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1- Tuxedo Jacket
지난 시즌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턱시도 재킷은 올 가을에도 여전히 사랑받을 전망. 작년에는 허리라인이 드러나는 쇼트 턱시도가 인기였지만 올해는 길이가 길어져 힙이 살짝 덮이는 턱시도가 유행이다. 화이트나 그레이 컬러 등 다양한 컬러를 선보이고 있으며 그중 블랙 컬러가 대세. 새틴이나 시폰 같은 소재를 칼라, 소매, 밑단 등에 덧대 포인트를 준 스타일이 주를 이룬다.
은은한 펄감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하는 롱 턱시도에 드레시한 시폰 블라우스와 블랙 뷔스티에를 매치해 페미닌한 분위기를 더했다. 블라우스 20만원대 키이스. 뷔스티에 10만원대 클럽모나코. 팬츠 32만8천원 비아트. 턱시도 재킷 37만8천원 YK038. 이어링 가격미정 옥셋. 펌프스 19만8천원 미소페. 클러치백 2만9천원 밸리걸.
미디엄 길이의 블랙 턱시도 재킷을 선보인 질 스튜어드(작은사진 위)와 볼륨감 있는 트렌치코트로 눈길을 사로잡았던 소니아 리키엘(작은사진 아래)의 2007 F/W 컬렉션.
# 02 - Trench Coat
가을이면 필수 아이템으로 매년 사랑받고 있는 트렌치코트. 이번 해외 컬렉션에서 장 폴 고티에는 체크 패턴이 들어간 클래식한 디자인을, 버버리는 소매 길이가 짧은 크롭트 디자인을 선보였다. 국내 브랜드에서는 폭이 넓고 루스한 디자인의 크롭트 스타일이나 클래식한 A라인 디자인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이런 루스한 스타일은 와이드 팬츠나 미니원피스와 매치하거나 소매를 걷어 연출하면 활동적이면서 세련돼 보인다.
스트라이프 패턴 니트 티셔츠에 루스한 스타일의 트렌치코트를 매치한 편안한 스타일링. 니트 티셔츠 2만9천원 밸리걸. 스키니 팬츠 15만8천원 아나카프리. 트렌치코트 가격미정 오브제. 머플러 5만8천원 겐트. 네크리스 2만9천원 악세서라이즈.
# 03 - Check Pattern
어디에 매치해도 눈에 띄는 옷차림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인 체크. 안나수이, 막스마라, 구찌 등 해외브랜드에서 비비드한 컬러의 대담한 체크 패턴을 선보이면서 스타일이 한층 다양해졌다. 하운드투스, 타탄체크 등 기본 패턴이 주를 이루며, 체크 패턴을 부분적으로 믹스매치한 스타일도 선보이고 있다. 체크 패턴을 스타일링할 때는 전체적으로 블랙이나 브라운 등 톤다운된 컬러로 연출하고, 스커트나 재킷 등 한 가지 아이템만 체크 패턴으로 매치해 포인트를 주면 세련돼 보인다.
상체는 몸에 피트되고 허리선은 풍성하게 퍼지는 체크 패턴 플레어 원피스에 니트 레깅스를 매치하면 누구나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브리티시룩이 완성된다. 체크 패턴 원피스 가격미정 닥스컬렉션. 레깅스 가격미정 제시뉴욕. 이어링 1만3천원 악세서라이즈. 보스턴백 가격미정 발레베르디 by 금강. 오픈토 슬링백슈즈 15만9천원 나인웨스트.
디자이너 겐조는 2007 F/W 컬렉션에서 원피스, 아우터 등에 비비드한 컬러의 체크 패턴을 활용했으며(작은사진 위), 미소니는 실루엣이 돋보이는 불륨 원피스로 시선을 모았다(작은사진 아래).
# 04 - Volume One-Piece
스타일리시한 가을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풍성한 라인이 돋보이는 볼륨 원피스를 장만할 것. 미니멀리즘의 영향을 받은 블랙이나 화이트 컬러의 심플한 스타일과, 복고스타일의 그래픽한 패턴이 돋보이는 경쾌한 디자인이 많이 나와 있어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졌다. 볼륨 원피스는 소매나 가슴라인에 풍성한 실루엣이 잡힌 디자인으로 잘못 입으면 뚱뚱해 보일 수 있는 것이 단점. 다리가 길어 보이는 하이웨이스트 스타일이나 무릎 위로 올라오는 짧은 길이를 선택하고, 레깅스와 매치하면 슬림하게 연출할 수 있다.
실루엣이 드러나는 볼륨 원피스 안에 레드 컬러 블라우스를 레이어드해 페미닌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파스텔 톤의 스트라이프 머플러를 매치해 캐주얼한 느낌을 더한 스타일링. 블라우스 가격미정 헤지스레이디스. 원피스 19만8천원 잇셀프. 머플러 10만원대 꼼뜨와 데 꼬또니에. 네크리스 2만6천원 악세서라이즈. 숄더백 13만9천원 나인웨스트.
# 05 - Wide Pants
지난 여름부터 아르마니, 페레가모 등 해외브랜드에서 하이웨이스트, 배기스타일, 와이드 팬츠 등 변형된 팬츠가 인기를 모으면서 그 영향이 가을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그중 와이드 팬츠는 편안하게 입을 수 있어 주부들에게 인기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여름에는 밑단만 넓은 세미 스타일이 유행이었지만 이번 시즌에는 허리부터 풍성한 주름이 잡혀 한층 통이 넓어진 스타일이 인기다. 올 가을 유행인 레오퍼드 프린트 블라우스나 화이트 면 셔츠 등과 매치하면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주름이 풍성한 와이드 팬츠에 허리라인을 강조하는 빅사이즈 벨트로 레트로풍 스타일을 완성했다. 핀턱 스트라이프 셔츠와 빅 펜던트 네크리스로 세련되게 연출했다. 니트 티셔츠·셔츠 15만8천원 스토리아디돈나. 와이드 팬츠 가격미정 김동순울티모. 펌프스 15만9천원 나인웨스트. 롱 네크리스 가격미정 나스첸카. 벨트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사랑받는 캘빈클라인은 매니시한 와이드 팬츠(작은사진 위)를, 시즌마다 개성 있는 프린트의 니트 아이템을 선보이는 미소니는 루스한 니트 아우터(작은사진 아래)를 이번 가을 유행 아이템으로 선보였다.
# 06 - Knit Cardigan
간절기에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인 니트 카디건은 이번 시즌 해외컬렉션에 많은 디자이너들이 선보여 눈길을 모았다. 폴 스미스는 클래식한 느낌의 프레피룩을, 알렉산더 맥퀸은 니트와 모 소재가 믹스매치된 캐주얼 스타일을 선보였다. 올 가을에는 허리 라인 아래로 내려오는 길이로 루스하고 내추럴한 스타일이 유행할 전망이다. 루스한 스타일의 니트 카디건은 로맨틱한 디자인의 블라우스나 같은 소재의 니트 티셔츠와 레이어드해 입으면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다.
롱 니트 카디건에 스트라이트 패턴 니트 티셔츠와 풍성한 느낌의 티어드 미니스커트을 매치해 편안하면서 세련된 이지룩을 연출했다. 니트 티셔츠 40만원대 꼼뜨와데꼬또니에. 베스트 가격미정 비아트. 티어드 스커트 12만8천원 아나카프리. 롱 니트 카디건 15만8천원, 스카프 가격미정 겐트. 뱅글 각 3만8천원 제시뉴욕.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