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대한민국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은 타임스퀘어 외관. 4 쇼핑몰에는 자라, 망고, 스티브매든 등 해외브랜드가 들어서 있다.
미국 시애틀 ‘유니버시티빌리지’, 일본 나고야 ‘미드랜드스퀘어’, 중국 상하이 ‘그랜드게이트웨이’, 홍콩 ‘퍼시픽 플레이스’, 태국 방콕 ‘시암스퀘어’를 아시나요? 이곳은 각 나라를 대표하는 도시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쇼핑뿐 아니라 레저와 문화 공간이 함께 조성된 대형 몰링(malling, 쇼핑뿐 아니라 여가생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에요. 우리나라의 코엑스나 용산아이파크몰도 이런 몰링 중 하나인데, 지난 8월 영등포에 ‘타임스퀘어(Time Square)’가 오픈하며 요즘 ‘잘나가는’ 아줌마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죠.
타임스퀘어는 쇼핑몰과 호텔, 영화관, 서점, 백화점 등과 야외 공원이 한데 어우러진 곳으로 면적이 34만㎡(약 10만3천 평)에 달해요. 패션과 뷰티, 인테리어 등 다양한 브랜드가 들어서 있는데, 쇼핑몰도 매력적이지만 이곳에서 열리는 무료 문화공연도 놓칠 수 없을 듯 해요.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아트리움 1층 원형무대에서 열리는 인기 가수 공연을 ‘공짜로’ 보는 재미가 쏠쏠하거든요. 12월에는 김태우, 장기하와 얼굴들, 테이, 거미 등의 공연이 이어졌고요. 1월 공연스케줄도 궁금해서 알아봤는데 아직 일정이 나오지 않았다고 하네요. 타임스퀘어를 가기 전에 홈페이지(www.timessquare.co.kr)에서 일정을 알아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케이블TV ‘슈퍼스타K‘의 녹화장이었던 7층에 위치한 ‘CGV아트홀’에서도 다양한 공연이 수시로 열려요. 2009년 12월30일에는 김형중의 라이브 콘서트가 예정돼 있고요.
목도리와 장갑, 털모자로 완전무장을 하고 나가도 칼바람이 옷깃을 파고드는 요즘에는 아침에 문을 열고 들어가면 하루 종일 안에서 놀고 먹고 쇼핑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몰이 나들이 코스로 딱!일 듯해요. 오전에 아이와 함께 가서 브런치를 먹고 영화 한 편을 본 뒤 쇼핑을 하다가 교보문고에서 책을 보고, 저녁에 무료 공연까지~.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퍼펙트 나들이 코스로 이만한 곳이 없을 것 같아요.
신세계백화점
Outside Space
타임스퀘어를 방문할 때는 지하철, 버스 정류장과 연결돼 있는 신세계백화점부터 시작해 돌아본다. 백화점 3층과 타임스퀘어가 연결돼 있으므로 3층을 가장 마지막에 쇼핑하는 것도 요령. 타임스퀘어는 백화점이 있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3개동이 길게 연결돼 있으므로 홀수층은 북에서 남으로, 짝수층은 남에서 북으로 번갈아 돌아보면 편하다. 모던한 내부와 달리 대나무와 소나무, 시냇물, 나무다리 등으로 내추럴하게 꾸며진 정원은 곳곳에 벤치가 있어 쇼핑이나 공연을 관람한 뒤 티타임을 즐기기 좋다.
메리어트 호텔
2ND FL
교보문고 매장은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넉넉해 쇼핑을 하다가 쉬고 싶을 때 잠시 들러 휴식 겸 책을 읽기 좋다. 교보문고 옆에는 리빙숍 프랑프랑과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 패션 소품 숍 액세서라이즈, 뷰티숍 바닐라코·아베다 등이 있다. 프랑프랑은 아기자기한 리빙 소품이 가득해 구경하는 것만으로 한 시간이 훌쩍 지난다.
3RD FL
폴햄·후아유·테이트 등 영캐주얼과 나이키·아디다스 등 스포츠 패션 브랜드가 있다. 다양한 침구·수납장·리빙소품 등 인테리어 용품과 그릇·주방소품 등 쿠킹 용품이 가득한 모던하우스도 꼭 들러볼 것. 1~3층까지 둘러보고 모던하우스 옆에 위치한 식당가에서 출출한 속을 달랜다. 식당은 지하 1층에도 있는데 양식, 중식, 일식, 한식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특히 일본 라멘집 멘무샤는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타임스퀘어 맛집으로 소문나 있다.
4TH FL
4층에는 영화 보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4D 영화관 CGV와 다이내믹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센터가 있어 아이와 함께 들르기 좋다. 5층에 위치한 CGV 펍 프로젝트는 공연과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는데 부드러운 독일산 생맥주 맛이 일품! 7층 CGV 아트홀에서는 인기 가수의 공연은 물론 영화제나 시상식 등도 열려 운 좋으면 평소 만나고 싶었던 연예인을 볼 수도 있다.
타임스퀘어 쇼핑몰
1ST FL
1층은 해외 패션 브랜드가 있다. 트렌디한 디자인의 슈즈를 만날 수 있는 스티브매든 숍과 글로벌 패션 브랜드인 자라와 망고, 내셔널 브랜드 빈폴 유플렛 스토어 등이 자리잡고 있다. 자라와 망고는 발 빠르게 신상이 업데이트되므로 트렌드세터라면 1층을 먼저 공략하길! 특히 스티브매든은 요즘 할리우드 패셔니스타들 사이에서 핫 아이템으로 뜨고 있는 슈즈와 가방 브랜드로 스터드 장식 앵클부츠부터 사이하이 부츠, 감각적인 백을 만날 수 있어 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즐겁다. 아트리움 1층 원형무대에서 수시로 열리는 인기 가수와 인디밴드의 무료 공연도 놓치지 말 것.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