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컬러의스카프는 포인트 소품으로 활용하기 좋다. 실크에 얇은 천을 사용하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살릴 수 있고, 면이나 마 원단은 내추럴한 스타일의 스카프를 만들 수 있다.
준비할 재료
겉감(유카타 띠) 천 116×17cm 1장, 검정색 실크 116×17cm 1장, 수실
만드는 법
① 천을 재단한다(그림1).
② 천의 겉면이 서로 마주보도록 겹친 뒤 1cm 시접을 주어 박음질한다(그림2).
③ 시접을 겉감 쪽으로 펼쳐 다림질한다(그림3).
④ 양옆에 1cm 정도의 시접을 안쪽으로 접고 다림질한다(그림4).
⑤ 겉면이 나오도록 뒤집은 뒤 양옆 0.5cm 부분을 수실로 홈질한다(그림5).
‘킨교풍 일본소품 D.I.Y’는요…
가방, 앞치마, 쿠션 등 65가지의 독특한 일본풍 생활소품을 만드는 노하우를 모은 소품집. 싫증 난 옷과 작은 조각천을 이용해 소품을 만드는 방법을 일러스트와 함께 자세하게 설명했다.
낡고 오래된청바지를 이용해 독특한 빈티지풍 가방을 만들어보자. 오리엔탈 느낌의 패브릭을 더하면 올 봄 유행하는 에스닉 무드의 패션 소품 완성!
준비할 재료
청바지 주머니 1개, 천 겉감 48×23cm 1장, 안감 48×23cm 1장, 원하는 길이의 끈, 똑딱 단추, 수실 또는 두꺼운 실
만드는 법
① 겉감과 안감을 재단한다(그림1).
② 겉감을 반으로 접어 중앙에 청바지 주머니가 오도록 시침핀으로 고정한 뒤 2번 박음질한다(그림2).
③ 겉(청바지 주머니가 달려 있는 부분)이 안으로 들어가게 반으로 접은 뒤 양옆에 1cm 시접을 주고 박음질한다(그림3).
④ 윗부분을 1cm 정도 접어 다림질한 뒤 뒤집는다(그림4).
⑤ 안감도 같은 방법으로 겉이 안으로 들어가게 반으로 접어 양옆 시접을 박음질한 뒤 입구 부분을 1cm 접어 다림질한다(그림5).
⑥ 주머니 모양의 겉감 안쪽에 안감을 그대로 집어넣고 입구의 위에서 0.2cm 부분에 박음질한다(그림6).
⑦ 끈을 실로 감아가며 주머니에 고정한다. 이때 끈이 가방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끈에 바늘을 통과시켜 고정하는 것이 좋다(그림7).
⑧ 입구의 안감 윗부분에 똑딱 단추를 단다(그림8).
실을 감는 방법이나 컬러를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액세서리가 완성된다. 수실은 한 가지 또는 여러 가지 색깔을 이용해도 되는데, 포인트가 되는 화려한 컬러를 선택하거나 비슷한 컬러로 통일해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센스 만점!
준비할 재료
시판 가죽 소재 브레이스릿 1개, 장식 천 1×30cm 1장, 수실 적당량, 양면 테이프 13cm
만드는 법
① 브레이스릿 중심 부분에 원하는 길이만큼의 양면 테이프를 붙인다(그림1).
② 양면 테이프 양옆 2cm 정도를 남기고 천을 감으면서 붙인다(그림2).
③ 천이 시작되는 부분에서 수실을 1번 묶는다(그림3).
④ 양면 테이프가 있는 방향으로 1cm 정도 수실을 감는다(그림4).
⑤ 다시 반대 방향으로 천 위에 수실을 감는다(그림5).
⑥ 양면 테이프가 나오면 처음과 같이 촘촘하게 1cm 정도를 감고 매듭을 짓는다(그림6).
⑦ 다시 반대 방향으로 천 위에 수실을 감는다(그림7).
⑧ 양면 테이프 위에 촘촘하게 감긴 수실 부분에 도착하면 매듭을 짓는다. 수실이 감긴 부분 0.5cm 정도에 바늘을 넣어 수실을 감추고 나머지 부분을 잘라낸다(그림8).
⑨ 남은 양면 테이프 1cm 부분에 다른 색깔의 수실로 매듭을 짓는다(그림9).
⑩ 수실을 촘촘히 1cm 정도 감은 뒤 매듭짓고, 촘촘히 감은 수실 0.5cm 정도에 바늘을 넣어 실을 감춘 뒤 나머지는 잘라낸다. 반대 방향도 같은 방법으로 수실을 감는다. 수실은 한 가지 또는 여러 가지 색깔을 이용해도 된다(그림10).
유행 지난 청바지는과감히 뜯어 새로운 느낌의 청치마로 리폼할 것! 덧대는 천의 느낌에 따라 다른 분위기가 연출된다. 밑단의 올을 풀고 가죽끈을 늘어뜨린 벨트를 더하면 올 봄 유행하는 보헤미안 스타일 완성!
준비할 재료
청바지 1장, 천 적당량, 종이, 훅
만드는 법
① 청바지의 다리 안쪽을 잘라낸다. 이때 청바지의 박음질된 부분이 앞이 되도록 자른다. 청바지의 허리 부분에 있는 고리는 뜯어놓고, 허리 부분은 뜯어서 없앤다(그림1).
② 재단한 부분을 펼친 후 뒷부분은 직선이 되도록 자연스럽게 자른다(그림2).
③ 청바지 앞부분은 지퍼 아래까지 청바지의 곡선대로 자른다(그림3).
④ 청바지 앞뒤의 끝에서 0.2cm 부분에 박음질한다(그림4).
⑤ 청바지의 앞뒤 삼각형 부분에 종이를 대고 천의 크기를 가늠할 수 있도록 재단한다(그림5).
⑥ 재단한 종이의 길이가 긴 삼각형의 양쪽은 시접 3cm, 아랫부분은 시접 2cm를 주고 천을 재단한다(그림6).
⑦ 3cm 시접과 2cm 시접을 각각 1cm 폭으로 2번 접어 시침질한다. 시침질한 곳의 안쪽 시접 0.2cm 부분에 박음질한다. 아래는 0.2cm 부분에 박음질하고 다시 그 선에서 0.2cm 부분에 박음질한다. 뒤판도 같은 방법으로 재단해 박음질한다(그림7).
⑧ 삼각형 천의 세로 부분이 양쪽 모두 청치마와 1cm 정도 겹치도록 안쪽에 놓고 청치마의 삼각형 끝선에서 0.2cm~0.5cm 부분에 박음질하고 훅을 단다(그림8).
⑨ 뜯어놓은 허리 부분의 고리는 아래쪽 방향으로 돌려 청치마에 다시 박음질하고 훅을 단다(그림9).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