑에는 불교와 힌두교 등의 유적지가 남아 있어 신비한 체험도 즐길 수 있다. 투라이투이 언덕에 위치한 롱선사는 1898년 건축된 사찰로 24m에 달하는 좌불상이 유명하다. 나트랑 북쪽 근교에는 힌두교와 불교가 뒤섞인 독특한 문화를 꽃피웠던 참파 왕국의 오래된 유적지 포나가르사원이 있는데, 붉은색 흙벽돌로 지어진 탑 안에는 여신에게 종족의 번영을 기원하던 제단이 남아 있다. 이색적인 유적지를 구경한 뒤 나트랑 근교에 있는 탑바 온천에서 유황 성분이 풍부한 머드 온천욕을 즐기며 피로를 푸는 것도 좋다.
하나 더! 베트남 현지식은 고수 등 향이 강한 채소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향 때문에 먹기 부담스럽다면 조리 전 빼달라고 요청한다. 베트남의 대표 음식인 쌀국수는 현지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식당을 찾으면 국물 맛 끝내주는 쌀국수를 맛볼 수 있으며 가격은 1천~3천원대이다.

새롭게 떠오르는 가족 여행지 베트남 중부 지역


새롭게 떠오르는 가족 여행지 베트남 중부 지역


새롭게 떠오르는 가족 여행지 베트남 중부 지역


1 나트랑에 자리한 호텔과 리조트는 최상급 수영장을 갖추고 있다.
2 4 나트랑 여행의 백미인 호핑 투어. 에메랄드빛 청정 바다에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다.
3 나트랑 근교에 자리한 탑바 온천에서는 유황 성분이 풍부한 머드 온천욕을 하며 피로를 풀 수 있다.
5 24m에 달하는 좌불상이 유명한 롱선사.
6 참파 왕국의 독특한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공연.

촬영협조·베트남항공(02-757-892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