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

인터넷 사이트 최고 조회수 요리 레시피

친정엄마보다 든든하다!

기획 한여진 기자 | 사진 홍중식 기자 || ■ 컴퓨터 협찬 애플코리아(080-3404-622) ■요리 문인영(101recipe 02-3442-5828) ■ 요리어시스트 문지영

2009. 02. 20

주부들이 즐겨 찾는 인기 요리 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클릭한 레시피만 모았다. 그대로 따라하면 절대 실패하지 않는다고 입소문난 ‘천하무적’ 레시피이므로 손맛 걱정은 접어둬도 좋을 듯!

인터넷 사이트 최고 조회수 요리 레시피

굴해물볶음밥
굴소스로 맛을 낸 중국식 볶음밥이에요. 채소나 해산물은 냉장고 속 재료를 활용하세요. 채소는 굵게 다져 넣어야 씹는 맛이 좋아요.(기억의 조각)
준·비·재·료 피망 1개, 애호박 ¼개, 양파·당근 ½개씩, 브로콜리 ½송이, 닭안심 2쪽, 칵테일새우 20마리, 해삼 2개, 굴소스 2큰술, 식용유 약간, 밥 2공기
만·들·기

1 피망은 채썰고, 애호박·양파·당근은 굵게 다진다.
2 브로콜리와 닭안심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각각 끓는 물에 데친다.
3 칵테일새우와 해삼은 각각 데치고 해삼은 채썬다.
4 식용유를 두른 팬에 피망과 칵테일새우, 애호박을 한꺼번에 넣고 볶는다.
5 식용유를 두른 팬에 해삼을 볶다가 ④와 준비한 재료 모두 넣고 다시 한 번 볶는다.
기억의 조각 www.nicepar.tistory.com

인터넷 사이트 최고 조회수 요리 레시피

돼지고기김치찌개
잘 익은 배추김치에 돼지고기 비계를 넣고 볶아 찌개를 끓이면 맛있어요. 양념한 김치와 돼지고기를 한번 볶은 뒤 끓이는 것이 포인트예요. 돼지고기 비계가 부족하다면 참기름을 약간 넣으세요.(이뽀야)
준·비·재·료 배추김치 2쪽, 돼지고기 200g, 양념(김칫국물 6큰술, 고추장·다진 마늘 1큰술씩, 고춧가루 2큰술, 설탕 ½큰술, 소금 약간), 대파 1대, 다시마물(물 2컵, 다시마(5×5cm) 1장, 식용유·소금 약간씩
만·들·기
1 배추김치와 돼지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뒤 양념으로 버무려 30분 이상 재운다.
2 대파는 어슷하게 썬다.
3 식용유를 두른 팬에 ①을 넣고 중약 불에서 볶는다.
4 ③에 다시마물 재료를 넣고 중약 불에서 한소끔 끓이다가 다시마는 건져낸다. 소금으로 간한 뒤 대파를 넣는다.
이뽀야 blog.naver.com/cekyoung486

인터넷 사이트 최고 조회수 요리 레시피

감자스테이크
감자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는 메뉴예요. 으깨거나 채썬 감자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시지, 치즈를 듬뿍 넣고 소스를 뿌리면 보기에도 근사해요.(시니프)
준·비·재·료 감자 6개, 비엔나소시지 14개, 피망·양파 ½개씩, 양송이버섯 3개, 슬라이스치즈 1장, 파메산치즈가루 1큰술, 달걀노른자 1개 분량, 소금 ½작은술, 녹말가루·식용유 적당량씩, 소스(올리브오일·버터 1큰술씩, 다진 양파·레드와인 3큰술씩, 간장, 토마토케첩, 설탕, 꿀, 파인애플즙, 핫소스 ½큰술)
만·들·기
1 감자 4개는 껍질을 벗겨 삶은 뒤 뜨거울 때 숟가락으로 으깬다. 나머지 2개는 곱게 채썰어 찬물에 2~3번 씻는다.
2 비엔나소시지, 피망, 양파, 양송이버섯, 슬라이스치즈는 각각 다진다.
3 으깬 감자에 ②, 파메산치즈가루, 달걀노른자, 소금을 넣고 섞어 반죽한다.
4 반죽을 도톰하게 빚은 뒤 녹말가루를 앞뒤로 넉넉히 묻혀 채썬 감자를 붙인다.
5 식용유를 두른 팬에 ④를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6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 양파를 볶다가 레드와인을 넣고 15초 정도 끓인 뒤 버터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를 넣어 조린다. 마지막으로 버터를 넣고 불에서 내려 소스를 만든다.
7 그릇에 ⑤를 담고 소스를 뿌린다.
시니프 blog.naver.com/truething82

인터넷 사이트 최고 조회수 요리 레시피

순두부찌개
순두부에 조갯살을 넣으면 시원한 국물 맛이 시원해요. 조갯살은 깨끗이 해감시키고 요리해야 맛이 깔끔하고요. 청양고추 ½개를 송송 썰어 넣으면 매콤한 맛을 더할 수 있답니다.(아인)
준·비·재·료 조갯살 1봉지, 소금·참기름 약간씩, 대파 1대, 돼지고기 비계 ½큰술, 순두부 2봉지, 찌개양념(소금 1큰술, 고춧가루 5큰술, 다진 마늘 2큰술, 물 적당량), 달걀 1개
만·들·기
1 조개살은 소금을 섞은 물에 씻어 체에 밭치고, 대파는 송송 썬다.
2 뚝배기에 돼지고기 비계를 잘게 다져 넣고 볶아 기름을 낸 뒤 순두부를 순두부국물과 함께 넣는다.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찌개양념을 만든다.
4 ③에 찌개양념과 조갯살을 넣고 끓이다가 소금으로 간을 맞춘 뒤 참기름과 대파를 넣고 달걀을 깨뜨려 넣는다.
아인’s 요리이야기 blog.naver.com/wjstj0123



인터넷 사이트 최고 조회수 요리 레시피

어묵야채쯔유볶음
볶음 요리를 할 때 일본 양념간장인 쯔유로 간을 맞추면 깊은 맛을 낼 수 있어요. 어묵은 끓는 물에 한번 데쳐야 맛이 깔끔해요.(그린티)
준·비·재·료 어묵 250g, 피망·노랑·빨강 파프리카 ½개씩, 양파 ¼개, 쯔유 5큰술, 물 1큰술, 식용유·검은깨·참기름 약간씩
만·들·기
1 어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2 피망과 파프리카, 양파는 2×2cm 크기로 썬다.
3 식용유를 두른 팬에 어묵과 피망, 파프리카, 양파를 볶다가 쯔유와 물을 넣고 조린다. 참기름을 두르고 검은깨를 뿌린다.
그린티포유 blog.naver.com/greent4u

인터넷 사이트 최고 조회수 요리 레시피

우엉잡채
우엉을 손질할 때는 칼등으로 문질러야 껍질이 잘 벗겨져요. 껍질 벗긴 우엉은 식초물에 담가 갈변을 막고 아린 맛도 없애는 것이 중요해요. 우엉잡채는 시간이 지나도 모양과 맛이 변하지 않아 손님을 초대했을 때 미리 준비해두면 좋아요.(맛짱)
준·비·재·료 우엉 200g, 식초·소금·참기름·깨소금 약간씩, 우엉양념(물 ½컵, 간장 2~3큰술, 맛술 2큰술, 설탕 ⅓큰술), 노랑·빨강 파프리카·양파 ½개씩, 목이버섯 적당량, 쇠고기 150g, 고기양념(간장 1큰술, 설탕 ⅓큰술, 다진 파·다진 마늘·후춧가루·참기름 약간씩), 포도씨오일 약간
만·들·기
1 우엉은 껍질을 벗겨 손가락 길이로 채썬 뒤 식초물에 담갔다가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2 냄비에 데친 우엉과 분량의 우엉양념 재료을 넣어 조린다.
3 파프리카와 양파는 채썰고, 목이버섯은 물에 불린다.
4 포도씨오일을 두른 팬에 파프리카, 양파, 목이버섯을 각각 볶은 뒤 소금으로 간한다.
5 쇠고기는 채썰어 양념 재료로 버무린 뒤 포도씨오일을 두른 팬에 자작하게 볶는다.
6 ②, ④, ⑤를 볼에 담은 뒤 참기름과 깨소금을 넣어 버무린다.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www.matzzang.net

인터넷 사이트 최고 조회수 요리 레시피

묵밥
충정도에서 즐겨 먹는 묵밥은 멸치다시마물에 도토리묵, 김장김치, 김을 넣은 뒤 밥을 말아먹는 요리예요. 도토리묵은 도토리가루와 물을 1:6 비율로 섞은 뒤 은근히 끓이면 완성된답니다. 도토리가루는 마트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어요.(목련)
준·비·재·료 도토리묵(도토리가루 1컵, 물 6컵, 소금·올리브오일 약간씩), 멸치다시마물(물 5컵, 무(5cm) 1토막, 양파 1개, 대파 2대, 다시마(10×10cm) 1장, 멸치 5마리), 배추김치 2쪽, 대파 ¼대, 김 1장, 밥 1공기, 깨소금 약간
만·들·기
1 냄비에 도토리가루와 물을 넣고 한방향으로 돌려 섞으면서 약불에서 은근히 끓인 뒤 소금과 올리브오일을 넣고 끓인다.
2 밀폐용기에 ①을 부어 식힌 뒤 채썬다.
3 냄비에 분량의 재료를 넣고 은근하게 10분 정도 끓이다가 체에 밭아 멸치다시마물을 만든다.
4 배추김치와 대파는 송송 썰고, 김은 잘게 자른다.
5 그릇에 묵과 김치, 밥, 대파, 김을 담은 뒤 멸치다시마물을 붓고 깨소금을 뿌린다.
목련 blog.naver.com/p3478

인터넷 사이트 최고 조회수 요리 레시피

오징어볶음
오징어 요리는 약한 불에서 오랫동안 볶으면 물기가 생기므로 센 불에서 빨리 볶으세요. 오징어와 채소는 양념으로 버무렸다가 볶아야 골고루 간이 배어 더욱 맛있어요.(요아마미)
준·비·재·료 오징어 2마리, 애호박 ⅓개, 양파 ½개,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대파 ½대, 양념(간장 4큰술, 고춧가루·맛술 3큰술씩, 물엿 2큰술, 다진 마늘·참기름 1큰술씩, 후춧가루 1작은술, 깨소금 약간), 식용유 약간
만·들·기
1 오징어는 몸통과 다리를 분리해 껍질을 벗긴 뒤 몸통에 칼집을 사선으로 넣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애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썰고, 양파는 채썬다. 고추와 대파는 어슷하게 썬다.
3 오징어와 ②의 채소를 볼에 넣고 분량의 양념 재료로 버무린 뒤 식용유를 두른 팬에 넣고 재빨리 볶는다.
요아마미 blog.naver.com/hojung55

인터넷 사이트 최고 조회수 요리 레시피

단호박샐러드
단호박을 통째로 찐 뒤 치즈만 올려도 폼 나는 단호박샐러드가 완성돼요. 부드러운 플레인요구르트 드레싱을 곁들여 먹으면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랍니다.(노처녀)
준·비·재·료 단호박 ½통, 토마토 1개, 슬라이스치즈 1장, 샐러드채소 적당량, 드레싱(플레인요구르트 8큰술, 허니머스터드소스 4큰술)
만·들·기
1 단호박은 씻어서 숟가락으로 씨를 긁어낸 뒤 6등분해 찜통에 찐다.
2 슬라이스치즈는 6등분한 뒤 단호박 위에 각각 올린다.
3 토마토와 샐러드채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4 분량의 재료를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5 그릇에 단호박, 샐러드채소, 토마토를 담고 드레싱을 뿌린다.
노처녀식탁 blog.naver.com/koilady

인터넷 사이트 최고 조회수 요리 레시피

안심스테이크
고기는 칼집을 내거나 레드와인이나 올리브오일에 재워두면 육질이 연해져요. 센 불에서 표면을 노릇하게 구운 뒤 불을 약하게 줄여 속까지 천천히 익혀야 육즙이 안 빠져나와 맛있답니다.(해피젠)
준·비·재·료 감자·양파 1개씩, 소금·후춧가루·올리브오일·굴소스 약간씩, 생크림 ½컵, 스테이크소스(AL스테이크소스·레드와인·물 4큰술씩, 굴소스 2큰술, 발사믹식초 1큰술), 쇠고기(스테이크용 안심) 250g, 고기양념(소금·후춧가루·로즈메리잎 약간씩, 레드와인 7큰술), 당근 ½개, 마늘 2통, 양송이버섯 10개, 아스파라거스 3대
만·들·기
1 감자는 껍질을 벗긴 뒤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삶아 숟가락으로 으깬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해 생크림을 섞는다.
2 냄비에 분량의 재료를 끓여 스테이크소스를 만든다.
3 쇠고기는 양념에 30분 이상 재웠다가 올리브오일을 두른 달군 팬에 올린 뒤 센 불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4 양파는 채썰고, 당근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뒤 모서리를 둥글게 다듬는다.
5 마늘은 껍질째 뿌리만 자르고, 양송이버섯은 모양을 살려 2등분한다.
6 양파와 당근에 올리브오일을 바르고, 양송이버섯·마늘·아스파라거스와 함께 오븐팬에 올려 160℃로 예열한 오븐에서 5분 정도 굽는다.
7 고기를 익힌 ③의 팬에 양파, 당근을 넣은 뒤 소금과 후춧가루, 굴소스를 넣고 재빨리 볶는다.
8 ①의 감자를 그릇에 담고 스테이크를 올린 뒤 ⑥ ⑦의 채소를 곁들이고 스테이크소스를 뿌린다.
해피젠 blog.naver.com/yuna1201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