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골 온라인 쇼핑몰 만들기
테이크아웃 커피점에서 커피 10잔을 마시면 11번째 커피는 무료다. 온라인 쇼핑몰도 한 곳을 꾸준히 이용하면 할인, 사은품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인터파크가 물품 구매 시 지급하는 마일리지 ‘I-Point(아이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씩 적립돼 상품 구매 시 결제금액의 최대 20%까지 사용할 수 있다. 롯데닷컴의 적립포인트 ‘롯데포인트’는 롯데 멤버스 제휴사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CJ몰의 ‘캔디’를 모으면 사은품으로 교환해준다.
⊙추가 할인·적립 혜택 이용하기
하나포스닷컴 쇼핑(http://shop.
hanafos.com)에서 G마켓·옥션·CJ몰·GS이숍·디앤샵 등 29개 제휴 쇼핑몰로 이동해 제품을 구매하면 해당 쇼핑몰 자체 적립금 이외에 하나포스닷컴 사이트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드림캐쉬’를 최고 20%까지 추가 적립해준다. 드림캐쉬는 1만원 이상 적립하면 ‘쇼핑 머니백 서비스’를 통해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포털사이트 파란(http://shopping.paran.com)도 이용자가 파란을 통해 오픈마켓·홈쇼핑·패션몰 등 제휴 쇼핑몰 제품을 살 경우 구매 금액의 1~10%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현금적립쇼핑’을 운영하고 있다.
⊙타임 마케팅 100% 활용하기
온라인 쇼핑몰은 시간대별로 선착순 한정 수량 쿠폰을 나눠주는 ‘타임 세일’을 진행한다. 옥션의 경우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오후 3시·8시 등 하루 세 차례 5%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 5백장을 각각 발급하는데 1분이면 동날 정도로 인기다. 롯데닷컴은 오전 10시와 오후 4시 하루 두 번씩 선착순 50명에게 엔제리너스 ‘녹차크림 카페라떼’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타임세일 1분 전 휴대전화기 알람을 설정해놓고 울리는 즉시 쇼핑몰에 들어가면 좋다.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쿠폰 구입하기
온라인 쇼핑몰은 유명 외식업체, 영화관 등 오프라인 매장과 손잡고 할인쿠폰을 판매한다. G마켓에서 레스토랑 할인쿠폰을 구입하면 최고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식당을 이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원하는 제품을 사기 전 온라인 쇼핑몰을 검색해 할인쿠폰을 판매하는지 알아보는 게 좋다. 네이버 쿠폰북(http://shopping.naver.com/
coupon)을 이용하면 각종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쿠폰을 한꺼번에 검색할 수 있다. 식품·가구 등 카테고리별로 쿠폰이 분류돼 있고 할인율이나 적립률 등 조건별 검색도 가능하다.
⊙반품 전문 쇼핑몰 이용하기
구매자의 변심으로 인한 반품, 판매기간이 지난 재고품 등을 싸게 사는 방법도 있다. 옥션·인터파크 등의 쇼핑몰은 반품 제품 매장을 별도로 운영한다. 반품닷컴(www.vanpum.com)은 디지털기기·가전·의류·가구·책 등 다양한 분야의 반품과 재고품을 최대 80%까지 저렴하게 판매한다. 리퍼브샵(www.refurbshop.co.kr)에서는 IT와 생활 주방가전 등의 반품과 전시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반품럭셔리(www. vpluxury.com)는 유명 브랜드나 명품의 반품 전문 쇼핑몰이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