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HEALTH PRODUCT

장 건강 지키는 백설프락토올리고당

온 가족 하루 한 스푼

진행 임성은 사진 현일수 기자 || ■ 문의 CJ제일제당(02-726-8114)

2010. 02. 18

건강을 생각하는 주부들이 설탕 대신 단맛을 내는 데 쓰는 올리고당. 지금까지 올리고당은 단맛을 낼 때 추가하는 감미료로 쓰이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이제 올리고당을 다른 시각으로 봐야 할 듯하다. 하루 한 스푼씩 올리고당을 섭취하면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칼슘 흡수를 도와 건강까지 지켜준다.

장 건강 지키는 백설프락토올리고당


올리고당 바로 알기

국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올리고당은 프락토 올리고당과 이소말토 올리고당 두 종류가 있다. 두 제품 모두 각종 요리에 설탕 대신 넣으면 단맛을 낼 수 있으나 프락토 올리고당이 이소말토 올리고당보다 여러 면에서 우수하다. 프락토 올리고당은 칼로리가 낮으면서 식이섬유 함량은 더 높다. 또한 일반적으로 프락토 올리고당과 이소말토 올리고당은 감미료 기능 외에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특히 프락토 올리고당은 칼슘 흡수를 돕는 건강기능식품 역할도 한다.
프락토 올리고당 바나나, 양파, 아스파라거스, 우엉, 마늘, 벌꿀, 치커리 뿌리 등과 같은 채소나 버섯, 과일류 등에 포함돼 있는 소당류의 일종. 설탕의 60% 정도의 칼로리와 감미도를 가지며 장을 건강하게 만들고 칼슘 흡수를 돕는다.
이소말토 올리고당 벌꿀에 포함된 올리고당 일종으로 옥수수전분을 효소로 가수분해해 얻는다.

프락토 이소말토
칼로리239kcal290kcal
식이섬유 함량33%6%
당도(설탕을 1로 볼 때)0.60.52
효과 내기 위한 권장섭취량(액상)9g24g
제공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제품 간 비교(액상제품 기준)


건강기능식품, 프락토 올리고당
건강기능식품이란 인체에 유용한 기능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해 제조한 식품으로 체내에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원료를 일정량 이상 함유하고, 제형 및 표시 등이 기준에 맞아야 한다. 올해부터 건강기능식품 제형에 대한 규제가 완화되면서 일반식품 형태로 가공이 가능해졌는데, CJ제일제당에서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백설프락토올리고당이 그것이다. 프락토 올리고당은 국내에서는 1987년 CJ제일제당㈜에 의해 개발돼 판매되고 있다. 프락토 올리고당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하고자 할 때는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를 확인한 후 선택해야 한다. 백설프락토올리고당은 2008년 12월 식약청으로부터 장 건강 (장내 비피더스균 증식 및 유해균 성장 억제)과 칼슘 흡수를 돕는 기능성 원료로 인증받았다(2009. 6월 29일 건강 기능 식품 규격 개정으로 현재는 규격인정형 제품임). 꾸준히 섭취하면 장에 좋은 비피더스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 생성을 억제해주는 효과로 원활한 배변 활동과 칼슘 흡수를 돕는다. 하루 한 번 15g(티스푼 5회 분량)을 먹기만 하면 간편하게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다. CJ제일제당 브랜드사이트 CJ온마트(www.cjonmart.net), CJ몰(www.cjmall.com), 주요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