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나전칠기나 깊은 멋이 나는 검은빛 옻칠기는 가격이나 디자인 면에서 일상용품으로 사용하기가 쉽지 않았다. 특히 오랜 시간 여러 번의 칠을 해야 하는 수제 옻칠 공예품은 생산량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
이런 전통공예품을 모던하게 디자인해 만들고, 가격을 낮춰 쉽게 접할 수 있는 인터넷 쇼핑몰이 문을 열었다. 전 제품을 전통 수공 방식으로 제작하는 가야옻칠공예사(www.moggi.co.kr)가 그곳. 그동안 백화점이나 인사동 공예품점에 옻칠기와 나전칠기를 주문제작해온 곳으로 이번 쇼핑몰 오픈을 계기로 전통공예품의 생활화에 나섰다.
인터넷을 통한 직거래로 저렴하게 구입 가능
가야옻칠공예사에는 혼수함, 예물함, 보석함, 이바지를 위한 구절판 등의 나전칠기 제품, 설이나 추석 차례상에 올리는 제기를 비롯해 반상기, 찻상, 쟁반 등 수 차례 칠을 해서 완성한 옻칠 제품들이 많다.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모던한 느낌의 디자인도 함께 선보이며 대부분 시중보다 30~40% 정도 가격이 저렴하다.
특히 이번 설을 맞아 옻칠 제기 세트 50pcs를 옻칠 제기함까지 포함 특가인 75만원에 내놓았다. 천연 물푸레나무에 30년 경력의 옻칠 기능 보유자가 7번 이상 옻칠을 한 제품으로 대를 이어서 사용할 수 있다. 인터넷 쇼핑몰에 이어 전시장도 문을 열 계획.
문의 02-3411-0521 www.moggi.co.kr
01_ 구절판과 오절판구절판과 함께 신세대 주부들이 많이 찾는 오절판. 음식뿐 아니라 귀한 손님을 접대할 때 마른 안주를 담아내기 좋다. 나전칠기 구절판은 문양에 따라 25~30만원 선.
02_ 보석함닭띠 해를 맞아 내놓은 금계 보석함. 결혼 예물용으로 좋다.
03_ 옻칠 함상감당초 옻칠 함. 크기가 다른 3개의 함이 한 세트로 결혼 혼수 용도로 많이 사용된다.
04_ 옻칠 반상기한식 차림에 어울리는 옻칠 반상기. 옻칠기는 음식 냄새가 배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05_ 쌍문 보석함자개 장식이 화려한 쌍문 보석장. 목걸이 수납용 회전형 걸이, 반지와 시계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있어 정리가 편하다.
06_ 옻칠 상궁중에서 임금이 사용했던 것을 그대로 재현한 옻칠 반상.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