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개그콘서트’의 뚱뚱교주 ‘출산드라’로 알려진 개그우먼 김현숙(30). 케이블 방송국 tvN의 다큐 드라마 ‘막돼 먹은 영애씨’에서 노처녀 영애 역을 맡고, 뮤지컬 ‘달려라 하니’ 무대에 서는 등 종횡무진하는 그가 다이어트 책을 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가 몸무게를 크게 감량하고 다이어트 성공법에 대한 책을 낸 줄 아시더라고요. 이번에 낸 책은 지나치게 날씬해지려고만 하는 잘못된 다이어트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제 경험을 살려 건강하게 살빼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한 것이에요.” 대학 다닐 때 70kg을 훌쩍 넘었다는 그는 당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12kg 감량에 성공 했지만 요요현상으로 인해 6개월 만에 체중이 원래대로 돌아온 경험이 있다. “이제 그런 무리한 다이어트는 아예 시도조차 하지 않아요. 스트레칭과 근력·유산소 운동으로 몸을 만들고 채식 위주의 식단으로 식사해요.” 건강을 생각한 다이어트로 1년 동안 5kg을 감량했지만 건강과 체력은 훨씬 좋아졌다. 얼마 전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내장지방이 거의 없고, 대장도 깨끗해 의사가 놀랄 정도였다고. “마른 몸매보다는 균형 잡힌 몸매를 가꾸고 싶어요. 66사이즈도 탄력 있고 균형 있게 가꾸면 얼마든지 아름답고 날씬해 보이거든요.”
▼ 김현숙의 건강하게 살빼기 노하우
Food “육식보다는 채식 위주로 먹어요~”
뮤지컬 공연과 드라마 촬영으로 활동량이 많은 그는 바쁜 스케줄 중에도 식사만큼은 꼬박 챙겨 먹는다. 워낙 먹는 것을 좋아해 특별히 가리는 음식은 없지만 되도록 육식보다는 채식 위주로 먹으려고 노력한다. “다이어트 한다고 야채만 먹거나 한 가지 음식만 고집하면 영양 불균형으로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생각해 골고루 먹어요. 대신 어제 고기를 먹었으면 오늘은 채식 위주로 식사하면서 채식의 비율을 높이는 거죠.” 식사량도 한번에 많은 양을 줄이기보다는 천천히 줄여나가는 것이 효과적이고, 먹는 속도도 조금씩 늦추는 것이 좋다. 천천히 먹으면 포만감이 생겨 식사량이 줄어들고 점점 적게 먹는 체질로 바뀐다고 한다. “과거에 다이어트를 하느라 무리하게 굶었더니 몸무게는 빠졌지만 바로 요요현상이 생기더라고요. 먹는 걸 자제하기 보다는 균형있게 먹어야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답니다.”
Exercise “스트레칭,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순으로 운동해요”
그는 바쁜 스케줄에도 시간 날 때마다 피트니스센터를 찾아 스트레칭과 근력·유산소 운동을 순서대로 한다. “체지방을 태운다고 유산소 운동만 하는 경우가 많은데 잘못된 방법이에요. 근력이 없으면 지방을 태울 수가 없거든요.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어준 다음 부위별로 근력운동을 하고, 유산소 운동으로 마무리해야 운동효과가 높아지죠.” 특히 간단한 스트레칭은 시간 날 때마다 장소에 상관없이 해주면 유연성을 높이고 탄력 있는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며 강추!
▼ 출산드라 김현숙에게 배우는 날씬~ 스트레칭
팔을 날씬하게~
1 양손은 자연스럽게 내리고 양쪽 발은 어깨 너비로 벌린다.
2 한쪽 손바닥을 앞을 향하게 비틀어 반대쪽 손바닥으로 잡는다.
3 어깨 높이로 서서히 들어 올린 후 숨을 내쉬면서 20초 동안 멈춘다. 좌우 20회씩 반복한다.
Point 어깨와 팔꿈치를 구부리지 않고 앞으로 쭉 편다.
등을 매끈하게~
1 양손은 자연스럽게 내리고 양쪽 발은 어깨 너비로 벌린다.
2 무릎을 약간 구부리고 양손은 깍지 껴 오른쪽 무릎 뒤를 감싼다.
3 고개를 숙이고 등을 천천히 들어 올려 숨을 내쉬면서 20초 동안 유지한다. 좌우 20회씩 반복한다.
Point 다리 간격은 어깨 너비로 하고 무릎은 약간 구부린다.
종아리를 매끄럽게~
1 양손은 편안하게 내리고 양쪽 발은 어깨 너비로 벌린다.
2 오른발은 끝을 세워 왼발 옆에 붙여 다리를 교차시킨다.
3 지지하고 있는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굽혀 몸을 앞으로 서서히 구부린다. 숨을 내쉬면서 20초 동안 유지한다. 좌우 20회씩 반복한다.
Point 발끝은 90°로 세워 종아리를 긴장시킨다.
허벅지를 탄력있게~
1 허리를 펴고 책상다리 자세로 바닥에 앉은 다음 상체는 유지하고 오른쪽 다리를 옆으로 편다.
2 양손을 오른쪽 무릎과 허벅지에 각각 올려 놓는다. 이때 시선은 발끝을 본다.
3 상체를 오른쪽 발끝을 향해 천천히 숙인다. 숨을 내쉬면서 20초 동안 유지한다. 좌우 20회씩 반복한다.
Point 시선은 항상 발끝을 향하고 허리는 곧게 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