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ke Nation [바이크 네이션] 자전거를 즐기는 국민들, 자전거 나라 ; 건강은 ‘업’ 시키고 기름 값 걱정은 ‘다운’시키며 환경 보호는 ‘덤’이다. 작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온 미니벨로를 시작으로 ‘너도 나도 예쁜 자전거’ 타기 열풍이 헬스 트렌드에 새 바람을 몰고 왔다.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자출족’이 늘고 있고, 한강 인근에는 취미로 자전거를 타는 이들로 인산인해. 정부에서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일환으로 자전거 타기를 권장하며 도심의 자전거 도로를 대폭 확충하고 있다. 트렌드에 발맞춰 자신의 ‘애마’를 스타일리시한 자전거로 바꿔 봄은 어떨는지?
Ex. 어디서든 주행 OK! 클래식한 디자인의 자전거. 29만원 삼천리자전거.
Custom Fitness [커스텀 피트니스] 내 몸에 꼭 맞춘 피트니스, 맞춤 운동 ; 요가·필라테스·태보·주카리까지… 운동도 유행에 맞춰 선택했다면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 아무리 ‘뜨는’ 운동이라도 내 몸과 맞지 않으면 무용지물! 몸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몸을 보완하려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몸의 균형과 보디라인에 맞게 세분화시킨 맞춤운동이 대세다. 이에 발맞춰 운동복, 운동화 등도 몸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는 중.
Ex. 발 길이와 볼 너비, 운동 시 압력 분포와 습관적인 움직임을 풋 스캐너로 측정해 나만의 운동화를 제작해준다. 마이크로 바운스 각 19만9천원 아디다스.
Exer·gaming [엑서게이밍] 엑서사이즈+게임, 게임과 운동을 동시에 즐긴다 ; 따로 피트니스센터에 가거나 운동하러 나가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왔다. 닌텐도에서 출시한 ‘Wii sports’ ‘Wii fit’ 등으로 온 가족이 거실에 모여 쉽고 재밌게 운동할 수 있게 됐다. 실제 트레이너에게 검수를 받아 제작된 프로그램은 전문적으로 운동 지도도 받는 것과 다름없다.
Ex. ‘wii sports’의 후속작 ‘Wii fit’. 밸런스보드라는 컨트롤러를 사용해 운동한다. 22만원 닌텐도.
Smart Eater [스마트 이터] 먹을거리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꼼꼼히 따져 먹는 사람 ; TV 프로그램 ‘불만제로’나 ‘스펀지2.0’을 보고 식품 성분표시란에 기재된 첨가물을 확인하게 됐다면 당신은 이미 스마트 이터! 광우병, 멜라민 검출 등 각종 먹을거리 파동을 겪으며 식품 첨가물의 위험성뿐만 아니라 식품의 품질관리까지, 전 국민이 두 눈에 불을 켜고 지켜보게 된 요즘 실상을 그대로 반영한 키워드다. 덕분에 현재 합성 착향료를 사용한 제품의 경우, 맛을 내는 원료의 그림과 사진을 제품 패키지에 넣는 것이 금지되었다.
Pure Food [퓨어 푸드] 인공 식품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은 식품 ; 스마트 이터의 확산과 함께 뜨고 있는 식품 트렌드. 믿고 먹을 게 없는 요즘, 식품에 대한 불신으로 친환경·유기농 농산물만 골라 먹고 홈쿠킹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퓨어 푸드만큼 솔깃한 게 또 있을까! 매일유업의 ‘퓨어’, 오리온의 ‘마켓 오’ 시리즈 등은 최근 급부상하는 웰빙 식품들. 왜 진작부터 이런 제품을 만들지 않은 걸까?
Ex. 합성색소, 안정제, 향료 등 합성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퓨어. 6백50원 매일유업.
Sleep Well [슬립 웰] 제대로 잘 자는 것이 건강 지름길 ; 낮 동안 몸이 받은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고 싶다면? 제대로 된 수면이 정답! 그러나 얼마나 많이 잤느냐보다 어떻게 잤느냐가 중요하다. 3~4시간이라도 올바른 자세로 숙면을 취해야 건강해지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는 자정부터 새벽 2시경의 수면 시간을 지키고, 잠잘 때는 등에서 허리, 엉덩이로 이어지는 척추가 S자 곡선을 이루도록 천장을 보고 눕는 자세만 잘 유지해도 건강 트렌드를 따르는 셈. 아무리 자도 피로감이 지속된다면 수면 중 잘못된 자세나 무호흡증 등을 의심해보고, 수면 중의 모습을 관찰해 문제점을 해결하는 수면클리닉의 상담을 받아볼 것.
Skin·et [스키너트] 스킨케어+다이어트, 스킨케어와 다이어트를 한번에 ; 사과보다 작지만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고, 식이섬유는 무려 사과의 3배인 키위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급상승하고 있다. 본래 식단을 지키면서 하루에 3개씩만 먹으면 되는 이 다이어트법은 스킨케어까지 동시에 해결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스키너트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냈다. 키위 1개 칼로리는 50~70kcal로 다른 과일들과 비슷하지만, 키위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혈액에 녹아 당과 콜레스테롤 등이 몸속에 흡수되는 것을 지연시키고, 대장 속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또한 혈당지수(GI)도 낮아 지방을 쉽게 소모시키고 지방 축적도 막아주니 그야말로 다이어트 식품의 제왕. 레몬의 1.4배, 오렌지의 2배, 사과의 6배나 되는 비타민 C는 피부 재생 및 미백을 도와 다이어트 시작 후 5일이면 피부 트러블이 사라지고 3주 후엔 만성변비 탈출, 한 달 후엔 7.6kg가 감량된다고 한다. 진정한 다이어트 푸드는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있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